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09.07]코닥 차세대 잉크젯 테크놀러지, 스트림 프린트헤드출시

_NEWS_/DigitalPress

by 월간인쇄계 2009. 9. 24. 14:46

본문


코닥 차세대 잉크젯 테크놀러지, 스트림 프린트헤드출시
유럽 메일러 다이렉트(meiller direct) 사, 최초  코닥 스트림 프린트 헤드 설치


지난 China Print 2009전시회에서 첫 선을 보인 코닥 스트림 프린트 헤드는 코닥 고유의 독자적 스트림 잉크젯 기술로 탄생했다. <사진>
코닥 스트림 잉크젯 기술로 만든 첫번째 제품인 코닥 스트림프린트헤드(Stream Printhead)는 상업 옵셋 인쇄기 수준인 분당 1,000fpm 속도의 생산성과 품질로 흑백의 가변데이타 인쇄까지도 가능하다. 코닥의 스트림 잉크젯 기술을 통해 윤전 옵셋 인쇄기들과 병행해서 인라인 디지털 인쇄가 가능한 코닥 고유의 기술력과 잠재력을 선보였다고 할 수 있다.
스트림 프린트헤드(Stream Printhead)는 연속잉크젯 기술의 이점들과  상업 인쇄물에 대한 전통 옵셋 인쇄기 수준의 품질 신뢰성을 제공한다. 이러한 코닥의 스트림 프린트헤드(Stream Printhead)는  상업인쇄소들이 저비용으로 가변데이타 처리 시스템을 도입할 수 있게하여 소량인쇄, 개인 맞춤형 인쇄 및 작업 버저닝등을 가능케 하고 이로 인한 투자 가치를 창출할 수 있게 한다.
 “코닥 스트림 잉크젯 기술은 상업인쇄물은 물론 거래내역서 인쇄등과 같은 가변데이타 인쇄물에 있어서 디지털인쇄의 모든 이점과 함께 옵셋 수준의 신뢰성과 생산성, 소유비용 및  품질을 함께 제공한다.”라고 Kevin Joyce-이스트만 코닥, 월드와이드 디지털인쇄 솔루션 부문, 영업 마케팅 부사장-은 말했으며 “인쇄 및 커뮤니케이션의 끊임없는 진화 본성으로 인쇄 사업자들은 항상 고객의 필요를 생각하고 각각의 고객의 필요를 채워줄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해야 하는데,  코닥의 스트림 프린트헤드(Stream Printhead)는 바로 디지털과 옵셋을 연결하는 이상적인 다리가 되어 이를 뒷받침 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코닥의 스트림 프린트헤드(Stream Printhead)는 유연한 시스템 탑재 옵션을 통해 윤전 옵셋인쇄기, 윤전 후처리 라인 그리고 다양한 타사 프린팅 시스템까지도 완벽한 통합이 가능하다. 이러한 완벽한 시스템 통합을 통해 기존 출력된 옵셋 인쇄물 위에 600dpi해상도 품질과 1,000fpm(305mpm)의 출력속도로 가변데이타를 인쇄할 수 있다. 코닥 스트림 프린트헤드(Stream Printhead)는 최대 10.56cm의 인쇄 폭으로 가변데이타를 인쇄 할 수 있으며, 색 바램, 스크래치 및 물 번짐에 강한 안료기반의 수성 피그먼트 잉크를 사용함으로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별도의 추가 장비를 설치 할 필요가 없다. 
 “스트림 프린트헤드(Stream Printhead)는 1:1 맞춤형 DM, 쿠폰, 상업적 게임등과 같은 인쇄물 제작에 이상적이다.”라고 Joyce는 덧붙이면서 “개인화된 맞춤형 상품이 주는 가치와 옵셋인쇄의 품질, 비용 및 생산성 그리고 신뢰성의 조합은 인쇄업자들이 단순 인쇄물 제작이 아닌 마케팅 서비스 업체로서 고객에게 보다 나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이것은 분명 인쇄업자들에게는 장비 투자대비 수익율 그리고 고객에게는 마케팅 투자대비 효과를 증가시킬 것이다.”
 유럽 최대규모의 다이렉트 마케팅 서비스회사중 하나인 메일러 다이렉트(meiller direct)사는 세계 최초로 코닥 스트림 프린트헤드(Stream Printhead)를 도입 설치하였다. 코닥의 스트림 프린트헤드(Stream Printhead)는 옵셋인쇄기에 인라인으로 후처리 장비를 연결시킨 것 처럼 고속처리의 윤전인쇄 시스템에 인라인으로 디지털 인쇄를 접목시킨 흑백 연속 잉크젯 솔루션이다.
