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플레어, 브랜드패키징 디자인 세미나 개최

_NEWS_/PrePress

by 월간인쇄계 2016. 6. 17. 14:49

본문



플레어, 브랜드패키징 디자인 세미나 개최
브랜딩 관점에서의 패키징 방향 논의



플레어는 KOREA PACK 2016이 열린 일산 킨텍스에서 4월 28일 ‘제7회 브랜드패키징 디자인 세미나’를 개최했다. <사진>
올해로 7번째를 맞는 브랜드패키징 세미나는 브랜딩 관점에서 패키징의 중요성과 역할, 패키징 산업의 주요 트렌드 등을 공유하고 논의하기 위해 KOREA PACK 전시 기간에 맞추어 진행하는 세미나이다. 올해 세미나는 한국 포장기술연구원 패키징기술센터 심진기 센터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파우치의 형상에 따른 심상 유발 연구(손미라 대리/쿠팡)’, ‘패키지디자인에서 중심단서와 주변단서가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김도형 팀장/엔쏘울 그라픽스)’, ‘브랜드패키징 품질관리 솔루션, BCM(박용순 부장/플레어)’,
‘브랜드패키징 인지구조에 대한 게슈탈트 심리학적 이해와 뇌신경과학적 해석(김득수 소장/플레어)’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세미나에는 국내 주요 기업에서 디자인, 마케팅, 생산관리를 맡고 있는 전문가와 디자인, 포장 관련 학과 학생 등 100여명이 참석해 브랜드패키징에 대한 높은 관심과 열기를 보였다. 2016년 4월부터 플레어 브랜드패키징 연구소를 담당하고 있는 김득수 소장은 “고객의 구매 의사결정 과정의 최종 접점에는 패키징이 있으며 그래서 브랜드의 핵심 요소로 패키징을 빼놓을 수가 없다”고 패키징의 역할과 중요성을 강조하고 “앞으로도 관련 산업과 학계에 있는 전문가들과 연계해서 브랜드패키징 디자인 세미나를 대한민국 최고의 권위와 명성이 있는 세미나로 발전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