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도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웹 콘텐츠 관리 부문 리더로 선정

_NEWS_/PrePress

by 월간인쇄계 2016. 10. 31. 16:00

본문


어도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웹 콘텐츠 관리 부문 리더로 선정

비전 완성도에서 최고 평가, 6년 연속 리더 선정


어도비는 가트너가 발표한 ‘2016 웹 콘텐츠 관리 부문 매직 쿼드런트 (2015 Magic Quadrant for Web Content Management)’ 보고서에서 6년 연속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진>

이번 보고서는 총 18개 기업들의 웹 콘텐츠 관리 솔루션을 ‘비전 완성도’와 ‘실행 능력’ 두 항목을 기준으로 평가했다. 어도비는 ‘비전 완성도’ 항목에서 최고 평가를 받으며 웹 콘텐츠 관리 솔루션 리더로 6년 연속 선정됐다. 비전 완성도의 평가 기준으로는 혁신, 시장 이해도, 마케팅 전략, 제품 전략 등이 포함됐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Adobe Experience Manager, AEM) 및 어도비 타깃 담당 부사장 아심 찬드라(Aseem Chandra)는 “기업들은 전 고객 여정에 걸쳐 일관되고 개인화된 경험을 원하는 고객의 기대에 신속하게 대응해야 한다.”며,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는 중소기업들과 대기업 모두에게 업계 선도적인 콘텐츠 플랫폼을 제공해 경쟁력 제고를 위한 디지털 혁신을 돕는다.”고 전했다. AEM은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Adobe Marketing Cloud) 솔루션 중 하나로 웹사이트, 모바일 앱 및 사이트, 설치 스크린 등 다양한 채널을 위한 콘텐츠 제작 및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디지털 에셋과 모바일 양식, 문서 파일 및 소셜 네트워크의 사용자 생성 콘텐츠를 관리하고 활용할 수 있다. 아울러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Adobe Creative Cloud)와 AEM의 에셋 관리 기능을 아우르는 콘텐츠 워크플로우는 기업들이 콘텐츠와 데이터를 보다 유기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돕는다.

글로벌 화학 기업 듀폰(Dupont) 작물 보호 사업부 디지털 마케팅 총괄 조앤 휴잇슨(Joanne Hewitson)은 “듀폰은 AEM을 활용해 전세계 40여개 국가의 수 백만 명의 고객에게 정교하고 통일성 있는 콘텐츠를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전달하고 있다.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각 지역의 니즈를 반영하는 개인화 되고 일관성 있는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가트너는 “실행 능력과 비전 완성도 항목의 합계 점수가 가장 높은 기업들이 리더로 선정되며, 업계 혁신을 견인하는 역할을 한다. 리더들은 현재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영위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명확한 비전과 디지털 비즈니스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를 통해 미래를 체계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이들은 영향력 있는 채널 파트너들과 협력하고, 다양한 지역에 진출해 있으며, 일관된 실적을 보이고 있다. 또한 폭 넓은 플랫폼과 만족스러운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한 개 이상의 기술이나 전문 분야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으며 자사의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있는 업계 생태계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