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도지엘, 인쇄 표준화를 위한 출판/제작 실무 그룹 세미나 개최

_NEWS_/PrePress

by 월간인쇄계 2015. 5. 7. 16:44

본문



성도지엘, 인쇄 표준화를 위한 출판/제작 실무 그룹 세미나 개최

국내 주요 월간지 발행사와 출판사 제작 실무진 참석해 인쇄 표준화에 대한 필요성 함께 공감해



㈜성도지엘(대표이사 김상래/www.sungdogl.co.kr)은 2015년 “인쇄 산업 표준화”를 슬로건으로 한 중장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출판사 제작 실무진들을 중심으로 품질 관리 및 인쇄 표준화를 주제로 년간 7회에 걸쳐 일련의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그 첫 번째 시작으로 지난 3월 25일 인쇄 표준화를 이용한 품질 관리 및 인쇄 공정의 개선 효과에 관한 세미나를 한국전자출판협회에서 개최했다. <사진>

본 세미나는 성도지엘이 주관하고 인쇄 산업 전반에 필요한 표준화를 주제로 디자인, 제작 단계에서의 CMS를 비롯한 전 인쇄 공정을 고려한 품질 관리를 위한 정보 및 실무에 대해 함께 공유 하고 실제 인쇄표준화 실현을 위한 공정 관리 과정도 포함하고 있다.

본 세미나에는 국내 주요 월간지 발행사(허스트중앙, 디자인하우스, 제이콘텐트리엠앤비, 서울문화사 등)와 출판사(문학동네, 창비, 길벗 등)제작 실무진들이 참석하여 각 사의 제작 단계에서의 실무 현황을 공유하고 인쇄 표준화에 대한 필요성을 함께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향후 세미나에서는 표준화(Standardization), 데이터 생성부터 교정 인쇄에 이르기까지의 작업 공정 관리(Process Control), 컬러 매니지먼트 시스템(Color Management System), 워크플로우(Workflow)를 주요 테마로 하여 이론에서 실무까지의 관련 내용으로 함께 토의하고 인쇄 표준화에 대해 해당 부분의 역할을 수행에 대한 방안 및 향후 공정 개선에 대해 지속적으로 고민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앞으로도 성도지엘은 다양한 활동으로 통해 전반적인 인쇄 표준화에 대한 개념 및 인식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쓸 것이라고 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