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HP, 복합기 기능 갖춘 디자인젯 T 시리즈 신제품 6종 출시

_NEWS_/DigitalPress

by 월간인쇄계 2013. 5. 27. 17:26

본문


HP, 복합기 기능 갖춘 디자인젯 T 시리즈 신제품 6종 출시
고품질의 스캔, 복사, 출력 통합 기능으로 효율적인 워크플로우 구축

 

HP는 5월 13일 효율적인 대형 출력 환경을 위해 고품질의 복합기 기능을 더한 새로운 디자인젯 T 시리즈 6종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사진>
HP는 신제품 디자인젯 T 시리즈의 우수한 출력, 복사, 스캔 기능을 통해 건축, 공학, 건설 및 디자인 등 대형 출력이 필요한 환경에 효율적인 워크플로우를 구축하고, 혁신적인 생산성 향상을 주도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HP가 선보이는 디자인젯 T 시리즈는 사용자의 용도에 따라 총 6종의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HP 디자인젯 T520 eMFP2Go는 경제적인 가격대의 초소형 복합기이며, HP 디자인젯 T790 eMFP2Go는 보다 다양한 기능을 갖추었다. HP 디자인젯 T1300 eMFP 리프로의 경우 고차원적인 기능과 높은 전문성이 특징이며, HP 디자인젯 T7100 리프로 및 HP 디자인젯 T7100 리프로 36 프린터는 대량 생산에 적합하다. 뿐만 아니라HP 디자인젯 T2300 e복합기는 최초의 웹 연결형 복합기로, 가장 수준 높은 스캔, 복사, 출력 통합 기능을 제공한다.

고품질의 복합기 기능 구현하는 워크플로우로 작업 효율 강화
HP 디자인젯 T 시리즈의 가장 큰 강점은 컴팩트한 기능에 있다. 한 번의 클릭 만으로 출력, 스캔, 복사 작업을 손쉽게 처리할 수 있어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번거로운 드라이버 설치가 필요 없는 직관적인 터치 스크린 인터페이스로 FTP, USB, 태블릿 PC 등으로 제약 없이 출력, 복사, 스캔이 가능하다. 소프트웨어의 사용법 또한 용이해 이미지 자르기 및 수정, 크기 조정 등의 작업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우수한 출력 품질 또한 HP 디자인젯 T 시리즈의 강력한 장점이다. 600~1,200dpi 해상도의 선명한 복사 및 스캔 품질을 제공하며, HP 잉크와 프린트 헤드 기술을 통해 세밀한 선 표현과 드로잉 출력을 구현한다. 또한 이미지를 부드럽게 하는 지능형 필터와 배경을 깨끗이 하고 무채색 명도를 유지하는 동적 경계 값 알고리즘(adaptive thresholding algorithms) 등의 고급 기능으로 한층 섬세한 출력을 보장한다.
이처럼 효용성을 극대화한 HP 디자인젯 T 시리즈는 바이어스랩(Buyers Laboratory, BLI)의 2013 와이드 포맷 기술형 프린터 라인에 선정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디자인젯 T 시리즈 중 4개 제품은 각 분야에서 바이어스 랩이 선정한 최고의 제품으로 꼽혔다.

스마트클릭 프로그램으로 고객의 작업 시간과 비용을 절감
HP는 신제품 디자인젯 T 시리즈와 함께 HP 소모품 사용량만큼 따라 월별 요금을 지불하는 HP 스마트클릭 서비스 또한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HP 스마트클릭 프로그램은 실제 소모품 사용량에 따른 월별 요금 계약으로 고객들의 비용 부담을 최소화했다. 뿐만 아니라 잉크 카트리지, 프린트 헤드, 키트 교체 및 정비부터 부품 교체 등 의 사후 관리까지 일괄 제공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HP 스마트 클릭 프로그램은 HP 디자인젯 T7100 사용자에게만 제한적으로 적용되었으나, 이제는 HP 디자인젯 T790 44-in e프린터, HP 디자인젯 T1300 e프린터 시리즈, HP 디자인젯 T2300 e복합기 시리즈 등에서도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HP 채널 파트너사를 통해 5년 단위 계약으로 이용할 수 있다.
기존 스마트클릭 프로그램을 통해 HP SS디자인젯 T7100을 이용해온 수성 엔지니어링의 한종석 최고운영책임자는 “엔지니어링 프로젝트를 처음부터 끝까지 관리하기 위해서는 인력과 자원 활용에 있어서 고도의 집중이 요구될 수 밖에 없다”고 말하며, “HP 스마트클릭 프로그램을 통해 작업 중단 없이 프린터를 이용할 수 있어 높은 업무 집중력을 확보했을 뿐 아니라, 지속적인 기기 및 소모품 관리로 불필요한 출력 비용을 방지해 월 운용비를 400달러(한화 약 45만원)나 절약하고 있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스마트클릭 프로그램의 또 다른 고객인 말레이시아의 지네릭 리소스(Generic Resources)의 줄 아즈리(Zul Azuri) 창업주는 “경쟁력 제고를 위해 작업의 간편함과 시간 절약이 강조됨에 따라, 작업 중단 없는 출력환경이 생산성 향상의 중요한 요건이 되었다”며, “HP 스마트클릭 프로그램을 도입하면서 고객들에게 한층 더 빨라진 제작 속도와 낮은 제작 비용으로 으로 고품질의 컬러 및 흑백 출력물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HP 아시아 태평양 및 일본 지역 그래픽 솔루션 대형 출력 디자인 사업부 (Large Format Printing Design)의 하비에르 라래즈(Javier Larraz) 총괄 매니저는 “HP는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고객들이 보다 빠른 작업 속도와 효율적인 비용으로 경쟁 우위를 선점해야 하는 시장 상황을 깊이 이해하고 있다”며, “HP는 대형 출력 환경에서도 우수한 워크플로우를 구축하는 새로운 디자인젯 T 시리즈와 스마트클릭 프로그램으로 작업 효율 및 비용 효율을 높이며 HP 고객들의 경쟁력 확보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