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리코, 디지털복합기 ‘N600’시리즈 출시
고해상도 프린팅을 기본으로 빠르고 선명한 스캔, 팩스 성능을 자랑해
국내 사무용 복합기 시장 1위 기업인 신도리코(대표 우석형/www.sindoh.com)가 지난 50년의 기술 노하우로 자체 개발한 솔루션을 탑재, 효율적인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A3 흑백 복합기 ‘N600 시리즈(N602/N601/N600)’ 3종을 지난 11월 3일 출시했다. <사진>
이번 신제품의 특징은 지난 D400시리즈에 이어 하나의 복합기에 최첨단 기능이 밀집되어 있는 제품이라는 점이다. 신도리코 50년의 기술과 노하우가 집약된 최신작으로, 고해상도 프린팅을 기본으로 빠르고 선명한 스캔, 팩스 성능을 자랑한다.
N600시리즈는 특히 출력, 복사, 스캔, 팩스 등의 기능이 고용량 하드디스크와 연결되어 언제든지 꺼내어 재사용할 수 있는 ▲유저박스(User Box) 기능이 탑재되어 눈길을 끈다. 유저박스는 개인이나 부서 등에서 이메일, FTP, SMB, WebDAV등을 이용해 파일을 전송하면 고용량 하드디스크에 파일이 저장되는 개념으로, 일종의 서버 기능을 대신한다. 동급 대비 가장 높은 저장 사양 제공으로 최대 3,000개, 10,000페이지에 해당하는 데이터를 하드 디스크에 보관할 수 있어 많은 양의 데이터를 다루는 기업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사무실 네트워크와 연결된 팩스 기능을 지원해 저렴한 비용으로 고속 팩스 전송을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수신된 팩스를 원하는 발송지로 자동 전송할 수 있어 편리하다. 복합기와 연결된 PC를 이용하지 않고 ▲USB를 복합기에 직접 연결해 간단하게 문서를 인쇄 및 스캔할 수 있는 기능도 업무의 효율성을 향상시켜 준다.
▲출력과 스캔 작업 시간을 대폭 축소시킨 점도 눈에 띈다. N600(분당 28매), N601(분당 36매), N602(분당 42매)의 출력속도는 A3 오피스 복합기 중에서도 가장 많이 팔리는 시장의 신제품이 나왔다는 것을 의미한다. 같은 분당출력속도에서 더 좋은 솔루션과 더 빠른 첫장복사속도를 구현하며 더불어 ▲고속/고품질의 컬러 스캔기능을 제공하는데 분당 70매(300X300 dpi 기준) 고속 컬러 스캔 기능을 기본으로 지원하여 컬러 문서를 디지털화 하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 ▲자동양면 원고이송장치를 제공해 방대한 양의 문서를 속도 변화 없이 양면으로 출력 및 스캔할 수 있으며 최대 3,650매까지 수용 가능한 ▲대용량 급지대와 자동 트레이 전환 기술이 적용되어 용지가 부족할 시에도 멈춤 없이 작업할 수 있다. 양면인쇄와 집약인쇄를 통해 여러 페이지를 한 장에 출력할 수 있는 기능도 종이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 경제적인 사무실 환경을 지원한다.
이 밖에 유비쿼터스 업무 환경에 걸맞는 철저한 보안기능을 지원해 눈길을 끈다. 이번 N600시리즈에는 지난 D400시리즈에 선보여 주목을 받았던 ▲U-Print 기능이 탑재됐는데 이는 외부에서도 스마트폰을 이용해 사무실에 있는 N600으로 직접 출력을 걸 수 있는 기능으로 유비쿼터스 업무 환경을 선도할 전망이다.
한층 업그레이드 된 보안절차로 언제 어디서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먼저 현존하는 생체인식 기능 중 가장 뛰어난 안전성을 보장하는 ▲지정맥 생체보안 인식 장치를 장착했는데 사람마다 각기 다른 지정맥 패턴을 인식하여 사용자를 정확히 분별한다. 이 밖에 지정맥 대신 비접촉 방식인 ▲사원증(IC카드)으로 인식할 수도 있어 기업의 특성에 맞게 맞춤 보안 설계가 가능하다. ▲암호화와 패스워드 잠금과 ▲무단 복제 방지를 위한 워터마크 기능도 제공된다.
▲복합기의 가장 기본적인 기능인 프린팅 성능 역시 돋보인다. 한번에 대량의 문서를 출력할 시에도 가는 선이나 텍스트를 흔들림 없이 표현되는 것은 물론, 이미지를 부드럽게 재현하는 등 원본 재현력이 우수해 대량 출력이 잦은 기업에서도 최적화된 품질을 선보일 수 있다. 기본적으로 입자가 작고 모양이 균일한 ‘Simitri HD’토너를 사용하여 다양한 종류의 용지에도 동일하게 고품질 출력이 가능하며, 자동 왜곡 조정 기능과 줄무늬 복사 방지를 위한 성능 개선으로 고해상도의 문서를 일정한 톤으로 정밀하게 화상 재현해 고품질의 흑백 출력이 가능하다.
이 밖에 ▲낮은 전력 소비로 에너지 절감 효과를 볼 수 있음은 물론, 소음 및 진동 없는 조용한 환경 조성, 재활용 및 독성 없는 물질 사용을 통해 친환경 제품을 구현한 점 등도 N600 시리즈의 장점 중 하나다.
이 모든 기능은 누구나 손쉽게 이용 가능한 ▲대형 컬러 LCD 화면을 통해 조정할 수 있다. 상하좌우 각도 조절이 가능한 LCD 화면은 직관적인 설계로 출력, 전송, 기기작동 등의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필요한 기능 위주로 콤팩트 하게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며, A4부터 A3까지 활용도에 맞는 프린팅 크기를 지원해 기업에서 다양한 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신도리코 관계자는 “신도리코는 지난 50년 간 복합기 업계 시장 점유율 1위를 점해 온 토종 기업으로 사무기기 혁신을 위해 최첨단 기능을 접목한 다양한 제품을 연구 개발 중”이라며, “특히, N600 시리즈는 앞서 선보인 D400시리즈에 이어 A3 복합기 시장에서 글로벌 제품으로 성장할 수 있는 무궁한 가능성을 지닌 신도리코의 기술력이 집약된 제품”이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