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3.05] New product & Solution-한국HP

_장비 및 제품소개_

by 월간인쇄계 2013. 7. 2. 17:04

본문

 

한국HP(대표 함기호/www.hp.co.kr)는 지난 4월 1일 B2사이즈 인쇄를 지원하는 HP 인디고 10000 디지털 프레스(HP Indigo 10000 Digital Press)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한국 HP는 애플리케이션 범위를 확대하고, 생산성을 개선한 HP 인디고 10000디지털 프레스를 통해 보다 폭넓은 디지털 인쇄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HP 인디고 10000 인디고 디지털 프레스는 HP 인디고 제품군의 우수한 인쇄를 B2 사이즈 용지에 까지 구현할 수 있도록 해 디지털 인쇄의 가능성을 높였다. 또한 다양한 이미지 크기를  B2 사이즈 용지에 최적화해 인쇄인쇄할 수 있기 때문에 한 번에 많은 양의 페이지를 인쇄 할 수 있어 더욱 효율적이다. 뿐만 아니라, 기존의 생산 워크 플로우 프로세스와의 호환성이 높기 때문에 전통적인 옵셋 인쇄 방식에서 디지털 인쇄 방식으로의 신속한 세대교체가 가능하다.
HP 인디고 10000 디지털 프레스는 지난 2012 드루파를 통해 첫 선을 보인 이후 전 세계 인쇄 업체 10곳에서 베타 테스팅을 거쳤다. 쿠리어(Courier), 퓨어프린트 그룹(Pure Print Group), 샌디 알렉산더(Sandy Alexander), 윙 헝(Wing Hung) 등의 베타 테스팅 업체들은 HP 인디고 10000 디지털 프레스에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며, 장비의 추가 도입 또한 고려하고 있다.
HP 인디고 사업부의 알론 바샤니(Alon Bar-Shany) 총괄 부사장은 “인쇄 업체들은 고객들에게 더 나은 품질과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어플리케이션을 다양화하며 역량을 확장하고자 한다”고 밝히며, “HP 인디고 10000 디지털 프레스는 이러한 시장 환경에 부합해 전 세계 인쇄 업체들의 수익성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HP는 세계 최대 인쇄 산업 전시회인 2012 드루파 이후 HP 인디고 디지털 프레스 제품군(HP Indigo Digital Press portfolio)의 제품 판매가 더욱 활력을 띠고 있다고 언급했다. 특히, 아태 지역 고객들은 HP 인디고 5600및 7600 디지털 프레스 등을 십분 활용하여 디지털 워터마크와 볼록인쇄 등 특수 효과를 지닌 고부가가치 인쇄물을 제작하고 있다. 또한 생산성 향상 모드(Enhanced Productivity Mode)를 통해 33% 향상된 인쇄 속도를 통해 작업 시간과 제작비를 대대적으로 절감해 시장 내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있다.
이미 전 세계에 16개의 제품이 출시된 HP 인디고 디지털 프레스 제품군은 HP 인디고 10000 디지털 프레스의 추가 출시를 통해 디지털 인쇄 시장 내에서 더욱 안정적인 입지를 다져나갈 예정이다.
HP 아태지역 및 일본 그래픽 솔루션 사업부의 기도 반 프라그(Gido van Praag) 총괄 부사장은 “2012 드루파를 기점으로 아태지역에서는 더욱 다양한 포트폴리오의 인디고 디지털 프레스가 보급되고 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HP 인디고 프레스 제품군을 통해 인쇄 업체들에게 높은 수익성을 제공하고, 디지털 인쇄 시장에서의 우위를 유지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HP 인디고 10000 디지털 프레스 도입 사례

① 윙 헝 (Wing Hung)
홍콩에 소재하고 있는 유명 전문 패키징 솔루션 및 상업인쇄 업체인 윙 헝(Wing Hung)은 중국 동관 공장에 베타 HP 인디고 10000 디지털 프레스를 설치하여 인디고 설치 대수가 총 9대로 늘어났다. 윙 헝 그룹의 존 라우 회장은 “신제품 HP 인디고 10000 디지털 프레스는 우리에게 상당한 운영 효율성을 열어주었다. B2 사이즈인쇄인쇄 낱장 위에 올릴 수 있는 이미지 수가 3배로 훌쩍 늘어났기 때문이다. 또한 기존의 생산 워크플로우 프로세스와의 호환성 덕분에 오프셋 방식에서 디지털 방식으로 매우 신속하게 단기 인쇄 작업을 전환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② 코트니(Courtney)
다면체 인쇄물을 제작하는 코트니(Courtney)는 호주에 소재한 인쇄 업체로 디지털 인쇄의 빠른 속도와 맞춤화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 HP 인디고 10000 디지털 프레스를 설치했다.
코트니의 알도 버체리(Aldo Burcheri) 책임자는 “오프셋 품질과 비슷한 품질로 더 많은 장점을 제공하는 믿을만한 디지털 프레스를 찾게 되어 기쁘다”고 하면서, “가변 데이터 인쇄, 최대 400gsm에 달하는 인쇄 매체 효용성, 신속한 조판 작업 시간, 뛰어난 운영 속도와 같은 제품의 장점은 우리가 늘 자부심을 느끼고 있는 일관된 고품질 인쇄 기준으로 계속 알려질 수 있으며 동시에 새로운 시장으로 진출하여 사업을 성장시킬 수 있다는 뜻”이라고 말했다.

③ 프리시전 프린팅(Precision Printing)
프리시전 프린팅(Precision Printing)은 인디고 프레스를 이용해 B2 사이즈의 오프셋 프레스로는 인쇄할 수 없었던 패키징 및 마케팅 물뿐만 아니라 맞춤형 포토북을 제작하고 있다. 또한 B2 사이즈 용지에 작은 이미지를 최대한 효율적으로 배치하여 여러 작업을 하나의 작업으로 최적화시켜 작업의 생산량을 극대화시키고 있다.
프리시전 프린팅의 개리 필링 책임자는 “인쇄 업체인 우리는 가변화된 주문이 많아짐에 따라 매일 수 천 개에 달하는 소규모 인쇄 주문을 종합하고 제작하는데 있어 효율성을 높일 필요가 있다”면서 “HP 인디고 10000 디지털 프레스 덕분에 우리는 대량 인쇄를 간소화하고 제작 효율성을 높일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폭이 좁은 디지털 프레스로는 제작할 수 없었던 도서, 6페이지 신상품 브로셔, 포켓 폴더 등 맞춤형 인쇄물을 소량 제작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④ 재즐(Zazzle)
맞춤형물을 제작하는 또 다른 베타 고객인 재즐(Zazzle) 역시 HP 인디고 10000 디지털 프레스 덕분에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추가함으로써 수익성을 높이고 있다.
재즐의 오퍼레이션 테크놀러지 부서 찰스 오하이어리(Charles Ohiaeri) 부사장은 “HP 인디고 10000 프레스 덕분에 동일한 디지털 워크플로우를 적용하여 새로운 분야로 사업을 이끌어 나갈 수 있게 됐다”면서 “스마트스트림(SmartStream) 제품군의 몇 몇 제품 외에 인디고 프레스를 추가로 도입하여 시장에 대여섯 개의 신제품을 출시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시작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제품문의|  

한국HP ☎02)2199-0114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