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09.02]후지제록스, 일본 2008 환경능률상 수상

_NEWS_/DigitalPress

by 월간인쇄계 2009. 4. 10. 18:12

본문

후지제록스, 일본 2008 환경능률상 수상

지속적인 친환경 실천 노력 인정받아 


후지제록스는 지난 1월 8일, 일본 경제산업성(METI)이 선정하는 ‘2008 환경능률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환경능률상 수상은 고객들이 원하는 경영효율성과 친환경 사이의 균형 잡힌 솔루션을 공급하고, 친환경 제품의 사용을 확산하기 위해 후지제록스가 글로벌 차원에서 꾸준히 진행해온 지속경영 노력이 높이 평가받은 결과이다.  


후지제록스는 사무기기의 에너지 소비를 줄이려는 노력과 함께 친환경적인 서비스와 솔루션을 개발하고 고객들에게 친환경 제품을 사용하도록 권하고 있다. 또한 후지제록스는 친환경 시뮬레이터(사무실에서 발생하는 환경오염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도구)를 이용해 고객들이 후지제록스의 서비스나 솔루션들의 효율성을 판단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 후지제록스는 내부적으로 마련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친환경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웹사이트와 뉴스레터 등을 통해 고객의 환경 인식을 높이는 데 일조하고 있다. 


후지제록스가 이번에 수상한 환경능률상은 친환경 분야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달성한 기업과 단체를 통해 친환경 실천을 확산시키고자 지난 2005년부터 일본 경제산업성(METI) 후원으로 선정, 발표되고 있다.


이에 앞서 후지제록스는 역시 같은 일본 경제산업성이 주최한 제4회 친환경 대상(Eco-Products Awards)에서 친환경 복합기로 경제산업성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