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3.06] 코닥 PROSPER 7000 터보 프레스, 독보적인 고속 잉크젯

_장비 및 제품소개_

by 월간인쇄계 2023. 8. 7. 09:00

본문

고속 잉크젯은 기존 아날로그 공정, 특히 오프셋을 디지털 생산, 심지어 소량 생산으로 인쇄 전환을 이끌 수 있는 기술로 여겨지고 있다. 

현재 시장에는 코닥 PROSPER 7000 터보 프레스만큼 고속 잉크젯이란 용어가 잘 맞는 인쇄기는 없다. 코닥 PROSPER 7000 터보 프레스는 CMYK 프로덕션 인쇄용으로 최대 410mpm(1,345 fpm)의 인쇄 속도를 가진, 세계에서 가장 빠른 웹-페드 잉크젯 인쇄기로, 오프셋에서 디지털로 옮겨야 할 작업 규모가 클수록 완벽한 솔루션이다. 코닥은 몇 가지 응용 분야의 대량 생산용으로 PROSPER 7000 터보 프레스를 설계했다.

터보 속도와 탄력성

PROSPER 7000 터보 프레스의 광범위한 쓰임새는 세 가지 인쇄 모드에 주로 기인하고 있다. 

이를 통해 인쇄기는 속도와 품질의 최적 조합으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인쇄할 수 있다. 터보 모드는 최대 410 mpm(1,345 fpm)의 속도로 업무 문서와 다이렉트 메일 권유 편지, 일반 도서 등과 같은 잉크 적용 범위가 낮은 용도에 적합하다. 해당 모드에서 PROSPER 7000 터보 프레스는 시간 당 34,835매 B2 용지를 풀 컬러로 완벽하게 인쇄하는데, 이는 가장 근접 경쟁 제품보다 약 35% 더 빠르다. 이는 인쇄업체가 PROSPER 7000 터보 프레스로 더 많은 매출을 달성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성능 모드는 더 높은 해상도와 300mpm(1,000 fpm)의 속도를 제공하며 교과서, 다이렉트 메일, 그 외 중간급 잉크 적용 범위 용도에 이상적이다. 품질 모드는 175 lpi(70 l/cm) 오프셋에 상응하는 최고 해상도와 전혀 뒤처지지 않는 200mpm(650 fpm)의 속도로 다이렉트 메일 셀프 메일러, 브로슈어, 카탈로그, 잡지 같은 풀 컬러 상업용 작업에 안성맞춤이다. 세 개 모드 모두에서 엄청난 생산성을 보여주는 PROSPER 7000 터보 프레스는 탁월한 투자수익률을 낸다.

장비 운용에 있어 다른 인쇄 모드로 쉽게 전환할 수 있다. 각 모드마다 초기 설정 후 프레스 컨트롤러인 코닥 800 프린트 매니저에 클릭 한번이면 충분하다. 이렇게 간단하고 빠른 전환은 서로 다른 용도로 자주 생산을 해야 하는 인쇄사에 특히 유용하다. PROSPER 7000 터보 프레스는 코닥 PRINERGY 플랫폼 같은 PDF 워크플로우와의 매끄러운 통합으로 최대 효율을 낼 수 있다. 코닥의 컬러 전문지식을 갖춘 800 프린트 매니저를 이용하면 탁월한 컬러와 뛰어난 이미지 품질을 쉽게 달성할 수 있다. 첨단 객체 지향 컬러 엔진은 정교한 컬러 제어 옵션들과 ICC 프로파일 지원, 객체 독립 스크리닝 옵션, 텍스트 향상을 제공한다.

두 가지 다른 제품 – 안정성은 똑같지만 주력 분야가 다르다 

PROSPER 7000 터보 프레스가 코닥 잉크젯 포트폴리오에 최근 출시된 PROSPER ULTRA 520 프레스와 어떻게 비교되고 프레스들간 주요 차이점은 무엇인지 궁금해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다. 두 가지 모두 잉크 드롭을 논스톱 커튼으로 생성해내는 코닥 CIJ (continuous inkjet) 기술에 기반하고 있다. 인쇄 드롭은 곧바로 용지로 이동하고 비인쇄 드롭은 굴절 순환되어 재사용된다. 코닥의 연속 드롭 생성은 분사 모듈 막힘을 사실상 없앰으로써 인쇄기의 가동 시간과 생산성을 극대화한다. CIJ의 또 다른 장점으로는, 드롭이 정확한 타깃팅으로 DOD(Drop-On-Demand) 기술보다 더 빠르게 이동하며 품질을 높인다는 점을 들 수 있다.

PROSPER 7000 터보 프레스는 대량 다이렉트 메일, 상업용, 업무용 인쇄와 서적 인쇄를 위해 설계되었다면 PROSPER ULTRA 520 프레스는 브로슈어, 카탈로그, 잡지, 풀 컬러 포토북 같은 최고급 품질용으로 설계되었다.

