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닥은 지난 3월 13일, 혁신을 통해 전세계 플렉소그래픽 표준을 산업적으로 탈바꿈시킨 기업들을 인정하고 표창하는 글로벌 플렉소 혁신상의 수상자들을 발표했다.
올해 26개국 100여 개 기업들이 200건 이상 응모한 글로벌 플렉소 혁신상은 KODAK FLEXCEL NX 시스템의 출시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도입된 것으로, 패키지 그 이상을 내다보는 최초의 플렉소 프린팅 상이자 응모작들이 세계시장에 미친 영향력을 평가하는 상으로 인정 받고 있다. 외부 심사위원단의 피에르 루이지 사사넬리 (Pier Luigi Sassanelli)단장은 플렉소 전문가들과 프록터앤캠블, 네슬레, 킴벌리-클락 같은 글로벌 브랜드들로 국제 전문가 팀을 구성했다.
심사위원단은 고품질을 전제조건으로 그래픽 디자인 창의력, 인쇄 공정 변환, 워크플로우 효율, 지속 가능성을 위한 헌신, 이렇게 네 개의 우수 혁신 카테고리로 응모작들을 심사했다. 이 상은 실버 (2개 카테고리에서 우수), 골드 (3개 카테고리), 플래티넘 (4개 카테고리 모두), 이렇게 세 등급으로 나뉜다. 전체적으로 응모작들은 플렉소를 탈바꿈시켜 게임의 판도를 바꾸는 패키징 프린트 프로덕션 공정들이다.
코닥의 플렉소그래픽 패키징 사업부 크리스 페인 대표는, “<플렉소의 다음 아젠다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자주 받는다”라고 말하며, “그 미래는 이 상을 받았던 기업들과 그 기업들이 걸어온 위대한 행보로 잘 알 수 있다. 이 기업들은 플렉소가 최고의 인쇄 품질을 낼 수 있고, 더 중요하게는 효율적이고 꾸준하게 지속 가능한 제조 공정을 유지할 수 있음을 증명해주고 있다. 우리가 그들의 기술 파트너란 사실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응모작에 대한 인상적인 종합 기준과 우수성에 대해 장벽을 높이 설정한 심사 과정을 통해 심사위원단은 7개의 골드 어워드와 5개의 실버 어워드를 수여했고, 4개 기업이 점수 득점 시스템을 바탕으로 최고 영예상을 받았다. 이번에는 플래티넘 어워드가 수여되지 않아 앞으로의 행사 과제와 목표로 남게 되었다.
유럽, 북미, 남미, 남아시아 12곳에서 수상자가 나온 이번 시상에서 이탈리아는 특히 3개의 골드 어워드와 1개의 실버 어워드를 수상하며 강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수상자들은 오는 5월에 열릴 코닥 특별 기념행사에서 상을 수상하게 될 예정이다.
최고 영예 수상자
GOLD┃ 로리텍스, 우루과이
(그래픽 디자인, 워크플루오 효율, 지속가능성)
로리텍스의 ECG (expanded color gamut) 솔루션은 프로덕션 시간을 30% 감소시켰고, 잉크 재고를 줄였으며 시각적 효과가 뛰어났다. 이 모두 클라이언트의 기여 없는 오래된 인쇄기에서 이루어낸 성과였다.
GOLD┃ 리프로플렉스 3와 로버츠 마트, 영국
(프로세스 변환, 워크플로우 효율, 지속가능성)
플렉소가 만들어내는 품질과 일관성이 클라이언트— 글로벌 브랜드 기업—를 그라비어에서 플렉소로 전환하도록 만들었고 리프로플렉스3가 SpectRM/ 프로젝트 블루 프로세스를 이용해 프리프레스를 제공했다.
GOLD┃ Z Due, 이탈리아
(프로세스 변환, 워크플로우 효율, 지속가능성)
Z Due의 응모작 8 개가 심사위원들에 의해 선정되었다. 이 숫자는 이 회사가 골판지 오프셋 작업을 플렉소로 변환하는데 크게 성공했음을 충분히 증명해주고 있다.
SILVER┃ 펜타플렉스 필름즈 LLP, 인도
(프로세스 변환과 지속가능성)
염류는 PET에서의 인쇄 용이성과 그라비어 인쇄 품질을 위해 PET+PE 구성에 전통적으로 포함되던 것이다. 이 응모작은 클라이언트의 지속 가능한 솔루션 요청에 부응해 상품 호소력의 손상 없이 100% 재활용 PE+PE 플렉소 인쇄 구조로 작업을 변환시켰다.
