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대표이사 하토가이 준, 이하 한국후지필름BI)은 지난 4월17일 (사)한국장애인문인복지후원회(대표 김호종, 이하 ‘문복회’)의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사무기기 서비스 실무 및 고객 대응 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
이번 교육은 지난해 9월 한국후지필름BI와 문복회가 체결한 ‘IT 비즈니스 솔루션 사업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향후 한국후지필름BI의 복합기 및 프린터 제품군 관련 고객 서비스 업무를 담당하게 될 문복회 소속 장애인 임직원들의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문복회’는 장애인 문인들에게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문학예술 교육 및 출판 지원을 제공해 장애인 문학 인구의 문학예술 활동 저변을 확대하며, 나아가 장애인 문인들의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하고자 설립된 사회적 기업이다. 한국후지필름BI와의 파트너십 이후 사무기기와 소프트웨어 판매로 사업 분야를 확장하며 보다 전문적인 비즈니스 기업으로 성장 기반을 다지고 있다.
이번 교육은 한국후지필름BI의 서비스 담당 실무진들이 교육자로 참석했으며, 한국후지필름BI의 오피스 솔루션 및 서비스 소개, 1차 고객 응대 관련 온라인 교육, 현장 고객 서비스 시연 등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특히 고객 서비스 시연 교육은 소모품 교체, 용지 걸림 제거, 드라이버 설치 등 비교적 자주 발생하는 서비스 활동에 대해 장애인 직원들이 직접 경험하고 피드백 받는 방식으로 이루어져 더욱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
문복회의 김호종 대표는 “서울시 우수 사회적 기업인 ‘문복회’는 사무기기와 소프트웨어 판매로 사업을 확장하면서 실무 담당자인 임직원들의 업무 역량을 끌어올려 고객에게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려고 한다”며 “앞으로도 한국후지필름BI와 비즈니스의 동반 성장을 기대한다”고 교육의 소감을 밝혔다.
한국후지필름BI 김현곤 영업본부장은 “한국후지필름BI와 문복회는 ‘상생 협력 파트너’로서 IT 비즈니스 솔루션 분야의 새로운 성장 동력 발굴은 물론, 고용 취약계층인 장애인의 일자리 창출 및 사회활동 기회 증대를 위해서도 다방면으로 노력해 왔다”라며 “앞으로도 사무기기 업계 리딩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ESG 경영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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