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2.01] 월간인쇄계, 미국 플렉소인쇄기술협회와 교육 협약 체결! 국내 FTA Korea 대표부로 활동 시작

_NEWS_/따끈따끈 늬우스

by 월간인쇄계 2022. 1. 26. 13:42

본문

월간인쇄계(Graphics World)가 미국 플렉소인쇄기술협회(Flexographic Technical Association, Inc.-FTA-US)와 협약을 맺고 본격적으로 국내 인쇄시장에서 플렉소 인쇄 관련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미국 플렉소인쇄기술협회는 한국에서의 공식 교육 파트너로 월간인쇄계를 지정했으며, 지난해 12월 1일 플렉소인쇄기술협회(대표 마크 시스테니노)의 교육 담당이사인 조 투치또(Joe Tucchito)씨와 월간인쇄계의 안석현 대표는 양사간의 교육 및 인증 업무 협약을 전격 체결했다. 이로써 월간인쇄계는 앞으로 한국 시장에서 플렉소인쇄기술협회에서 진행하고 있는 모든 온라인 및 오프라인 교육과 개인 및 기업 인증 프로그램, 국제회원관리 업무를 비롯해 세미나와 컨퍼런스 등의 업무를 전담하게 되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자율학습 과정은 미국 플렉소인쇄기술협회의 가상 캠퍼스를 통해 실시될 예정이며,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교육은 조 투치또 교육 이사와 스마일리 컬러앤어소시에이트(Smiley Color & Associates LLC)의 스티브 스마일리(Steve Smiley) 대표가 함께 진행하게 된다. 월간인쇄계에서 진행하게 될 플렉소 인쇄 관련 교육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 플렉소그래피 101 – 플렉소 인쇄의 개론
  • 플렉소그래피 101 – 플렉소 인쇄의 잉크 취급 및 유지 관리
  • 플렉소 컬러매니지먼트 - 플렉소 인쇄를 위한 컬러 매니지먼트 기본
  • 플렉소 직원 개발 교육
  • FIRST 프리프레스, 인쇄 및 컨설턴트를 위한 교육

이 가운데 FIRST(Flexographic Image Reproduction Specifications & Tolerances-플렉소 이미지 재현 사양 및 허용 오차)는 지난 20년 이상 동안 플렉소인쇄기술협회에서 진행해 온 플렉소 인쇄를 위한 기술 교육으로 고품질의 일관된 플렉소 인쇄물을 생산하는데 필요한 절차와 방법론을 제공함으로써 생산 관리자가 인쇄 과정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되어 왔다. 

FIRST 프로그램은 CGATS TR 012-2003(그래픽 기술 패키징 인쇄를 위한 컬러 재현 및 공정 제어)에 기술된 공정 제어와 최적화, 핑거프린트, 특성화 및 공정 개선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교육생들은 모든 플렉소 인쇄 공정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최적화된 운영 기술을 배우게 되며, 플렉소 인쇄에 있어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식별하고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플렉소 인쇄기의 기능과 성능을 벤치마킹하고, 통계 분석을 활용해 최적의 오퍼레이션 조건을 유지하며, 디자인 단계에서부터 정확한 인쇄 교정과 품질 개선 방법을 습득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교육을 통해 궁극적으로는 성공적인 인쇄 품질 재현과 안정적인 인쇄기 운영 및 유지 관리를 할 수 있는 역량을 쌓게 된다. 

이 프로그램은 각각 프리프레스, 인쇄, 그리고 벤더들과 스페셜리스트 및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하는 3개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FIRST 인증을 취득한 이들은 워크플로우의 개선과 품질의 일관성 및 최적화된 공정 관리를 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된다. 한편 FIRST 인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먼저 플렉소그래피 101 및 플렉소 컬러매니지먼트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해야 한다. 

월간인쇄계는 FTA Korea로서의 첫 교육 인증 프로그램을 오는 2월 9일부터 11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2월 실시되는 플렉소를 위한 컬러 매니지먼트 및 플렉소 인쇄의 기본 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월간인쇄계(02-2026-5123)로 문의하면 된다.

▼ 플렉소 인쇄의 이론 기초 & 컬러 기본 교육 신청 하러 가기 ▼

 

FTA KOREA 신청양식 - Google Drive

이 폴더에 파일이 없습니다.이 폴더에 파일을 추가하려면 로그인하세요.

drive.google.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