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두산동아, 잉크절감 솔루션 설치

_NEWS_/PrePress

by 월간인쇄계 2012. 4. 6. 15:14

본문

 

두산동아, 잉크절감 솔루션 설치
잉크 절감과 함께 더 안정화된 컬러 유지 효과 거두어


컬러 매니지먼트 솔루션 공급사인 휴닉스(대표 명노삼/www.hunics.net)는 지난 12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목내동에 위치한 두산동아(주)(대표 성낙양/www.doosandonga.com)에 잉크절감 솔루션인 GMG InkOptimizer 를 설치했다고 전했다. <사진>
두산동아는 도입 전 약 1개월간 실제 런닝 테스트를 통해 제품 성능에 대해 철저히 검증한 후 구매가 이루어졌다. 실제로 컬러 이미지가 많은 상업인쇄에 적용해 보니 상당한 잉크 절감 효과를 직접 확인할 수 있었으며, 솔루션 사용 전보다 더 안정화된 컬러 유지 결과를 보였다.
GMG InkOptimizer는 GMG의 ‘4D color calculator’와 특별한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정밀한 하이엔드 컬러 분판을 한다. CMY의 잉크양이 줄면서 Black의 비율이 커진다. 그러나 원래의 컬러는 정확히 유지되며 그것은 실제 눈으로나 측색기로도 구분 할 수가 없다. dE=0에 가까운 컬러 유지와 함께 최대 35%의 잉크 절감이 가능하다. 잉크 절감 이외에도 인쇄 공정 전체가 안정화되고 인쇄 능력이 향상된다. 또한 전체적인 잉크의 사용량 감소로 인한 인쇄 용지의 더욱 빠른 건조로 인쇄기의 속도는 물론 후가공의 작업시간까지 앞당길 수 있다. 잉크 절감과 품질 향상, 생산성 향상으로 빠른 투자회수율(ROI)를 기대할 수 있으며, 소프트웨어 특성 상 정기적인 운영 비용이 들어가지 않는 장점도 있다.
실제로 국내에서 GMG InkOptimizer를 사용하는 인쇄사의 경우, 솔루션을 사용한 이후 뒷묻음 현상이 거의 발생하지 않고, CMY 잉크양이 줄어들어 이전보다 훨씬 더 안정화된 컬러를 유지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제품문의 휴닉스 ☎02)312-855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