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8.05] Idealliance, ‘BrandQ™ 공인 서플라이 체인 시설 인증’ 발표

_Idealliance Southeast Asia & Korea_

by 월간인쇄계 2018. 10. 15. 13:17

본문


그래픽 커뮤니케이션 업계의 글로벌 리더이자 전 세계 11곳에 지사를 두고 있는 비영리 조직 Idealliance(International D

igital Enterprise Alliance)가 글로벌 패키징 서플라이 체인의 인쇄 시설 평가를 위한 신규 인증 프로그램인 ‘BrandQ™ 공인 서플라이 체인 시설 인증’을 발표했다. 

패키징 소비재 시장에 인쇄 및 패키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이들이라면 모두 고객사의 신뢰를 얻고 유지하는 것이 필수이다. BrandQ™ 공인 서플라이 체인 시설 인증은 브랜드 및 브랜드 오너들에게 패키징 및 인쇄 시설이 최고 품질 기준을 충족하고 있음을 입증해 보일 수 있는, 효과적이면서도 효율적인 인증 프로그램이다.

이 인증은 명확하고 간결하며 비용 효과적인 인증으로 브랜드 오너와 협력 인쇄사들 간의 커뮤니케이션에 있어 무엇을 요구하고 평가해야 하는지, 그 평가 방법은 무엇이며 유효성의 평가 기준은 무엇인지 소통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 인증은 기존의 인증 프로그램들과 비교해 브랜드 오너가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서플라이 체인을 평가할 수 있는 객관적인 기준을 제공하며, 기존 프로그램들과는 달리 실리적인 비용으로 인증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BrandQ™ 공인 서플라이 체인 시설은 공정 역량, 성과, 공정 제어, 색상 관리, ISO 표준, 교정기 및 인쇄기 정렬, 스폿 컬러 렌더링, 프리미디어 역량, G7 교정과 같은 주요 부문을 평가하고 이를 위한 상세 분석 및 보고서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브랜드 오너와의 의사 소통을 보다 원활히 가능케 하는 것 외에도 공급 업체에 대한 속성과 브랜드 오너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방법을 제공한다.

BrandQ™는 업체의 역량 심사 외에도 브랜드 오너와 서플라이 체인간의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제공하는 중앙 집중식 커뮤니케이션 도구의 역할을 한다. BrandQ™ 공인 서플라이 체인 시설은 글로벌 브랜드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일을 처리 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추고 있다는 기준이 된다. 이 인증을 받은 업체의 경우 높은 수준의 품질과 역량을 보장하며 공급업체가 이러한 탁월함을 유지할 수 있는 역할을 담당한다.

Idealliance의 글로벌 인쇄 기술 및 워크 플로우 부사장인 팀 베이츨(Tim Baechle)씨는 BrandQ™ 공인 서플라이 체인 시설 인증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글로벌 패키징 서플라이 체인은 광활한 서부와도 같습니다. 특히 성장하고 있는 브랜드의 경우 서플라이 체인에 있어 전 세계적으로 예기치 않은 다양한 이슈들을 직면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빈번히 일어나고 있는 문제들은 이미 너무 오랫동안 존재해 왔는데도 불구하고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모르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해마다 금전적 손실로 돌아옵니다. BrandQ™ 공인 서플라이 체인 시설 인증은 이러한 일들을 방지할 수 있는 교육과 커뮤니케이션 및 검증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배이츨씨는 “우리는 모두가 프리미디어 업체가 되길 원하는 산업에 살고 있으나 그렇게 되기에는 매우 어렵고 잘 하기 어려운 환경에 있습니다. BrandQ™가 소프트웨어 플랫폼이라면 이는 오픈 소스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규정 정보 및 색상 데이터와 같은 모든 정보가 연결되어 액세스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회사와 제휴하여 수영으로 예를 들자면 명확한 레인을 제공하므로 명확한 의사 소통과 기대치 제어가 가능합니다. BrandQ™로 시작하는 것은 브랜드 오너, 미디어사 또는 인쇄사들에게 쉽게 전달 될 수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들과 마찬가지로 업계에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브랜드 오너와 인쇄사 간의 협력 및 소통을 통한 혜택을 누릴 수 있기 때문에 업계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BrandQ™ 인증은 전 세계의 브랜드와 인쇄 서비스 제공 업체, 프리미디어사 및 기자재제공 업체들 간에 보다 깊은 글로벌 협업을 도모할 수 있도록 브랜드 및 패키징 서플라이 체인을 위해 디자인 되었다. BrandQ™ 프로그램은 다양한 교육과 인증 및 심사를 통해 서플라이 체인을 연결하고 있으며, 2017년 4 분기에 프로그램을 시작한 이래, 그 수요가 전 세계적으로 최고 수준에 달하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큰 브랜드 중 일부가 이미 참여했다.

BrandQ™ 인증 트레이닝은 패키징 서플라이 체인에 종사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이미 작년 미국에서 실시되기 시작했으며, 2018 년부터는 한국, 싱가포르, 중국, 스리랑카, 미국, 파키스탄 등에서의 교육 일정이 계획되어 있다. 그리고 그 외의 지역인 남미, 남아프리카 공화국, 호주, 인도 및 유럽 지역에서도 교육이 예정되어 있다.

BrandQ™ 공인 서플라이 체인 시설 인증은 G7 마스터 공인 시설 프로그램에 통합되어 설계 되었다. 이 두 인증 모두 세계에서 가장 많이 요구되고 있는 인증이기에 이러한 인증 취득을 원하는 경우 두 인증 프로그램을 동시에 수행 할 수 있다. 

전 세계 산업계에 있어 글로벌 협업은 Idealliance가 가장 중점을 두고 있는 일이며, 이를 위해 Idealliance는 전 세계의 인력과 조직, 그리고 기업 간의 협업과 조화를 도모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 진행해 나가고 있다. 이는 사람과 기업이 함께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를 구축해 나갈 수 있도록 돕는 일이기 때문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