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원페이퍼 갤러리, 북아트전 개최
코리아북아트협회 독창적인 BOOK ART 작품 150여 점 소개
㈜삼원특수지와 코리아북아트협회는 오는 3월 6일에서 4월 30일까지 삼원페이퍼갤러리에서 ‘Books in Wonderland’라는 제목으로 북아트전을 개최한다. <사진>
이번 전시는 제목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본 전시는 북아트의 세계를 마치 입체적이며 몽환적이고 신비로운 책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으며, 코리아북아트협회의 참여 작가 35명 개개인의 개성이 담겨있는 다이내믹한 예술의 세계를 소개한다. 본 전시를 통해서 사진, 판화, 일러스트레이션, 페이퍼 조형아트 등 소재의 다양성과 다다이즘, 미니멀리즘 등 여러 장르가 숨쉬는 북아트가 만들어 내는 wonderland를 만나 볼 수 있을 것이다.
북아트는 책이 가지고 있는 단순한 비주얼과 커뮤니케이션을 넘어 작가의 표현력과 상상력을 기반으로 독창성이 가득한 예술 작품으로 완성된다. 또한 아날로그와 디지털을 넘나들며 작품 자체의 外의 미학과 內의 미학을 함께 강조한 시각과 촉각의 미학을 극대화시킴으로써 그 의미를 더한다.
북아트를 이미 접하고 있는 많은 분들에게는 북아트에 관한 활용방법과 정보를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디자인을 전공하는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바인딩기법과 소재의 표현 방법을 통한 디자인 어플리케이션을 보여 주는 작품을 접함으로써 북아트의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3월 6일 전시 오프닝에는 북프레스의 김나래 대표가 들려주는 “북아트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의 세미나가, 3월 26일<진행: 김효>과 4월 9일<진행: 이명숙>에는 종이를 이용한 다양한 바인딩 기법을 만나 볼 수 있는 워크샵이 진행될 예정이다.
☎ 02)468-9008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