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Print China 2011에서 디지털 프린팅 솔루션 공개
폭 넓은 그래픽 아트 솔루션 제품군으로 그래픽아트 시장 리더십 강화
한국 HP는 Print China 2011에서 HP 웹 프레스 및 확대된 디지털 프린팅 솔루션을 공개하고 그래픽 아트 분야의 리더십을 더욱 강화했다고 밝혔다.<사진>
이번에 소개한 HP그래픽 아트 솔루션 제품군은 잉크젯 웹 프레스, 디자인젯, 인디고, 사이텍스 및 HP 특수 출력 시스템 (Specialty Printing Systems) 등으로 출력 업체들에게 맞춤형 토털 솔루션을 제공해 새로운 수익 성장 기회를 포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HP는 본 전시회에 HP 인디고 디지털 프레스 (▲W7200 ▲WS6000 ▲7500 ▲5500 ▲3550) 등 제품 전시를 통해 HP가 아시아 태평양 고객들에게 출시하고 있는 혁신적인 디지털 출력 솔루션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도 마련했다.
HP의 폭 넓은 그래픽 아트 솔루션 제품군은 출판, 광고 우편물, 트랜스프로모(Transpromo : 광고 삽입 청구서) 등 맞춤형 광고 우편물과 고급 미술 복제, 라벨 및 초대형 옥외 간판에 이르는 다양한 출력물을 제작할 수 있게 해준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 HP 그래픽 솔루션 사업부의 기도 반 프라그(Gido van Praag) 부사장은 “HP는 소형 및 대형 출력 업체들 모두 이 지역 그래픽 아트 업계에서 디지털 출력 제품군을 개발하고 확대하여 급변하는 디지털 출력 산업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줄 수 있는 가장 좋은 위치에 있는 기업이다” 며 “HP 인디고 비즈니스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시장 점유율이 72%나 되어 이미 업계를 이끌고 있는 선두 제품”이라고 밝혔다.
더욱 확대된 제품 및 솔루션 제품군으로 출력 업체들에게 새로운 수익 성장 기회 제공
HP는 새로운 잉크젯 웹 프레스로 디지털 출력 솔루션 제품군을 더욱 확대, 출력 업체들이 자신있게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새로운 수익 성장 기회를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출시될 HP 잉크젯 웹프레스 제품군으로는 HP T200 컬러 잉크젯 웹프레스, HP T300 컬러 잉크젯 웹프레스, HP T350 컬러 잉크젯 웹프레스, HP T400 컬러 잉크젯 웹프레스가 있다.
HP의 영역별 시장 접근 방식으로 개별 출력 업체들의 사업 목적에 부합할 수 있는 맞춤형 솔루션.
HP는 출력 업체들이 점덤 더 복잡해지는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하고 다양한 시장 영역에서 성공을 거두며 목적에 맞는 영역별 시장 접근 방식을 개발하기를 원한다는 점을 잘 인식하여 맞춤형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HP전문가들은 출력 업체들이 핵심 디지털 사업을 자신 있게 개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광고 우편물, 트랜스프로모, 출판, 전문 사진 출력 등 다양한 시장 영역에서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HP의 맞춤형 솔루션은 시장 영역별 접근 방식으로 제품 개발에 더욱 집중할 수 있고 프리프레스, 출력, 후가공, 심지어 비즈니스 개발을 위한 최신 디지털 토털 기술을 출시하여 출력 업체들의 미래 성장 기회를 제공 한다.
•HP는 패키징 및 라벨링 솔루션 제공 업체인 에이버리 데니슨(Avery Dennison)과 제휴하여 에이버리 데니슨의 라벨과 패키징 요구에 부합하도록 특수 설계된 독특한 맞춤형 토털 솔루션을 제공한다. 에이버리 데니슨의 시장 요구와 전 세계 진출 시장에서 일관된 디지털 컬러 솔루션을 출시하고 하는 HP의 능력이 파트너십의 핵심이다. HP는 이제 4대륙에 걸친 에이버리 데니슨 생산 지역에 다수의 디지털 프레스를 설치했다.
HP, 완벽한 토털 솔루션 제공으로 출력 업체들의 새로운 성장 기회와 수익성 향상 노력 지원
전통적으로 이미징과 프린팅은 소규모(fragmented) 예산, IT 제약, 복잡성 등으로 인해 기업의 우선 대상이 아니었다. 그러나 이제 출력 업체들의 고객들은 비용 효율성을 얻고자 출력 업체들에게 점점 더 의지하고 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출력 업체들은 이러한 트렌드가 가져다 주는 성장의 잠재력과 새로운 수익 창출 기회를 인식하고 있으며 HP는 다음과 같은 진정한 토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수익 창출 기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파트너이다. HP가 제공하는 솔루션은 다음과 같다.
