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09.01]제품발표회-어도비CS4

_인쇄업계관련_

by 월간인쇄계 2009. 5. 28. 14:57

본문


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이사 지준영/www.adobe.com/kr)는 지난 해 12월 4일, 디자이너와 개발자를 포함해 전반적인 크리에이티브 작업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해줄 업계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4 (AdobeⓇCreative SuiteⓇ 4, 이하 CS4)의 한글 버전 출시와 함께 신제품 발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삼성동 코엑스 컨벤션 홀에서 개최된 ‘어도비 CS4 신제품 발표회’에는 4천명이 넘는 업계의 관련자가 참가해 CS4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기대를 보였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어도비 CS4 신제품 발표회’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사업부 글로벌 전략을 총괄하는 데이비드 벌케(David Burkett) 수석 부사장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CS4제품군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최신 혁신적인 기능과 미디어를 넘나드는 강력한 워크플로우가 국내외 어도비 국제 공인 전문가들을 통해 소개되었다. 또한 프린트, 웹, 비디오 분야 국내 최정상급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하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포럼’에서는, 국내 선도의 전문가들이 CS4를 활용한 프로젝트 작업 과정에 있어 실질적인 경험과 노하우를 공개했다.
지난 9월 23일 영문판이 출시된 어도비CS4는 전 제품군에 걸쳐 새로운 차원의 통합성과 표현성으로 인쇄, 웹, 모바일, 인터랙티브, 영화와 비디오 제작 전반에 걸쳐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우를 혁신적으로 개선하여, 디자이너와 개발자 간의 경계를 허물어줄 것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업계 최고의 솔루션이다.
10월 31일, 세계적인 조사기관인 OMNI 리서치 그룹LLC(www.omniresearchgroup.com)가 워크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어도비 CS4와 CS3 간 업무 총 생산성 비교 측정을 실시한 결과 자료에 따르면, CS4는 작업 처리 속도 및 워크플로우를 향상시킴으로써, 업무 프로세스가 간소화되고 업무 효율성을 획기적으로 높여 결과적으로 기업의 총 생산성(Total Factor Productivity)면에서 18%의 향상 효과를 가져오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CS2이하 버전의 사용자는 이 수치보다 훨씬 압도적인, 그 이상의 효과를 얻게 된다.


한편, 어도비는 이날 오후 5시부터  ‘어도비 플래시 데이’라는 행사를 통해 플래시 개발자와 디자이너, 인터넷 파워유저들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였다. 3천명 이상의 참가자가 함께한 어도비 플래시 데이에서 어도비는 게임·영상·그래픽유저인터페이스(GUI)·아트워크(Art Work)에 이르기까지 플래시 플랫폼에서 구현된 상상력 넘치는 제작물과 MAX 2008의 모바일 디바이스 부문 수상작을 최초로 공개하고, 플래시 전문가를 위한 최고의 타이틀이라 할 수 있는 ‘플래시 커뮤니티 챔피언(Flash & Flash Lite ACC(Adobe Community Champion) 프로그램’도 소개하였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 지준영 대표이사는 “어도비 CS4는 크로스 미디어를 지향하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의 니즈에 맞추어 한번의 작업만으로 다양한 미디어로의 퍼블리싱이 가능한 완벽한 제품”이라면서, “어도비 CS4 한글버전 출시와 함께 진행하는 신제품 발표회, 그리고 ‘어도비 플래시 데이’는 크리에이티브 업계의 혁신과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줄 솔루션 소개와 풍부한 컨텐츠로 대한민국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축제의 장이 되었다”고 이번 행사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취재_글_안석현기자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