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엡손, 스마트팩토리엑스포·오토메이션월드 2021 참가

_NEWS_/DigitalPress

by 월간인쇄계 2021. 10. 19. 09:00

본문

한국엡손, 스마트팩토리엑스포·오토메이션월드 2021 참가

스카라 로봇, 6축 로봇 등 엡손 산업용 로봇과 산업용 라벨프린터 선봬

 

한국엡손(이하 엡손)이 지난 9월 8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 D홀에서 개최된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1(Smart Factory+AutomationWorld 2021)에 참가해 자사의 로봇 솔루션과 산업용 라벨프린터를 소개했다. <사진>

이번 전시회는 디지털 뉴딜의 미래(The Future of Digital New Deal)를 주제로 국제공장자동화전(Aimex), 한국머신비전산업전(Korea Vision Show), 스마트팩토리엑스포(Smart Factory Expo)로 구성됐다. 약 450개 기업이 참가, 1,800여 개 전시부스가 마련되었으며, 엡손은 공식 파트너사인 ‘바리코리아’, ‘한국렌탈’과 함께 스카라 로봇, 6축 로봇, 포스센서 솔루션을 선보였다.

엡손 스카라 로봇은 수량 기준 10년 연속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제품으로 고속 고정밀을 요구하는 작업에 최적화돼 있다. 대표적으로 자동차 전장 부품, 2차 전지, 디스플레이 패널의 다양한 생산 공정에 사용되며, 전시회 현장에서는 컨베이어 트랙킹 나사체결 공정, RS4 스카라 로봇을 활용한 소형 PCB Pick&Place 공정을 시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에 전시된 C8은 우수한 진동억제 기술로 고속에서도 저진동이 가능한 하이엔드 6축 로봇으로, 여러 워크를 동시 이동하거나 중량 부품의 반송·조립 공정에 사용된다. C8 6축 로봇에 자사 포스센서를 활용한 유성기어 조립 공정을 선보여, 기존에 로봇 자동화가 어려웠던 고난도 공정에 대한 솔루션도 제시했다.

또한, 케이블 정리, 물품 관리 등 작업 효율을 높여줄 라벨프린터도 선보였다. 산업용 라벨프린터 LW-Z5000WK는 45m 길이의 대용량 라벨 테이프와 전용 리와인더를 탑재해 대량 출력은 물론 빠른 라벨 정리로 작업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이번 전시 기간 동안 엡손은 관람객 대상으로 LW-Z5000WK를 포함해서 다양한 라벨프린터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고객 체험 타임 이벤트를 진행했다. 일일 선착순 약 250여 명으로 진행된 이벤트를 통해 엡손은 관람객들이 산업 현장에서 다양하게 활용되는 라벨프린터를 체험해보고 사은품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