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3.05] New product & Solution-리코 코리아

_장비 및 제품소개_

by 월간인쇄계 2013. 7. 2. 16:59

본문

 

주문형 인쇄를 처음 시작하는 업체라든가 이미 디지털 장비를 도입, 한층 더 그 경쟁력을 갖춰 나가길 원하는 업체에 적합한 고성능 컬러 프로덕션 프린터가 국내에 출시되었다. 지난 4월 1일 국내 시장에서 새롭게 출범한 리코 코리아(대표이사 사카이 하루히사(酒井陽久)/www.ricoh-korea.co.kr)가 선보일 이 산업용 대용량 프린터는 바로 Ricoh Pro C751EX/C651EX 컬러 프로덕션 프린터다. 현 리코의 프로덕션 프린터 모델 가운데 전 세계 시장으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이 제품은 기존의 최상 디지털 제품 범주에 속하는 장비들과 비교, 이에 버금가는 고급 품질과 다양한 용지 지원에 힘입어 주문형 인쇄의 다채로운 어플리케이션을 충족킬 것이란 기대를 모으고 있다.
Ricoh Pro C751EX/C651EX 컬러 프로덕션 프린터는 1,200dpi×4,800dpi의 고화질, 다양하고 폭넓은 용지 지원, 그리고 다양한 옵션 제공이 가능하면서도 높은 생산성을 구현하고 있다.



▒ 전하고 싶은 질감까지도 사실적으로 재현, 아름다움을 고화질로 정교하게 표현

VCSEL * 기술 탑재로 1,200 dpi×4,800 dpi의 고화질을 실현
리코 최초로 면발광형 반도체 레이저 VCSEL기술을 탑재. 40개의 레이저 빔 출력에 의해 1,200 dpi×4,800 dpi를 실현 했다. 문자나 가는 선을 더 선명하게 이미지를 보다 리얼하게 재현하여 이미지 품질을 고집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한다.

토너 농도 변동을 억제하는 활성 토너 농도 제어
사용되는 토너의 양을 모니터링하고 이미지 정보에 따라 최적의 타이밍에 토너를 현상 유닛에 공급하여 대량 출력시에도 페이지 내의 농도 편차를 줄일 수 있다.

고정밀 제어, 컬러 번짐 경감
중간 전사 벨트의 삐뚤어짐을 감지, 보정함으로 주주사 방향의 색 번짐을 경감한다. 또한 이송 속도를 감지, 속도를 일정하게 조정함으로, 부주사 방향의 컬러편차도 감소시킨다.

컬러 PxP 토너에 의한 고화질
리코 독자적인 중합법(에스테르 신장 중합법)에 의한 오일리스 색상 PxP 토너 균일 한 입자가 부드러운 점을 재현하고 고화질을 구현한다.

원활한 중간 전사 벨트 채용으로 뛰어난 화질 안정성을 실현
벨트를 이음새 없이 심리스하게 처리한 중간 전사 벨트를 채용했으며, 여기에 두 줄의 클리닝 블레이드를 탑재함으로, 벨트상에 사용이 끝난 토너를 확실하게 제거한다. 이를 통해 벨트 표면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으며, 안정된 고화질의 출력이 가능하다. 또한 벨트의 모든 면에 이미지를 배치할 수 있어 높은 생산성을 실현한다.

부주사 수축 조정으로 앞 뒷면 정합이 한층 더 향상
정착시에 가해진 열로 인해 줄어든 용지에 대해, VCSEL 기술에 의해 부주사 방향의 출력으로 앞 뒷면 정합이 한층 더 정교해 졌다.


▒ 다채로운 용지 종류 및 두께로 출력 가능, 뛰어난 용지 대응력으로 비즈니스 기회 확대

다양한 용지 크기를 지원
용지 크기는 우편엽서의 출력도 가능한 100× 139.7mm에서 A3 풀 레지스터 마크도 출력 가능한 330.2×487.7mm(13×19.2 인치)까지 폭 넓게 대응한다.