이 기술은 상업인쇄소들이 옵셋인쇄와 디지털 인쇄를 잘 접목시킬 수 있는 교량역할을 해서 이미 출력된 인쇄물에 가치를 부여할 수 있게 함으로 비즈니스 영역 확대와 매출증대를 가져올 수 있게 한다.
메일러 다이렉트사는 최근 독일 Schwandort에서 열린 오픈하우스에서 4개의 코닥 스트림 프린트헤드(Stream Printhead)를 선보였다.
이미 다수의 코닥 버사마크 프린트헤드를 사용하고 있는 메일러 다이렉트 사는 하루에만 수백만통의 DM과 카달로그, 그리고 다른 1:1 개인 맞춤형 인쇄물들을 생산해내고 있다. 코닥 스트림 프린트헤드(Stream Printhead)도입으로 메일러 다이렉트 사는 보다 나은 품질과 생산속도, 넒은 용지 수용으로 자동차, 소매, 은행, 보험산업등의 다양한 고객사 고유의 요구를 만족시키고 있다.
“우리는 최고품질의 인쇄물 생산이 요구된다. 코닥 스트림 프린트헤드(Stream Printhead)는 다양한 이점들을 제공하고 있는데 보다 세밀하고 미려한 표현이 가능하고, 그레이 스케일 표현이 이전 보다 훨씬 더 향상되었다.”라고 메일러 다이렉트 사 후처리부문, 생산관리 책임자인 Achim Groth가 말했으며 “초기에 광택 코팅용지에  테스트 인쇄를 시도했을 때 그 결과는 상당히 인상적이었다. 코닥 스트림 기술은 우리 회사의 사업 가치를 보다 향상시킬 것으로 확신하며 제품 도입에 매우 만족하고 있다면서, 이제 시작에 불과하다.”라고 덧붙여 말했다.
“스트림 기술은  코닥 고유의 이미징 과학 기술과  40년 이상의 코닥 잉크젯  기술의 혁신이 결합되어 만들어낸 산물디다. “라고 코닥 월드와이드 디지털인쇄 솔루션 부문, 영업 마케팅 부사장 Kevin Joyce 가 말했으며  “코닥 스트림 프린트헤드(Stream Printhead)는 옵셋인쇄 수준의 출력물에 고속의 가변데이타 인쇄를 접목시킬 수 있어 인쇄서비스 업자들에게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해 낼 것이며, 개인화된 맞춤형 상품이 주는 가치와 옵셋인쇄의 품질, 비용 및 생산성 그리고 신뢰성의 조합은 인쇄업자들이 단순 인쇄물 제작이 아닌 마케팅 서비스 업체로서 고객에게 보다 나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메일러 다이렉트 사의Groth 도 또한 “어느 회사를 막론하고 품질과 비용 사이에 최적의 균형을 유지하려고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사실, 레이져 프린팅은 운영 및 재료비용이 상당히 높다. 코닥의 스트림 프린트헤드(Stream Printhead)는 현저히 빠른 윤전인쇄 속도에서 레이져에서 처럼 모든 망점들이 좋은 인쇄품질로 표현될 수 있도록 하고 운영 비용 또한 줄일수 있습니다. 이는 굉장히 매력적인 가치를 창출해내는 대체 인쇄시스템으로 품질을 이유로 레이져 프린팅을 고집해왔던 고객에게 조차 강하게 어필할 것으로 보입니다.”
 코닥은 코닥 스트림 프린트헤드(Stream Printhead)를 포함한 디지털 인쇄시스템 제품군 (코닥 넥스프레스 S3000 디지털 칼라 인쇄시스템, 코닥 버사마크 VL2000, 코닥 버사마크 700 Print Manager),코닥의 프리프레스 솔루션 제품군(Generation News System, 코닥 매그너스 800Z  CTP)그리고 코닥 통합워크플로우 제품군(코닥 프리너지 워크플로우 5.0, 코닥 COLORFLOW 소프트웨어) 및  코닥 문서 이미징 솔루션 제품군(코닥 i1220 Scanner, 코닥 Scan Station 500)의 통합 B2B 솔루션을 가지고 있다. 지난 차이나프린트09 에서도 큰 호응을 보인바 있는 코닥의 디지탈 솔루션은 앞으로도 다양한 신제품 개발 계획이 있으며 이에 시장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