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4.05] News-벤큐코리아

_인쇄업계관련_

by 월간인쇄계 2014. 7. 7. 14:32

본문

 

벤큐코리아(지사장 소윤석/www.benq.co.kr)는 2014 서울국제사진영상기자재전 기간 동안 HS트레이딩 부스에서 인쇄 및 사진 전문가를 위해 하드웨어 캘리브레이션과 소프트 프루핑을 지원하는 전문가용 모니터 PG2401PT 제품을 전시했다.
HS트레이딩 정해성 대표는 “소수의 브랜드가 독점하고 있던 인쇄 및 사진 전문가용 모니터 시장에서 벤큐의 제품이 경제적인 가격으로 새로운 변화의 바람을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아직 국내 인쇄 및 사진 시장에 벤큐의 브랜드가 상대적으로 덜 홍보가 되었지만 올해 공식적으로 출시된 하드웨어 캘리브레이션과 소프트 프루핑을 지원하는 PG2401PT 모델이 장기적인 인쇄 경기 침체 속에서 보다 경제적인 가격과 합리적인 기능을 원하는 고객을 중심으로 점차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고 고객 반응을 정리했다.
벤큐코리아의 관계자는 “그 동안은 사진 시장에 주력해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왔지만 향후에는 인쇄 시장에도 본격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PG2401PT는 국제 인쇄 표준 규격인 G7과 Fogra, Ugra 인증을 모두 획득했으며, 해당 인증의 기준에 따른 교정치를 확인하고 유효성을 검사할 수 있는 팔레트 마스터 믹스(Palette Master Mixes)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등 인쇄 시장에서의 CMS와 표준화 활동에도 효율적으로 활용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난 해 개최된 국제인쇄기술컨퍼런스와 한국국제사인디자인전에 참가해 제품을 홍보했으며 앞으로도 인쇄 관련 세미나와 전시회, 컨퍼런스 참가를 비롯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적극적으로 인쇄 업계 관계자들을 만날 계획”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 illumin.A 모드▲ Adobe RGB 모드


PG2410PT
벤큐와 X-Rite사가 공동으로 개발하고 국제 인쇄 표준 규격인 G7과 Fogra, Ugra 인증을 모두 획득한 인쇄 전문가 전용 모델 PG2410PT은 24.1채널의 IPS 패널에 1000:1의 명암비, 5ms의 응답속도, 1920x1200의 해상도를 채택했고, X-rite의 i1 Pro, i1 Pro2, i1 Display 3종의 교정기를 이용한 하드웨어 캘리브레이션을 지원한다. 14bit의 3D LUT(Look Up Table)를 지원하고, 10bit의 디스플레이 패널을 채택해 8bit 패널의 64배에 이르는 10억개 이상의 색상을 구현할 수 있으며, CMYK 100%, Adobe RGB 를 99% 지원하는 색상 범위로 실제와 가까운 색상을 재현한다. 또한 2.0 이하의 델타E 색편차 수치를 보증해 보다 정확한 색상 표현이 가능하며, 제품마다 팩토리 색상 교정 보고서를 제공한다.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인체공학적 디자인도 눈에 띈다. 벤큐 PG2401PT의 스탠드는 상하좌우 각도 조절(Tilt/Swivel)과 높난이 조절(Elevation), 스크린의 180도 회전(Pivot) 기능을 제공한다. 주변 환경의 밝기에 따라 모니터 밝기를 바동으로 설정해 눈의 피로를 줄이는 아이 프로텍트 센서(Eye Protect Sensor), 사용자가 자리를 비우면 자동으로 화면이 꺼지고 다시 자리에 돌아오면 화면이 켜지는 에코 센서(Eco Sensor) 기능을 지원한다. 정밀한 작업을 위한 차광 후드 또한 기본 구성으로 제공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