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델베르그 사 2008/2009 회계년도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리포트 출간
하이델베르그의 환경보호 노력을 자세히 서술
환경 보호와 지속가능성은 현재 가장 큰 도전이 되고 있다. 인쇄사와 그 고객들의 친환경 방법 도입이 증가하고 있고 함께 일하는 협력사들도 그와 같기를 기대한다. 하이델베르그 사는 최근 지속가능성 리포트 2008/2009를 출간해 친환경 인쇄가 가능하며 동시에 비용-효율적임을 입증했다.
“개발 단계와 생산 단계에서 혹은 친환경 인쇄와 관련된 문제에 대해 고객에게 제공하는 지원 활동을 통해 하이델베르그는 친환경적 인쇄를 진흥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하이델베르그 사 기술 사업 부분 이사회 멤버인 스테판 플렌즈(Stephan Plenz)는 말한다. 리포트는 30페이지 정도의 분량으로 환경, 경영 및 사회적 책임 등의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다. 또한 중요 수치로 이루어진 부분도 있다.
지속가능한 인쇄 제작은 자원을 보존하는 에너지 절약형 인쇄기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프리프레스에서 후가공까지 전 공정 과정을 포함한다. 리포트의 환경 부분은 예를 들어 어떻게 프리넥으로 통합된 인쇄사 워크플로우가 에너지 소비와 손지를 절약하는지를 설명한다. 프리프레스에서 우수한 수프라세터(Suprasetter) A52/A75 CtP 제판기가 타 제조사의 동급 모델보다 5배나 적게 전력을 소비하며 5배 적게 열을 손실한다. 또한 후가공에서 스탈폴더KH 82 접지기의 지능적 작업 준비 공정을 통해 년간 2.5톤의 용지까지 절약할 수 있다.
리포트는 또한 어떻게 하이델베르그가 독일 생산 공장, 중국의 조립 공장 및 영국과 캐나다의 고객 데모 센터를 포함한 전 지역에서 어떻게 환경 보호를 촉진하고 있는지 자세히 서술하고 있다. 미국에 있는 하이델베르그 사의 고객들은 또한 환경 친화적 솔루션에 관한 지원과 조언으로 혜택을 받고 있다.
리포트의 비즈니스 부분에서는, 인쇄 회사와 그 최종 구매자에 중점을 두고 있다. 예를 들어 이 부분은 드루파 2008에서 발표된 HEI ECO 프린팅 어워드의 수상자에 관한 자세한 사항이 포함된다. 5대륙에서 50여 인쇄사가 참여했는데 상은 캐나다와 일본에 돌아갔다. 하이델베르그 사가 그들의 좋은 아이디어를 전달하고 토론할 수 있는 토대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고자 이 상을 만들었다. 관계된 노하우는 또한 하이델베르그 웹사이트에 있는 ECO 섹션에 실려 있다.
상당 분량이 독일과 후주의 두 인쇄 회사를 소개하고 있다. 양 회사는 환경 보호와 사업 성공이 함께 이루어질 수 있으며 새로운 고객을 확보할 수도 있음을 보여준다.
리포트의 독자들은 또한 그린 인쇄회사로 가는 12단계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다. 용지, 잉크 및 무알콜 인쇄에서 직원 동기 부여, 에너지 관리 및 금융에 이르기까지 팁을 제공한다. bvdm (인쇄 및 미디어의 독일 협회)에서 고안한 CO2 계산기와 관계된 인터뷰에서는 인쇄 회사가 그들의 고객이 요철할 경우 작업의 탄소 발자국(CO2 footprint)을 어떻게 계산하는지 알려준다.
리포트는 사회적 책임에 관한 부분으로 마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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