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0.03] 대호기계, 기능 대폭 향상시킨 신형 아이커터 선봬

_장비 및 제품소개_

by 월간인쇄계 2020. 4. 30. 09:30

본문


재단기 전문업체인 대호기계(대표 김남호)가 최근 기존 제품의 기능을 대폭 향상시킨 신형 아이커터 재단기를 선보였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아이커터 재단기는 국내 최초로 국제 ISO 인쇄 표준인 CIP4를 지원하고 있으며 2008년 처음 선보인 이후 지속적으로 성능 향상 및 개선으로 한층 진보된 소프트웨어 기술이 적용됨으로써 자동화된 인쇄 공정에 최적화 할 수 있게 됐다.

현재 인쇄시장은 다품종 소량생산으로 변화하면서 접수에서 조판, 인쇄까지의 공정은 네트워크를 통해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해졌지만 지능적으로 설계된 조판(임포지션) 소프트웨어의 경우, 주문 크기, 수량에 따라 최적의 조판을 하게 된다. 이 경우 판의 배치는 매우 불규칙한 배열을 보여 경우에 따라서는 기존의 재단 전문가들도 난색을 표하는 수준의 배치가 구현되기도 한다.

이에 대호기계는 현장 상황에 적극 대처할 수 있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아이커터 재단기를 선보임으로써 재단사는 이전처럼 별도의 치수입력 작업을 할 필요가 없고, 작업지시서에 표기된 바코드를 읽어주기만 하면 재단 공정이나 치수입력은 자동으로 진행됐다. 아이커터는 로컬 네트워크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서버에서도 해당 데이터를 불러올 수 있으며 복잡한 조판 배치를 분석하여 종이의 핸들링과 재단횟수를 최적화하는 가장 빠른 재단순서를 생성해줌은 물론 이를 화면상에서 인쇄물의 삽입방향, 현재 위치, 재단 대상물 정보 등을 시각적으로 보여 준다.



화면상에서 현재 재단할 블록의 실제 이미지가 그대로 보여지고, 재단물의 방향까지 화면상에서 이미지로 표시가 되기 때문에 작업자는 아무리 복잡한 재단도 전혀 어려움 없이 진행할 수 있다.

이번에 개발된 이미지 표시기능은 기존의 CIP공정 재단기에는 없었던 기능이며, 국내 최초로 대호기계에서 개발 했다. 또한 프리프레스 데이터를 그대로 사용하므로, 실제 인쇄물의 이미지를 화면상에서 똑같이 확인할 수 있고, 인쇄물 가운데 있는 블록을 재단하더라도, 재단물의 어느 부분이 재단되는지를 간단하게 파악하고 재단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며 장점이다.

대호 아이커터는 인쇄물의 재단선 뿐만 아니라 어떻게 인쇄가 되었는지를 확인하고 재단하게 되므로 재단작업의 오류를 제거해 주는 기능이 기계 내에 탑재돼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는데 반해 해외 제품의 경우는 이 기능을 사용 하기 위해 재단기 외부에 별도의 장비를 설치해야 한다.

또한 아이커터는 인쇄기에 따라 인쇄물의 위치 편차가 발생하는 문제를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 즉, 기존 재단기의 경우 전체적으로 위치 값 하나만을 보정할 수 있었는데, 이 경우에는 제품을 90도 회전할 경우 그 보정기능이 무 용지물이었다. 하지만 대호 아이커터는 인쇄물의 X축과 Y축의 인쇄 오차를 별도로 보정하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인쇄기의 오차문제를 간단히 해결했다.



아울러 해당 작업물의 재단이 종료되었을 때는 워크플로우 시스템에 재단작업 완료를 통보할 수 있으므로 작업장 전체의 생산관리차원에서도 유용하다.

재단 작업 뿐 아니라, 기계관리 또한 편리하다. 대호 아이커터는 비전문가도 손쉽게 기계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유지 보수 기능이 내장되어 있으므로 칼 교환시기, 윤활유 주입 및 교체시기를 자동으로 화면에서 알려주고, 초보자에게는 어려울 수 있는 칼 교환작업도 해당 작업 순서와 방법이 화면에 표시되며, 화면상의 QR코드를 읽으면 핸드폰에서 영상으로 확인할 수도 있어 초보자가 사용하더라도 편리하게 기계관리를 할 수 있다.


<요약>

  1. 재단 공정을 생성할 필요가 없음. 더욱이 최적의 공정을 자동으로 생성해줌

  2. 작업지시서나 인쇄물에 표시된 바코드를 통해 자동으로 데이터를 받아온다. 로컬 네트워크나 클라우드 서버에서도 해당 데이터를 다운로드 할 수 있다.

  3. 화면상의 인쇄물과 실제 인쇄물을 확인하며 재단

  4. 인쇄물을 어떻게 핸들링 해야 하는지 화면상의 프리뷰 및 애니메이션을 그대로 따라 하기만 하면 됨.

  5. 재단 작업에 익숙치 않은 작업자라도 쉽고 정확하게 재단이 가능

  6. 디지털 인쇄물 재단의 최종 마무리까지 자동화

  7. 별도의 컴퓨터 서버나 프로그램 필요 없이, 재단기에 설치된 프로그램만으로 모든 작업이 가능함. 

  8. 해당 작업물의 재단 종료 시 워크플로우 시스템에 재단 완료를 통보


|장비문의|

대호기계 ☎ 02)2268-9233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