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후지제록스, ‘서비스&솔루션 챔피언십’ 개최

_NEWS_/DigitalPress

by 월간인쇄계 2016. 2. 1. 16:24

본문



한국후지제록스, ‘서비스&솔루션 챔피언십’ 개최

전국 컨설팅 엔지니어 1,000여명 비즈니스 컨설팅 및 복합기 문제 해결 능력 겨뤄



한국후지제록스는 지난 1월 18일 서울 정동에 위치한 한국후지제록스 본사에서 컨설팅 엔지니어(Consulting Engineer)들이 고객 서비스 능력을 겨루는 ‘서비스&솔루션 챔피언십(Service & Solution Championship)’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후지제록스의 컨설팅 엔지니어란 단순한 기기 수리 서비스뿐만 아니라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업무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새로운 개념의 서비스 엔지니어를 말한다. ‘서비스&솔루션 챔피언십’은 고객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엔지니어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지난 1986년부터 매년 진행해 온 행사로, 올해에는 전국 직판점과 대리점에서 선발된 총 1,000여명의 컨설팅 엔지니어들 중 예선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44명이 본선에 참가해 역량을 펼쳤다. 특히 한국후지제록스는 복합기의 기계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평가하는 실기 테스트와 고객 컨설팅 서비스 능력을 평가하는 롤플레이(Role Play) 테스트를 실시해 눈길을 끌었다.

롤플레이 테스트는 사무실을 재현한 공간에서 주어진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실제 고객과 상담하듯 진행됐다. 이를 통해 업무 프로세스 상의 문제 파악, 제안서 작성, 결과 정리 등 컨설팅 계획 수립부터 솔루션 제안까지 전 과정을 평가했다. 한국후지제록스는 최고의 기술력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함께 갖춘 컨설팅 엔지니어를 선발해 시상하고 이를 실제 서비스에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한국후지제록스 우에노 야스아키 대표는 “‘서비스&솔루션 챔피언십’은 고객의 만족도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자사의 철학이 잘 반영된 행사”라며 “앞으로도 서비스 품질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진행해 고객의 과제 해결과 성장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후지제록스는 지난해 10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으로 실시한 ‘2015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업계최초 15년 연속 1위에 선정됐으며, 12월에는 ‘2015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 수여식 및 포럼에서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