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캐논, 2011년 탑 100 글로벌 브랜드 선정

_NEWS_/DigitalPress

by 월간인쇄계 2011. 11. 25. 14:57

본문


캐논, 2011년 탑 100 글로벌 브랜드 선정

 

 

캐논U.S.A.는 모기업인 캐논이 11년 연속으로 인터브랜드가 선정한 ‘2011 100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 탑 50위 안에 랭크되었음을 밝혔다. 3년 연속 33위를 차지하고, 2010년에는 브랜드 가치가 2% 상승한 캐논은 전체 일본 기업 중 3위를 차지함과 동시에 최고의 전자제품 제조업체 중 하나로 순위에 올랐다.

캐논U.S.A. 기업 커뮤니케이션 분지 야노 수석 이사 겸 총괄 매니저는 “신뢰성이 높은 이번 결과는 캐논이 혁신적인 산업 리더임을 재확인시켜 주었고, 이는 전 세계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밝히며 “캐논 브랜드는 친환경 조직 운영 노력을 계속하는 한편, 다양한 기술력을 제공하는 캐논이 70년 이상의 풍부한 역사를 가진 기업임을 인정받았다”고 덧붙였다

인터브랜드에 따르면, “캐논은 혁신적인 제품의 꾸준한 출시와 함께 충성도가 높은 고객을 기반으로 컨슈머 디지털 카메라 시장에서 선두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치열한 경쟁 범위에서, 캐논 브랜드는 기업시민권(Corporate Citizenship)을 통해 차별화시키고 있다”고 밝혔다. 컨설팅에서는 기업 이념인 ‘공생’을 바탕으로, 캐논은 지속할 수 있는 친환경 사업 및 제품 재활용 프로그램을 인정받았다.  

인터브랜드의 랭킹 방식은 비즈니스 자산으로 브랜드의 지속적인 투자와 관리로 평가하며, 브랜드를 감동시키고 조직에 혜택을 주는 방법을 고려한다. 브랜드 평가에 영향을 미치는 3가지 키 포인트는 다음과 같다. 브랜드 제품이나 서비스의 재무실적, 소비자의 구매 결정 과정에서의 브랜드 역할 및 브랜드의 강도 등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