PROSPER 7000 터보 프레스는 이례적으로 높은 속도의 코닥 스트림 잉크젯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 스트림의 장점은 매우 높은 속도에서도 이 기술의 초정밀 배치 제어력과 도트 균일성에서 발휘된다. 반면 PROSPER ULTRA 520 프레스는 더 높은 해상도의 코닥 ULTRASTREAM 잉크젯 기술을 이용해 최대 152mpm(500 fpm)의 속도에서 200 lpi(80 l/cm) 오프셋과 대등한 품질의 인쇄가 가능하다.

재질 종류와 크기의 유연함

PROSPER 7000 터보 프레스는 무코팅 용지, 경량 출판 등급의 매트, 광택, 실크 코팅 용지 등 42~270gsm의 다양한 재질에 인쇄를 할 수 있다. PROSPER 7000 터보 프레스의 다용도성과 생산성은 가용한 용지 크기의 최적 활용 능력을 통해 한층 강화된다. 예를 들어, 최대 웹 너비 648mm와 인쇄 너비 621mm로 인해 A4 교과서 페이지를 3-up으로 인쇄할 수 있다. 아니면, 쇼트-그레인 포맷(short-grain format)으로 A4 full bleed pages를 2-up으로 생산하는데 이 웹 너비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PROSPER 7000 터보 프레스의 여덟 개 지능형 근적외선(NIR) 건조기(웹 사이드마다 네 개씩)는 코팅 용지에 높은 잉크 적용 범위를 가진 작업의 안정적인 고속 생산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건조기는 인터스테이션 구성으로 배열되어 있으며 잉크 적용 범위에 따라 조정이 가능하다. 코닥의 저습윤 안료 잉크와 함께 이 독자적인 건조 개념은 높은 잉크 적용 범위와 웹 속도에서도 이미지의 효율 건조를 보장한다.  

군더더기 없는 조작, 스마트한 품질 최적화

무엇보다 인쇄기의 비용 효율성은 인쇄 작업 인원 수에 따라 달라진다. PROSPER 7000 터보는 인쇄 작업의 시작과 모니터링 담당자 한 명만 있으면 된다. 여기에서 코닥의 특허 받은 카메라 보조 코닥 인텔리전트 프린트 시스템(IPS)이 이들을 지원한다. IPS는 시스템 동작을 연속 모니터링하고 평가함으로써 최대 출력을 보장한다. 이는 스티칭, 컬러-투-컬러 및 프론트-투-백 레지스트레이션을 측정, 최적화하고, 모든 인쇄 완료 페이지의 이미지 데이터에 최대 5번까지 실시간 조정을 할 수 있으며, 오퍼레이터가 점검할 수 있도록 비주얼 모니터링 시스템을 제공한다. 그 결과 인쇄기는 일관되게 높은 품질과 최소한의 낭비로 안정적인 생산을 할 수 있다.

전처리 및 후가공 옵션의 자유로운 선택 

빠르고 믿을 수 있는 인쇄물 생산을 위해 디지털 인쇄기는 인쇄 후가공 단계와 최대한 매끄러운 통합을 해야 한다. PROSPER 7000 터보 프레스는 전처리 및 후가공 옵션에 개방형 아키텍처를 채택하고 있다. 따라서 고객은 언와인더/스플라이서, 사전 코팅 및 후 코팅 장치, 리와인더, 피니싱 등 다양한 장비 업체들과 협력이 가능하다.

인쇄사가 후가공 솔루션으로 인라인이나 니어라인을 선택할지는 사용 가능한 후가공 장비의 개별 요건들과 작업 구조, 처리 능력에 달려 있다. 인라인 구조는 피니싱 섹션에 기술 문제 발생 시 인쇄를 중단시켜야 할 위험이 항상 따르기 때문에, 롤투롤 생산과 오프라인 또는 니어라인 피니싱 활용이 인쇄기의 생산을 극대화해 준다.

수 십년간 쌓은 프로덕션 잉크젯 경험으로 스타트업을 보조 

지금까지 고속 잉크젯을 사용해본 적 없는 인쇄사라면, 도입에 지원이 필요할 수 있다. 

코닥은 55년 이상의 경험을 통해 처음 디지털 전환을 하려는 많은 고객들을 위해 잉크젯 시스템을 설치, 가동하고 있다. 1,600대가 넘는 코닥 PROSPER 잉크젯 시스템을 전세계 인쇄사들이 성공적으로 사용 중이며, 코닥이 다양한 산업 부문 고객들에게 이 기술을 사용하게 해본 경험이 풍부한 이유도 여기에 있다. 코닥의 기술 전문지식은 서비스와 교육으로 확대되고 있으며, 모든 PROSPER 프레스 인쇄사들에게 종합적인 학습 계발 계획이 제공된다. 

원활한 설치와 고객 운영 인프라와의 효율적 통합, 철저한 오퍼레이터 교육을 통해 코닥의 서비스 지원 팀은 인쇄사가 PROSPER 7000 터보 프레스로 즉시 수익성 있는 디지털 서비스에 나설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