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니카미놀타 영국, 지역 여학생들의 STEM 진로 탐색을 위한 TechGirls 행사 개최

_NEWS_/DigitalPress

by 월간인쇄계 2026. 1. 5. 15:50

본문

 

코니카미놀타 영국, 지역 여학생들의 STEM 진로 탐색을 위한 TechGirls 행사 개최

인쇄 분야 인력 양성을 위해 장비사와 지역 학교 간 지속적인 협력 이어가

 

코니카 미놀타 비즈니스 솔루션(영국) 유한회사는 지난해 11월 20일 목요일, 호튼 리저스(Houghton Regis)에 위치한 자사의 고객체험센터(CEC)에서 지역 학교의 Year 8 여학생들(12~13세)을 대상으로 STEM 진로 탐색을 위한 TechGirls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

이번 TechGirls 행사는 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 수학(Maths) 분야에서 여성 청소년들이 진로를 모색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코니카미놀타가 기술 산업 내 여성 대표성을 확대하고 지역 사회를 지원하려는 지속적인 의지를 가지고 진행하는 것으로, 이는 회사의 다양성·형평성·포용(DEI) 전략의 일환으로, 2030년까지 성별 임금 격차를 ‘0’으로 줄이고 리더십 및 채용에서 성별 균형을 달성하겠다는 야심찬 목표를 포함하고 있다.

올해 프로그램에는 TechGirls가 주관하는 패널 토크가 포함되어 있으며, 코니카미놀타의 주요 여성 리더와 롤모델들이 참여했다.

이들은 패널 토크를 통해서 각자의 경험과 커리어 여정을 공유하고, 학생들이 STEM 분야에서 자신의 미래를 그려볼 수 있도록 했다.

Balance Network 책임자 마르타 모레이라 로드리게스(Marta Moreira Rodriguez)는 “TechGirls 같은 행사는 장벽을 허물고 젊은 여성들에게 STEM 산업에서 자신들의 자리가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데 필수적이며, 실제 롤모델과 직접적인 경험을 연결함으로써 우리는 보다 포용적인 기술의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학생들은 최신식 CEC를 둘러보고, 인쇄 및 기술 분야에서 가능한 STEM 진로를 탐색하며, 창의적인 워크숍에도 참여했다. 워크숍에서는 여성 STEM 홍보 포스터를 직접 디자인하고, 이를 코니카미놀타 인쇄 장비로 출력했다. 

코니카미놀타의 TechGirls와의 파트너십, 그리고 지역 학교와의 지속적인 협력은 회사가 지역사회 참여와 미래 인재 육성, 지원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여준다. 이 행사는 학생들이 국가 자격 시험 과정인 GCSE 과목 선택을 고려하기 시작하는 시기에 맞춰 진행되어, 시의적절한 영감과 실질적인 안내를 제공했다.

STEM 산업은 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 수학(Mathematics) 분야를 아우르는 산업을 일컫는 말로, 첨단 과학 연구와 정보기술, 엔지니어링, 수학적 응용이 결합된 영역으로, 현대 경제와 혁신을 이끄는 핵심 산업군을 STEM 산업이라고 부른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