•사용자들의 독립 커뮤니티인 Dscoop(Digital Solutions Cooperative)은 출력 업계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HP는 2011 중국 국제 인쇄 기술 박람회와 4월 8일 공동으로 열리는 ‘나우 고 디지털(Now Go Digital)’ 세미나를 지원한다. 오는 9월에는 일본2011 국제 그래픽 아트 박람회(IGAS: International Graphic Arts Show)와 공동으로 열리는 제 2회 출력 산업 컨퍼런스를 위해 Dscoop을 지원한다.
•고객들에게 1일 제품 체험을 제공하는 HP 사업 개발 과정과 같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는 마케팅 능력을 습득하고 개발하며 전략적인 성장 계획을 모색하고 새로운 애플리케이션과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파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HP 고객사 홍콩 CTPS
홍콩 소재의 출판 수출 기업인 CTPS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는 최초로 HP T300 컬러 잉크젯 웹프레스를 설치함으로써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시장 선두 주자로서의 자리를 확고히 할 태세를 갖추게 되었다. 또한 CTPS는 HP 디지털 프레스를 통해 출력 초과로 발생하는 폐기물과 재고 비용을 절감함으로써 비즈니스 운영을 간소화하고 생산비를 줄일 수 있게 되었다.
CTPS의 피터 츠(Peter Tse) CEO는 “CTPS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전 세계 출판 업체들에게 최상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HP 디지털 출력이 제공하는 유연성으로 단기 및 중기 도서 제작 능력을 추가하고 전통적인 출판 시장을 뛰어 넘어 새로운 출력 영역으로 진출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CTPS의 HP T300 구매는 호주에 소재한 업체 PMP가 HP T300을 최근에 구매한 것을 포함해 최근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HP 잉크젯 웹프레스 판매 사례 중 하나이다.
HP 고객사 마코노 프린트 미디어
최근에는 또 다른 유명 기업인 마코노 프린트 미디어(Markono Print Media)가 HP 인디고 W7200 디지털 프레스를 구매했다. 싱가포르에 소재한 마코노 프린트 미디어는 고품질 도서, 매뉴얼, 잡지 출력을 전문으로 하는 통합 출력 서비스 업체이다.
마코노 프린트 미디어의 에드윈 응(Edwin Ng) 책임자는 “처음에는 경쟁사의 제품 구매를 고려했으나 HP 인디고 W7200 디지털 프레스 구매가 올바른 결정이었다고 믿는다. HP 프레스를 구매한 이후 일부 출력 업무의 경우 용지 폐기물을 최대 50%까지 절감했으며 효율성을 간소화하고 인력비도 줄일 수 있게 되었다”고 밝히면서 “무엇보다 중요한 점은 이제 디지털 출력만이 제공할 수 있는 수준 높은 풀 서비스와 혁신 기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는 점이다. 업계가 아날로그에서 디지털 출력으로 전환됨에 따라 고객들의 디지털 출력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수익 창출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내다 보고 있다”고 말했다. '
HP 고객사 맥퍼슨 프린팅 그룹
맥퍼슨 프린팅 그룹(McPherson’s Printing Group)의 프레프레스 (Prepress) 매니저 마이클 테일러(Michael Taylor)는 “HP의 교육 및 현장 워크숍은 매우 가치 있었다”고 밝히면서 “HP만의 선입견이 깃든 정보로 채워진 것이 아니라 공급 업체, 고객, 심지어 다른 출력 업체들에 의해서 진행되었다.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적절한 질문을 제기할 수 있는 능력으로 인해 이러한 시간들이 그 자체로 더욱 가치 있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 개발과 마케팅 툴은 출력 업체들이 시장 영역별 비즈니스 개발 키트, 평가 및 기획 소프트웨어, 계산기, 샘플, 템플릿, 성공 사례 및 가이드 등에서 고객들을 지원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친환경 시스템 참여 프로그램은 출력 서비스 업체와 브랜드 업체들이 협력하여 시장의 요구에 대해 논의하도록 지원한다. 이러한 프로그램들은 HP 고객들이 이들의 잠재 고객과 상호 교류하고 기회를 포착하여 이를 추가 비즈니스로 개발 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를 제공한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