GOLD┃ 스튜어스 그래픽 솔루션스와 헬리오스 패키징, 벨기에 (프로세스 변환, 그래픽 디자인, 워크플로우 효율)
이 클라이언트는 디자인과 품질이 변하지 않는 한 그라비어 대신 플렉스를 사용하기로 했다. 이때 플렉소는 대부분의 환경에서 그라비어보다 뛰어난 성능을 보였다.
GOLD┃ 이스마컬러, 이탈리아
(프로세스 변환, 그래픽 디자인, 워크플로우 효율)
이스마컬러는 여러 브랜드 기업들과 활발하게 협력하며 지속 능력이 보다 뛰어난 표면들에서 눈길을 사로잡는 포장 인쇄로 그 기업들이 변신을 꾀할 수 있도록 지원해온 프리프레스 및 프린팅 회사이다.
GOLD┃ CR 세리그라피아, 이탈리아
(프로세스 변환, 워크플로우 효율, 지속가능성에서 우수)
클라이언트 에스베 (Esbe) (Piber Group의 계열사)와 협력하여, CR 세리그라피아 (CR Serigrafia)는 단단한 원뿔 플라스틱 용기의 드라이 오프셋 인쇄를 플렉소를 이용한 다이렉트-투-컨테이너 인쇄로 대체했다.
GOLD┃ 플라스틸런스, 콜롬비아
(프로세스 변환, 워크플로우 효율, 지속가능성)
플라스틸런스의 수상 응모작이 거둔 성공은, 품질, 안정성, 탁월한 재현 능력, 이미지 선명도, 매끄러운 비네트를 위한 첨단 스크리닝과 표면 패터닝 같은 플렉소 기술의 여러 가지 요소들에 바탕하고 있다.
SILVER┃ 볼사펠, 아르헨티나
(그래픽 디자인과 워크플로우 효율)
클라이언트의 그라비어 공급자보다 더 빠른 고품질 판촉 상품을 만들어 달라는 요청을 받고, 볼사펠의 혁명적인 솔루션 – 형태를 가진 도이팩을 플렉소로 인쇄 –은 마감시한에 맞춰 그라비어에 맞먹는 품질을 달성해냈다.
SILVER┃ 이미지웍스, 미국
(프로세스 변환과 그래픽 디자인)
3D 옵틱스는 전통적으로 오프셋 프로세스이다. 플렉소로 인쇄된 최초의 미국 우표, 더 아트 오브 매직 (The Art of Magic) 우표는 이미지웍스가 자사의 프린터 고객, 뱅크노트 코퍼레이션 오브 아메리카 (Banknote Corporation of America)를 위해 3D와 광학 일루션 프리프레스에 R&D를 시작하고 16개월 후에 인쇄되었다.
SILVER┃ 포토리토 베네타와 임볼 센터, 이탈리아
(프로세스 변환과 그래픽 디자인)
커피 포장을 그라비어에서 플렉소로 변경하는데 따르는 여러 가지 기술적 난제들이 극복되었다. 포토리토 베네타와 임볼 센터는 뛰어난 품질을 달성했고 비용을 40% 절감했으며 시판까지의 소요 시간을 59일에서 37일로 단축시켰다.
SILVER┃ 펄스 미디어, 영국
(프로세스 변환과 워크플로우 효율)
이 브랜드 기업이 낸 약식 응모작은 플렉소를 매개로 리소 라미네이트 케이스로 과거 인쇄되었던 것에 필적하는 것이었다. 그 인쇄 당시, 이 브랜드 기업은 최초의 프린트 풀을 완료한 상태였다. 이것은 인쇄 품질을 향상시켜주고 빨라진 메이크 레디라는 또 다른 이점을 준다.
브라더, 공식몰 구매 고객을 위한 여름맞이 ‘포토상품평’ 이벤트 진행 (0) | 2019.08.08 |
---|---|
브라더, IBK기업은행에 유선 네트워크 문서 스캐너 ‘ADS-3000N’ 공급 (0) | 2019.08.08 |
[인쇄계2019.04] 코닥, 디지털 잉크젯 솔루션을 통해 패키징 산업에 주력하기로 (0) | 2019.07.22 |
[인쇄계2019.04] 한국후지제록스, 국제 인쇄기술 전시회 ‘PRINTCHINA 2019’ 참가 (0) | 2019.07.22 |
[인쇄계2019.03] 코니카미놀타코리아, 고객 비즈니스 향상을 위한 CMS 지원 프로그램 실시 (0) | 2019.07.22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