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RotOcean, 코닥 VERSAMARK VL4200 Printing System을 이용하여

_NEWS_/DigitalPress

by 월간인쇄계 2010. 8. 26. 15:16

본문


RotOcean, 코닥 VERSAMARK VL4200 Printing System을 이용하여
Reunion Island에 일간지 발행


RotOcean은 코닥 기술로 레위니옹(인도양의 한 작은 섬으로 파리에서 9,500km가량 떨어진 곳에 위치함)에서 최초로 인쇄하는 일간지를 발행한다.
레위니옹의 French island에 위치한 인쇄업체인 RotOcean은 KODAK VERSAMARK VL4200 Printing System 을 사용하여 지역, 국내, 국제 신문을 인쇄하게 된다. 코닥의 혁신적 기술에 대한 RotOcean의 투자는 잉크젯 시스템을 설치하는 것이었다. 이 회사는 이미 기존에 KODAK MAGNUS Platesetter, KODAK THERMAL DIRECT Plates과 KODAK NEXPRESS Digital Production Color Press을 갖추고 있었다. RotOcean이 VERSAMARK VL4200 System을 설치하기 이전에는 신문의 최초 발행일에서 최소한 하루는 더 걸려서 항공편으로 국내/국제 신문이 이 섬에 운송되었다.   “RotOcean은 이 섬의 구시대적인 신문 운반방식에 종지부를 찍을 것이며 이 외에도 저명한 타이틀을 소개할 예정이다. 빠른 속도와 높은 생산력을 자랑하는 VERSAMARK VL4200 System에 대한 우리의 투자가 이 섬 거주민들과 관광객들이 신문이 발행된 날짜에 바로 그 신문을 읽어볼 수 있도록 해 줄 것이다. 제목은 PRESSTALIS의 자회사인 ARDP의 이름으로 나올 것이며 이는 프랑스 본토에서 인쇄된 것과 동일하거나 거의 비슷한 형태일 것이다.” 라고 RotOcean의 이사 겸 공동 매니저인 Hubert Pedurand가 말했다.
Rotocean이 KODAK VERSAMARK Printing System을 선택한 주된 이유는 단기 인쇄물을 생산하는 데에 있어서 최적의 비용효율성을 제공하며 뉴미디어와 경쟁하기에 가장 유연한 방법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Pedurand는 “신문을 디지털 방식으로 인쇄하는 것은 뉴욕과 두바이, 말타 등에서는 이미 일반적인 현상이 되었다. 지방 지역에 저명한 국내 및 국내 신문을 배포하고 전자 미디어의 즉각성에 대응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판단된다.” 라고 말했다.
RotOcean은 VERSAMARK VL4200 System을 신문과 서적 두 가지의 라인으로 설치했다. 다양한 cut dimension을 제공하는 이 시스템은 128 m/분의 비율로 45~160g/m 2 의 무게로 4 컬러 인쇄가 가능하다.
“KODAK VERSAMARK VL4200 System은 작동이 쉽고 뛰어난 인쇄 품질을 보여주며 특히 낭비나 인쇄 실패 없이 매우 빠른 속도로 재인쇄를 가능케 하여 친환경 기업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해준다.” 라고 Pedurand가 덧붙였다. 그는 VERSAMARK VL4200 System의 기술적 성능 이외에도 RotOcean에 대한 지원에 놀라움을 표시했다. “코닥과 이들의 로컬 파트너인 PAPECO가 판매 이후에도 제공해 주는 뛰어난 서비스는 우리가 VL4200을 구매하게 된 결정적 계기였다. 이는 결국 1년 365일 24시간 쉬지 않고 작동할 것이기 때문에 수리에 대한 중요성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VERSAMARK VL4200 System 이외에도, RotOcean은 HUNKELER double line과 HEIDELBERG folder를 보유하고 있다. 이들은 각각 일간지와 주문인쇄방식의 서적들을 인쇄 공정에 사용된다. 생산성이 증가함에 따라 RotOcean은 가변데이터를 포함한 소매 카탈로그와 함께 마케팅과 프로모션 문서 부분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제어 능력과 지속성이 높은 인쇄 품질을 확보하기 위해, 이들 라인은 헤드 등록을 조절하고 문서 페이지 전체를 빠른 속도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통합한 AXODE 1080 system을 갖추었다. DATAMATRIX system으로는 확인/수정의 구조를 사용한 2D 코딩을 할 수 있다. 이는 거래 문서, 트랜스프로모, 다이렉트 마케팅 응용방식 등을 포함한 새로운 기회를 열어주고 인쇄된 문서의 앞/뒤 등록을 확실하게 해 준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