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www.hp.co.kr)가 ‘2021 지속가능한 영향 보고서(Sustainable Impact Report)’를 발간하며 탄소 중립, 순환 경제, 지역사회 발전을 포함한 지속가능성 성과를 발표했다. <사진>
HP는 이번 보고서를 통해 지속가능성 사업 현황을 투명하게 공유하고 전세계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지속가능성 문제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하며 인류와 지역사회의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는 방침이다.
발간 21주년을 맞은 ‘지속가능한 영향 보고서’는 HP의 기후변화 행동, 인권, 디지털 공정 분야 목표와 활동을 조명한다. 이와 함께 DE&I(다양성·형평성·포용성) 문화 장려 및 취약계층의 인권 증진을 위한 HP의 노력을 알림과 동시에 지속 가능한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한 HP의 최근 전략도 설명한다.
HP는 2021년 지속가능성이 기여한 신규 매출의 규모는 전년 대비 3배 증가한 35억 달러 이상을 기록했다. 또한, 10억 달러 상당의 지속가능 채권을 발행해서 지속가능성과 미래 가치를 추구하는 자사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를 확대했다. HP는 이번 보고서를 통해 모든 비즈니스 전반에 걸쳐 지속가능성은 필수불가결한 요소임을 전달하며 환경과 인류의 공동 발전을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2021 지속가능한 영향 보고서’에 따르면 HP는 2018년 대비 일회용 플라스틱 포장재 사용 44% 감축에 성공했으며 2021년에만 총 764,800톤에 달하는 제품 및 소재를 재활용했다. 또한, 작년에 선보인 글로벌 파트너 대상 지속가능성 교육‧평가 프로그램 ‘HP 앰플리파이 임팩트(HP Amplify Impact)’를 통해 1,400개 이상 파트너사의 지속가능성 사업 역량 강화를 지원 중이다.
다양성 확대를 위해 노력해온 결과 HP의 이사회 여성 비율 역시 전년 대비 증가했으며 이번 보고서를 통해 2030년까지 전체 임원의 50%를 여성으로 고용하겠다는 목표를 다시 확인했다. 여기에 포용성과 평등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선진 기업 문화 확대와 여성 임직원의 역량 발전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김대환 HP 코리아 대표이사는 “HP는 친환경적인 제품 포트폴리오, 사회공헌활동, 지역사회 상생 프로그램 등 지속가능한 영향력을 확대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며 “HP의 비전이 담긴 전략을 기반으로 지역사회와 동반성장을 이룰 수 있는 사업을 선도적으로 구축하고 미래 가치 창출을 위한 목표를 수립해 계속해서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선도적인 기후변화 행동 이니셔티브 제시
HP는 온실가스 넷 제로(Net Zero) 목표와 완전 순환경제를 위해 앞장서며 생산부터 소비까지 모든 단계에서 제품의 지속가능성을 확대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 오고 있다.
DE&I 문화 장려 및 인권 증진 노력
HP의 2021년 이사회 여성 비율은 32.5%로 글로벌 IT 회사 중에서도 높은 여성 임원 비율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상대적으로 여성이 적은 엔지니어링 분야의 여성 직원 비율은 22.7%로, 이를 2030년까지 30%로 증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며 여성 임직원 고용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는 양성평등을 실현하고 혁신적인 기업 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여성 직원들의 커리어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3년 연속 미국 지사 내 신규 직원의 60% 이상을 여성, 장애인, 참전용사 등 노동 취약계층으로 고용하고 있다.
국내 지역사회와의 동반 성장을 통한 지속 가능한 영향력 확대
HP 코리아는 지자체 및 전문기관과의 협업으로 국내 지역 사회 상생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봉사 활동, 기부 프로젝트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진행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지역과의 동반 성장을 위한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HP 프린팅 코리아는 2020년부터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WISET)과 함께 이공계 여성 인재의 글로벌 역량 강화와 다양성에 대한 이해 증진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우수 수료자에게는 인턴십 기회를 제공 중이다. 또한, 성남시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코딩 및 메이커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컴퓨터 공학에 대한 지식을 넓히고, 과학 기술 분야의 다양성을 장려하기 위한 캠페인을 펼치며 IT 인재 육성을 지원하고 있다.
이에 더해, 매년 진행되는 ‘40일간의 선행’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에 있는 자선단체를 돕는 봉사활동 프로젝트를 전개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올해도 기부금을 조성해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인식 선풍기를 지원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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