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소셜(AdobeⓇ Social), 페이스북 용 예측 퍼블리싱 솔루션 공개
소셜 콘텐츠 성과를 예측하여 고객 참여를 극대화하는 기능 제공
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이사 지준영/http://www.adobe.com/kr)는 4월 25일 어도비 소셜(AdobeⓇ Social)의 새롭고 강력한 예측 퍼블리싱(Predictive Publishing) 기능을 발표했다. 어도비 소셜의 예측 퍼블리싱 솔루션은 소셜 네트워크 사용자들의 행동을 분석하여 텐츠 개별 항목에 대한 참여를 예측해 자동으로 참여도를 높이는 최적의 타이밍을 제안한다. 이 날 발표된 버전은 페이스북과 연계되며, 다른 소셜 플랫폼에 대한 지원은 올해 말에 이루어질 예정이다.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AdobeⓇ Marketing Cloud)의 핵심 솔루션인 어도비 소셜은 마케팅 담당자들이 조직에서 소셜 마케팅 성과를 측정하는 한편 고객과의 적극적 대화를 통해, 소셜 미디어를 통한 고객과의 교류와 사업 성과 사이의 연관성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전통적으로 소셜 네트워크에 포스팅된 컨텐츠는 측정하기 어려운 데이터들로 구성되어 사용자들에게 얼마나 수용되는지 알기 어려웠으며, 대부분의 마케터들은 자사의 중요 뉴스와 컨텐츠 등을 소셜 채널을 통해 공개해왔으나, 사용자들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데에는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대해 소셜 마케터들은 자신들이 주요 뉴스를 소셜 네트워크에 공개하는 시기를 잘못 택했거나 잘못된 문구로 참여도를 떨어뜨린 것인지에 대해 의문을 가지고 있었다.
어도비 소셜의 새로운 예측 퍼블리싱 기능은 소셜 마케팅 팀이 고객에 대한 최적의 반응을 끌어낼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솔루션은 사용자들의 참여, 컨텐츠 포스팅 시간 및 정서(sentiment) 등 누적 데이터에 기반한 예측 텍스트 분석 알고리즘과 사전 정서 분석을 통해 가장 적절한 컨텐츠 타이밍과 사용자 참여에 대한 예측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솔루션을 활용한 소셜 마케팅을 진행해 가면서, 각 활동에 대해 보다 정교한 제안을 제공하게 된다.
어도비 소셜 및 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를 총괄하는 빌 잉그럼(Bill Ingram) 부사장은 “소셜 마케터들은 소셜 플랫폼의 효과를 파악하고, 나아가 사용자들의 참여를 극대화하기 위해, 그 동안 대부분 직감에 의존해 왔다”고 말하며, “이제 어도비가 제공하는 예측 분석 기능을 통해 소셜 마케팅 활동을 개선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마케팅 리더들은 소셜 마케팅 전략의 가장 중요한 두 가지로 ‘사용자들의 참여 증대’와 ‘소셜 플랫폼에 대한 투자대비효과(ROI) 입증’을 들 수 있다. 어도비 소셜은 소셜 컨텐츠의 성과에 대한 통찰력 뿐만 아니라 이 같은 성과를 증진시킬 수 있는 제안을 통해 마케터들로 하여금 소셜 컨텐츠에 대한 사용자의 참여도를 높이고 주요 고객과의 교류를 증진시켜 소셜 마케팅 활동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한다.
혼다자동차 유럽법인의 소셜 미디어 매니저인 사이몬 니콜슨(Simon Nicholson)은 “우리는 20개 이상의 유럽 시장을 포함하여 전 세계적으로 소셜 마케팅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으나, 다양한 언어와 국가의 팔로어나 팬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어도비 소셜의 예측 퍼블리싱 솔루션은 업무를 보다 손쉽게 처리하고 작업 시간을 절약할 수 있게 해 줄 뿐 아니라, 소셜 커뮤니케이션에 들이는 노력의 효과를 극대화해 목표를 성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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