앞 뒷면 정합도를 높이는 고정밀 스큐 & 레지스터 조정 장치
스큐 및 주주사의 레지스터를 독립적으로 제어하는​​ 리코 독자적인 레지스터 조정기구를 탑재했다. 충돌방식에 의해 스큐 보정 정밀도가 향상되었으며 이미지 센서에서 용지 가장자리를 감지하여 보정량을 감지하고 레지스트터 롤러를 이동시킴으로써 우수한 횡 레지스터 정밀도를 실현한다.

이차 전사 롤러의 장점 활용
와이어 전사방식이 아닌 2차 전사롤러를 사용하여 다양한 평량의 용지를 안정되게 이송한다.

뛰어난 용지 이송을 실현하는 에어 보조 급지
대량 급지 트레이에 에어 보조 급지를 채용했다.
밀착하기 쉬운 코트지 및 아트지 여러장이 겹쳐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며, 대량 인쇄시에도 뛰어난 용지 이송을 실현한다.

이중 급지 감지 장치
용지의 투명빛을 감지하여 여러장이 말려들어가는 것을 최소화 하고 업무의 효율성 및 생산성 향상을 실현한다.

검증된 오일리스 정착기구 채용
열량을 충분히 확보 할 수 있는 퓨저를 채택하여 판지의 정착성이 향상되었다. 얇은 코팅지에 대한 대응도 분리 방식을 개선함으로써 이를 지원하며 가압 롤러를 저온제어하고 용지에 포함 된 수분이 압착시의 열로 부풀어 오르는 현상을 해소했다.

종이 종류·종이 두께에 적합한 인쇄 속도 선택 가능
고속 출력에서​​ 충분한 토너 정착을 얻을 수 없는 경우 종이 종류·종이 두께에 적절한 인쇄 속도를 선택할 수 있다. 토너 빠지는 것을 방지하여 고품질 인쇄를 실현한다.


▒ 다운 타임을 최소화 할 수 있어 안정적인 고생산성 제공

연속 인쇄 속도 최대 분당 75 페이지 고속 출력
RICOH Pro C751EX와 RICOH Pro C651EX는 각각 컬러, 흑백 모두 최대 분당 75 페이지, 65페이지 인쇄가 가능, A3 크기는 분당 43 페이지, 39페이지의 인쇄가 가능해 고생산성을 실현한다.
짧은 납기에 대응이 요구되는 전문적인 현장에서 고객의 시장 경쟁력을 크게 높다.

장시간의 안정 가동을 실현하는 액체 냉각 시스템
냉각수를 본체내에 순환시키는 것으로, 현상제의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한다. 따라서 장시간 안정적인 장비가동을 실현시킴으로 업무 집중시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생산성을 높이는 최대 7,700 매의 대량 급지
본체 급지에 더해 옵션으로 대량 급지 트레이와 수동 트레이를 추가하면 최대 7,700 매의 대량 급지를 실현한다. 급지중에 트레이의 용지가 없어졌을 경우라도  동일한 종이 종류·동일한 크기의 용지가 다른 트레이에 들어 있으면 자동으로 해당 트레이로부터 급지를 계속하기 때문에 연속적인 출력이 가능하다.

장치 설계에 의한 다운 타임 감소
만일 장비가 다운되었을 경우, 고객센터의 엔지니어에 의한 유닛 단위로 착탈이 가능하다. 시스템 장비의 다운 타임을 대폭 절감하여 주문형 인쇄사업에 걸맞는 서비스성을 실현하고 있다.

출력 중에도 장비를 멈추지 않고 토너 통/ 폐 토너 통 교체가 가능
•토너 통 교체
 본체 내부에 서브 호퍼(토너 탱크)를 장착하여 토너통이 비었을 경우에도 하위 호퍼에서 토너를 자동 공급한다. 가동 중에 토너통 교체를 할 수 있으며 토너 교체에 따른 다운 타임을 최소화 할 수 있다.
•폐 토너 통 교체
 출력 중에 폐 토너 통이 꽉 찬 경우에도 기계를 멈추지 않고 교체 할 수 있기 때문에 연속 출력이 가능하다.


