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3.10] New product & Solution-와이피엘

_장비 및 제품소개_

by 월간인쇄계 2014. 5. 15. 13:48

본문

 

디지털 인쇄후가공 전문기업 ㈜와이피엘(대표이사 지덕근/www.ypl21.co.kr)은 작업 효율성을 증대시킨 다양한 신형 후가공장비를 소개했다. 지난 20여년간 고품질의 인쇄후가공장비를 한국시장에 보급하고 있는 와이피엘은 접지기와 천공기, 코팅기, 무선제본기, 디지털재단기, 중철기, 정합기, 자동펀칭기 등 인쇄물의 후가공에 필요한 장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매년 국내외 인쇄전시회에 참가해 새로운 후가공 기술과 장비를 소개 및 보급하고 있다. 현재는 일본 UCHIDA(우찌다)사의 한국총판을 비롯해 독일과 영국, 미국, 대만 등 전세계 유명 후가공장비를 수입판매하고 있다.  

 


1. Multi Card Cutter(디지털 복합재단기)
유럽 및 미주 선진 인쇄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우찌다 AeroCut 시리즈 멀티재단기는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포맷의 명함과 카드, 청첩장, 카다로그, 메뉴판, 티켓 등의 제작을 위해 필요한 재단, 오시, 미싱 등의 작업을 기계 한 대로 수행할 수 있어 POD시장에 최적화된 장비이다.


AeroCut Classic
최대두께 350g용지의 4방향 재단을 지원하고 오시/미싱장치를 기본으로 장착한 AeroCut Classic은 오시(5단계 깊이조절)와 미싱(2라인), 터치스크린 컨트롤(재단규격 및 상하좌우 마진조절, 작업 메모리)을 지원한다. 또한 60㎜ 자동승강 급지테이블이 장착되었다.

AeroCut 4
2014년형 신형모델로 새롭게 출시된 AeroCUT4는 기존 장비 대비 약 2.5배 향상된 속도를 지원하며 5인치 풀 컬러 터치스크린을 적용해 작업 편리성을 지원한다. 이와 더불어 이중급지감지와 복합작업모드, 마이크로 미싱칼 장치가 장착되었으며 디자인프로그램이 내장되어 편집과 조판, 온라인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에어흡입식 급지시스템을 통해 디지털 인쇄물에 스크래치를 최소화한다.


▲ AeroCut 4

▲ AP-300


2. Wire binder(와이어링 제본기)
부피와 가격은 줄이고 작업 속도를 2배 향상시킨 신개념 자동 타공기 AP-300와 자동압착기 WA-300 가 출시되었다. 자동타공기 AP-300와 자동압착기 WA-300은 기존 자동타공기와 압착기에 비해 설치 공간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작업 속도를 더욱 향상시켜 기존에 대형 제책업소에서만 가능하던 대량의 캘린더, 노트 등의 작업을 중소형 제책업소에서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어 관련업계에 큰 파급효과를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AP-300 자동 타공기
와이어 3:1, 2:1, 4:1, 플라스틱 21홀 피치 슬라이드식 천공툴 교체형으로 다양한 작업을 수행하는 AP-300 자동 타공기는 자동승강 급지테이블과 자동천공, 자동이송, 적재를 지원한다. 터치스크린 컨트롤을 통해 3단계의 속도 선택이 가능해(시간당 최대 40,000만 천공)하며 자동천공(1회 1㎜, 분당 최대 70회), 백마진(back margin) 및 천공 홀 수의 조정이 가능하다.

WA-300S 자동 압착기
기존 와이어링 자동 압착기능에 와이어링 자동거치 기능이 더해져 작업 속도가 2배 향상된 WA-300S 자동 압착기는 장기간 작업에도 안정적으로 좌우 밸런스를 유지하는 초경소재 압착장치를 비롯해 편리한 다이얼식 사이즈 조정장치가 장착되었다. 이를 통해 분 당 45회, 시간 당 최대 2,600권 작업을 수행한다.


3. Creaser & Folder(오시접지기)
디지털 인쇄후가공 시장에서 최근 폭발적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오시기 10여종을 국내 시장에 출시해 국내 오시기 관련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와이피엘은 최근 추가로 2종의 오시기를 출시했다.


일체형 디지털 오시+나이프 접지기 FC-10
기존의 상업용 오시기와 나이프 접지기가 연결작업 시 약 3M 이상의 넓은 설치 공간을 필요로 했다면 와이피엘 FC-10은 2M의 공간 내에 설치 가능한 일체형 구조의 오시접지기이다.
최대 370×650㎜크기의 용지에 대응해 16개 오시라인과 에어식 자동급지, 7종의 기본접지 자동설정기능과 기존모델대비 약 2배가량 빠른 작업 속도를 구현한다. 부가적 기능으로 크로스미싱바, 굵은 선 오시바를 필요에 따라 쉽게 교체할 수 있다.

포토북 오시기 MC-520
MC-520은 표지와 속지가 모두 두꺼운 용지로 구성되는 책 제본을 위한 오시 작업 시 일정간격으로 오시라인의 치수를 자동으로 증가 또는 감소시켜 제본 후 책장 넘김을 자연스럽게 하는 선진 제책 기술인 진행형오시 기능이 포함된 신제품이다.

 

▲ FC-10

▲ YB-9000TC


4. Perfect Binder(무선제본기)
세계최대 무선제본기 제조사인 BOWAY사의 무선제본기를 국내에 도입해 고객들의 성원을 이끈 와이피엘은 기존 2종의 보급형 무선제본기에 2014년형 터치스크린 디지털 무선제본기 YB-9000TC를 출시했다. 기존 타사 제본기가 갖는 책등의 각이 서지 않는 단점과 유지보수의 어려움을 보완한 와이피엘 무선제본기 YB-9000TC는 고품질 제본기술인 사이드풀칠 기능, 표지두께에 따른 표지클램프 압력조절기능, 표지 오시기능에 컴퓨터 자가진단기능까지 더해져 사용자의 편의성을 대폭 높인 디지털 무선제본기이며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되어 시장의 강력한 경쟁자로 부상하고 있다. 한편 표지 자동급지 무선제본기 YB-5000 Pioneer가 오는 2015년 상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