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진PMS, 제 22회 고모리스쿨 개최
KGC에서 17명이 참가해서 이론과 실습 교육을 이수해
일진PMS(주)는 지난 7월 4일부터 11일까지 8일간에 걸쳐 (주)고모리 코포레이션과 공동주최로 제 22회 고모리스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사진>
본 행사는 매년 여름 동경 고모리 본사 인근에 소재한 ‘고모리스쿨’에서 실시해왔으나 금년도부터는 2009년 가을 새롭게 오픈한 KGC(고모리 그래픽 테크놀로지 센터, 쓰쿠바 소재)에서 실시되었다.
KGC에서는 처음 열린 금번 고모리스쿨은 업계 종사자 총 17명이 참가했으며, 공장환경을 개선하는 5S활동, 인쇄일반이론, 인쇄기계를 최대한으로 활용하는 유지보수 방법 및 트러블 대책법, KHS-AI(고모리 하이퍼 시스템), CMS 이론 등 하타노 과장 및 시바타 강사의 지도아래 이론과 실습을 겸한 교육으로 이루어졌다.
강의를 담당한 하타노 과장은 “매년 한국 연수생들의 열기에 감동 받고 있으며 강의하는 동안 즐거웠다. 연수를 통해 배운 것들을 꼭 실제 현장에서 활용해 주길 바라며, 앞으로도 KGC는 고객을 서포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덧붙였다.
KGC는 고모리 쓰쿠바 공장내에 신설된 센터로 프린팅컬리지, 시연센터, 훈련센터, R&D센터, 4개 부문으로 이루어져 있다. KGC내에는 최신형 고모리 인쇄기 11대가 설치되어 있으며, 연중 고모리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연수프로그램을 운용하고 있다. 그밖에 테스트 인쇄, 고모리 서비스맨 트레이닝, 각 기업체와 합작으로 인쇄 신기술을 연구하기 위한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