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4.08] New product & Solution-신대문

_장비 및 제품소개_

by 월간인쇄계 2014. 10. 1. 14:49

본문

 

문구용 제품 전문제작기업 ㈜신대문(대표 박흥규)이 최근 ‘고투명 PP 캘린더 받침대’와 ‘PP성형 사출 캘린더 받침대’ 등 친환경 캘린더 받침대 2종을 출시했다.
신대문에서 이번에 출시한 2종의 친환경 캘린더 받침대는 재활용이 가능해서 가정용 식기의 재질로도 사용되고 있는 폴리프로필렌을 활용, 친환경적이면서 다양한 색상을 가미하고 캘린더 외에 탁상용 액자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서 기능적인 측면을 강조했다.
16세부터 인쇄 후가공 현장에서 시작, 50여 년이 넘는 시간을 싸바리 분야에 종사해 온 박흥규 대표는 2012년경부터 이 제품에 대한 연구를 시작, 정부에서 시행하는 ‘맞춤형 창업지원프로그램’에 아이디어가 채택되어 자금 지원을 통해 시장에 출시하게 되었으며 지난 해 9월 ‘스프링 프리 구조의 친환경 캘린더 받침대 및 그 제조방법’이라는 명칭으로 특허를 출원하기도 했다.

제품 제작 계기에 대해 박흥규 대표는 “기존의 트윈링 탁상용 캘린더는 시장에 나온 지 30여 년이 지난 제품으로 연간 제작되는 수량이 2,500만 개가 넘을 정도로 큰 시장을 가지고 있지만 최근 인쇄물 수요인 소량 다품종에는 대응할 수 없고 재활용에도 어려움이 있다”고 하면서 “이런 탁상용 캘린더 시장에 ‘친환경’에 대응할 수 있으면서 소량주문에도 대응할 수 있고(친환경 캘린더 받침대는 최소 50개부터 주문이 가능하다.), 캘린더로 사용이 끝나면 탁상용 액자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적 측면을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2년 여의 기간 동안 여러 재질로 테스트와 연구를 거쳐 탄생한 제품이 폴리프로필렌을 활용한 아이디어 제품이 친환경 캘린더 받침대”라고 설명했다.
신대문의 친환경 캘린더 받침대는 지난 달부터 시장에 출시되어 요청하는 곳에 샘플을 발송 중에 있으며 기업체 판촉물로 기획상품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폴리프로필렌 외에 곧 종이 재질로 제작된 제품도 제작, 출시될 예정이며 제품에 대한 자세한 문의와 샘플 요청은 아래 연락처로 하면 된다.



㈜신대문

경기도 파주시 파주읍 정문로 690 1동

전화 070)4403-3947 | 팩스 031)8039-4145 | 이메일 sindemoon@daum.ne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