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 '캐논코리아와 함께 하는 나눔사랑 캠페인'

_NEWS_/DigitalPress

by 월간인쇄계 2012. 10. 31. 11:00

본문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 ‘캐논코리아와 함께 하는 나눔사랑÷(나누기) 캠페인’ 진행 
캐논 복합기 증정 캠페인 지속적 실시해 긍정적인 기업 이미지 제고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은 오는 10월 7일까지 캐논 프린팅 공식 커뮤니티에 장애인 고용 기업 또는 장애인 관련 단체들의 다양한 사연을 응모하면, 1개 기업/단체를 선정해 캐논 레이저 복합기 ‘MF4580dw’를 증정하는 ‘캐논코리아와 함께 하는 나눔사랑÷(나누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사진> ‘캐논코리아와 함께 하는 나눔사랑÷(나누기) 캠페인’은 지난해부터 실시된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이번이 3회째이다. 경품으로 증정되는 캐논 레이저 복합기 ‘MF4580dw’는 캐논 안산 공장 ‘I CAN CELL’ 장애사원들이 생산하는 제품으로, 개발부터, 생산까지 모두 국내 기술로 탄생한 유무선 네트워크 복합기이다. MF4580dw는 프린트는 물론 양면 복사와 컬러 스캔, 팩스, 유무선 네트워크까지 가능한 디지털 올인원 제품으로, 1,200dpi 상당의 고화질 프린트가 가능하며, 대기시간 0초, 분당 25장식 출력(A4 기준), 99매 연속 복사 가능해 편의성을 더했다. ‘캐논코리아와 함께 하는 나눔사랑÷(나누기) 캠페인’은 캐논 프린팅 공식 커뮤니티(cafe.naver.com/canonprinting)에서 제공하는 양식으로 지원서를 제출하면 되고, 당첨자는 10월 12일 캐논 커뮤니티 혹은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캠페인에 관련된 자세한 문의사항은 캐논 프린팅 공식 커뮤니티(cafe.naver.com/canonprintin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캐논코리아는 ‘나눔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2009년 7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장애인고용확대협약을 체결한 이래 현재까지 장애인 의무고용률인 2.5%를 훨씬 웃도는 전 사원 중 5.8%를 장애인으로 고용하고 있으며, 한국장애인고용공단으로부터 장애인 고용 성공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캐논코리아는 장애인 고용에 그치지 않고 비장애인 사원들의 의식개혁에도 앞장서고 있다. 장애인과 정보를 쉽게 공유될 수 있도록 전담수화요원을 배치하고, 내용을 키보드로 입력, 스크린으로 비춰 비장애인 사원과 자유롭게 소통될 수 있도록 근무환경 변화에도 힘쓰고 있다.
장애인 고용활동 이외에도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은 시각 장애인 안마사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헬스 키퍼(사내 안마사) 활동 지원뿐만 아니라 여직원회에서 충주 성심학교 청각장애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다양한 ‘나눔경영’을 실천하고 있으며, 지난해 9월 ‘2011년 장애인고용촉진대회’로부터 ‘트루컴퍼니(장애인고용신뢰기업) 대상’을 수상했다.
캐논코리아의 한 관계자는 “캐논 안산 공장 장애사원들이 만든 캐논 레이저 복합기를 기증하고,’대화의 시간’을 마련해 장애인들과의 소중한 추억거리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기업의 모토인 ‘나눔경영’에 따라 지속적인 사무기기 기증을 비롯해 기업 이윤의 일정 부분을 사회시설에 기증하는 기부문화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