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7.12] News-갈루스

_인쇄업계관련_

by 월간인쇄계 2018. 3. 14. 15:57

본문


지난 라벨엑스포2017에서 하이델베르그 자회사인 갈루스의 라벨인쇄솔루션이 매우 높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새로운 갈루스 라벨마스터 뿐 아니라 라벨파이어 디지털 라벨인쇄기는 많은 주문을 확보, 라벨인쇄시장에서 하이델베르그의 선두적 역할이 확인되었다.

하이델베르그의 CEO 라이너 훈스도퍼는 “라벨 시장은 하이델베르그 성장 전략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하이델베르그는 기존 방식 및 디지털로 생산되는 라벨에 대한 전 세계적 수요 증가추세에 집중하고 있다. 하이델베르그는 갈루스 제품 라인이 하이델베르그에 엄청난 잠재력을 제공하고 있음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하이델베르그 그룹과 갈루스는 중요한 기술적 장치를 함께 개발하고 있으며 그 중 일부는 하이델베르그 비슬로흐-발도프 공장에서 생산할 정도로 긴밀한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갈루스의 서비스도 하이델베르그 서비스 기준을 따라 새롭게 제공되고 있어 라벨 인쇄업체들의 기계 가용성을 높이고 있다. 갈루스와 하이델베르그는 함께 회사의 디지털화를 가속화하기 위한 여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고객에게 실질적 부가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예를 들어 서비스 요청 시 갈루스 mCall 프로덕트는 기계 데이터를 갈루스 서비스 조직에 자동 전송하여 대응과 문제 해결 프로세스가 빨라졌다.

또한 갈루스 판매 및 서비스 조직이 하이델베르그 그룹으로 통합이 완료됨으로써 갈루스 고객은 더욱 안정적인 판매,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제 갈루스의 고객들에게도 전 세계에 분포된 하이델베르그 서비스 네트워크로 빠른 현장 서비스가 보장된다.

라벨엑스포에서 갈루스는 인라인 후가공 효과가 향상된 갈루스 라벨파이어 디지털 라벨 인쇄기를 선보였다. 현재 출시된 디지털 라벨 인쇄기는 인쇄만 디지털적으로 이루어지고 라벨 후가공 작업은 별도의 후속 프로세스를 거쳐야 하는데 반해, 갈루스 라벨파이어는 한 번의 인쇄기 통과만으로 마감된 다이컷팅 라벨을 생산해낸다. 따라서 갈루스 라벨파이어를 통한 라벨의 디지털 인쇄는 손지가 절감과 함께 짧아진 생산시간을 보장한다. 이는 인쇄 이후 거쳐야 할 후가공 공정이 없기 때문에, 라벨 인쇄인들이 별도의 후가공을 거치는 것보다 시간, 비용 및 원료를 절감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그리고 최신의 후지필름 잉크젯 프린트헤드로 인해, 갈루스 라벨파이어는 1,200 dpi의 순수 해상도로 오프셋 인쇄에 필적하는 인쇄 품질을 보장한다.

2016년 9월 갈루스 이노베이션 데이에서 갈루스 라벨마스터가 성공적으로 론칭된 이후 갈루스는 기본 기능에 멀티웹 기능 (여러 개의 웹이 동시에 프로세스 되고 나서 합해져 최종 생산물로 된다)을 추가로 장착한 갈루스 라벨마스터 어드밴스드 라인이 브뤼셀의 라벨엑스포 2017에서 처음으로 대중에 공개되었다. 갈루스 라벨마스터 어드밴스드 라인은 모듈식 디자인으로, 최고 수준의 유연성과 높은 자동화로 매우 깊은 인상을 심어주었다. 인쇄기는 프로세스를 다양하게 변경해서 처리할 수 있는데 다양한 후가공 및 인쇄 유니트를 인쇄기에서 다양한 위치로 빠르고 쉽게 변경할 수 있어 어떤 구성도 가능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복잡한 라벨 제품도 원활하게 생산할 수 있다.

갈루스 라벨마스터는 눈에 띄는 특별한 플랫폼 디자인을 갖추었고 사용자의 개별 요구 조건에 따라 작업에 맞춰 구성될 수 있다. 개방형 인터페이스가 있어 라벨마스터 제품 라인은 사용자에게 매우 안전한 투자가 되며 시장에서 미래의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된다.

현재 갈루스 라벨마스터에 대한 수요는 기대를 뛰어넘어, 과거 어떤 갈루스 장비보다 좋은 판매 기록을 보이고 있다. 올해 말까지 생산될 20대 이상은 이미 판매가 완료되었다. 

신제품 갈루스 라벨파이어 340 디지털 인쇄 시스템은 자가접착식 라벨 시장용으로 설계되었다. 자가 접착식 라벨의 세계 인쇄 물량은 매년 약 4%씩 증가하고 있다. 인쇄 물량 중 약 6%만이 디지털 방식으로 인쇄되고 있지만 높은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매우 유망한 시장에서 디지털 인쇄는 변화의 원동력이 되고 있는 것이다. 중기적 전망을 보면 자가 접착 라벨 시장용으로 디지털 방식의 기계가 약 절반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기존 및 디지털 라벨 인쇄기의 효율적 가동을 위한 전체 워크플로우 솔루션의 개발과 역량으로 보았을 때 하이델베르그와 갈루스가 이 시장에서 비즈니스 모델의 변화를 이끄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며 사용자에게 유연하고 경제적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