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HP, 페이스북에서 프린터 판매하는 '에프쇼핑(F-Shopping)' 방송 시작

_NEWS_/DigitalPress

by 월간인쇄계 2012. 5. 2. 13:06

본문

 

한국HP, 페이스북에서 프린터 판매하는 ‘에프쇼핑(F-Shopping)’ 방송 시작
국내 최초로 페이스북에서 새로운 홈쇼핑 방송 형식으로 프린터 판매

 

한국HP(대표 함기호/www.hp.co.kr)는 페이스북을 통해 오피스젯, 포토스마트 프린터 2종을 판매하는 ‘에프쇼핑(F-Shopping)’ 방송을 시작했다고 지난 3월 28일 밝혔다. <사진>
‘에프쇼핑’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페이스북을 활용한 ‘에프 커머스(F-Commerce)’의 새로운 모델로, HP에서 처음 시도한 홈쇼핑 형태의 제품 판매 프로모션이다. 홈쇼핑 방송 형식으로 제작이 된 ‘에프쇼핑’은 전문 쇼핑 호스트와 HP 영업 담당자가 출연해 제품의 특장점을 소개하고 다양한 기능을 직접 시연한다.
소비자는 한국HP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HPkorea)에서 ‘에프쇼핑’ 방송을 본 후 상담 번호(080-703-0709)로 전화를 걸어 제품을 구매 할 수 있다. 또 페이스북과 트위터, 미투데이 등과 같은 다양한 SNS 채널에 ‘에프쇼핑’ 관련 내용을 공유하면 경품을 주는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 할 수 있다.
‘에프쇼핑’에서 할인 판매하는 프린터는 ‘HP 오피스젯 프로 8600 e-복합기’와 ‘HP 포토스마트 5510 e-복합기’로, 두 제품 모두 모바일 기기에서 원격 인쇄가 가능한 e프린트, 에어프린트 등이 탑재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HP 프린터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프린트 앱스 기능도 추가되어PC연결 없이도 원하는 콘텐츠를 바로 출력 할 수 있다. 프린트 앱스는 프린터 액정화면 터치 한 번으로 원하는 콘텐츠를 선택하고 출력할 수 있도록 개발된 업계 유일한 출력 기능이다. 프린트 앱스를 통해 드림웍스와 디즈니, 애니스쿨, 마법천자문 등과 같은 우수 학습 콘텐츠와 비즈폼, HP간편양식과 같은 각종 사무용 서식 양식을 무료로 간편하게 출력 할 수 있다.
‘HP 오피스젯 프로 8600 e-복합기’는 ‘컬러 출력 품질이 강화된 사무용 복합기로 소호 및 중소기업에 적합하며, 레이저 프린터 대비 최대 50% 저렴한 출력비용을 자랑하는 동시에 빠른 출력 속도를 구현한다. 또한 내수성이 강한 안료잉크를 사용해 물에 젖어도 번짐이 없다. ‘에프쇼핑’에서는 시장가에서 4만원 할인 된 25만원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16GB USB메모리가 함께 증정된다.
‘HP 포토스마트 5510 e-복합기’는 가정용 프린터로 고화질의 사진 인쇄가 가능하다. 가격은 12만5천원이며 구매 시, CGV 영화예매권 2매가 함께 증정된다.
한국HP가 ‘에프쇼핑’을 활용해 제품을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두 번째다. HP는 작년 말 국내 최초로 페이스북을 통해5명의 대학생이 쇼핑 호스트로 출연해 HP PC와 노트북의 제품 특징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는 새로운 프로모션으로 업계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이번 ‘에프쇼핑’ 프로모션을 기획한 한국HP 이미징 프린팅 그룹 마케팅 사업부 김미진 이사는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제품 설명과 구매기를 보고 제품을 구매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며 “HP 는 이번 ‘에프쇼핑’ 판매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에게 제품 정보 제공에서부터 실제 제품 구매까지, 원스탑(one-stop)으로 편리한 쇼핑 기회를 제공하고자 ‘에프쇼핑’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