▒ 운영자의 조작 편리성을 위한 안정된 기능 제공
보다 쉽고 조작하기 쉬운 오퍼레이션 패널
가독성이 뛰어난 10.4인치의 대형 컬러 TFT액정 패널을 채용, 작업관리 기능의 화면을 표시해 반복인쇄 및 기타의 경우에 터치 패널로부터 간단하게 인쇄설정이 가능하다. 오퍼레이터의 업무 부담을 줄임으로써 작업 효율을 향상시킨다.

빛과 소리로 이상을 알리는 오퍼레이터 호출 라이트를 표준 장착
용지걸림이나 토너부족 등의 이상 발생을 빛과 소리로 알려준다. 오퍼레이터가  먼 곳에서도 장비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어 업무의 효율화를 지원한다.

사용중인 트레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액티브 트레이 인디케이터
청색으로 점등하는 액티브 트레이 인디케이터를 각 트레이에 채용, 가동중의 트레이를 한 눈에 알 수 있기 때문에 다른 트레이에 용지 보급을 원활하게 할 수 있다.

컬러 유니버설 디자인 인증* 취득
RICOH Pro C751EX/C651EX는 컬러 유니버설 디자인 인증을 취득. 색시각의 개인차를 불문하고 가능한 많은 사람에게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해 만들어져 있다고 인정받고 있다.
*컬러 유니버설 디자인 인증은 NPO 법인 칼라 유니버설 디자인기구에 의해, 컬러 유니버설 디자인을 실현할 수 있었다고 확인 된 경우에 발행되는 제삼자 인증입니다.

용지의 자세한 설정이 가능한 통합 용지 설정 시스템을 탑재
통합 용지 설정 시스템에는 용지 종류나 용지 두께 등의 설정이 용지 종목마다 등록되어 있다.
전사 조건이나 정착 조건 등 해당 용지에 적합한 인쇄 조건도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적절한 설정으로 인쇄를 쉽게 할 수 있다. 고객 스스로 신규 등록도 가능하다. 또한 컬러 컨트롤러도 동기·제휴하기 때문에 고객의 사용법에 맞춘 활용이​​ 가능하다.

출력 기기의 리모트 관리 서비스 “@ Remote”에 대응
@ Remote란 네트워크상의 출력 기기를 보다 쾌적하고 안심하며 고객이 사용할 수 있는 LAN/브로드밴드 환경에 대응한 리모트 서비스다. 실시간으로 품질·가동 정보를 인지하는 것으로, 정확하고 빠른 서비스를 실현한다.


워크플로우를 원활히 하고 인쇄물의 품질을 높이는 최신의 EFI 솔루션
고속 처리 및 고화질 인쇄를 실현하는 새로운 컬러 컨트롤러
RICOH Pro C751EX/C651EX에 64비트 아키텍처를 채용한 컬러 컨트롤러를 사용했다. Adobe사 순정 PostScript3(CPSI 3019)를 탑재해, 복잡한 작업의 고속 처리 및 고화질 인쇄를 실현, 또한 새로운 컬러 인쇄 기능도 탑재해, 보다 고품위 인쇄 품질을 추구하고 있다.

효율적인 프린트 작업 관리 가능 <Command WorkStation>
RICOH Pro C751EX/C651EX의 인쇄 작업의 일원 관리를 실시하는 Command WorkStation을 탑재, 인쇄작업을 관리하는 작업센터와 컬러 컨트롤러를 설정, 관리하는 디바이스 센터를 하나의 어플리케이션에 통합한 매니지먼트 툴로 진화시켰다.

가변 데이터 인쇄 대응 <FreeForm>
FreeForm을 이용한 가변 데이터 인쇄에서는 전용 소프트웨어가 불필요하다.  마스터 데이터는 미리 컬러 컨트롤러에 전송하여 RIP이 실행된 작업으로 하여  필요에 따라서 가변 데이터와 조합해 출력하기 때문에 가변 데이터 인쇄로 병목 현상 일으키는 RIP 처리 시간의 단축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Ricoh Pro C751EX/C651EX 컬러 프로덕션 프린터는 스캔, 복사, 데이터의 이메일 전송 등 일반 복합기의 기능을 탑재해 다양한 사무업무의 처리도 용이하게 할 수 있는 특징을 갖고 있다.


|제품문의|

㈜리코 코리아 ☎02)3677-1051 / www.ricoh-korea.co.kr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