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0.09] 메저컬러(MeasureColor),브랜드 매니지먼트를 위한 컬러 매니지먼트 툴

_장비 및 제품소개_

by 월간인쇄계 2021. 1. 18. 09:00

본문

브랜드에 있어 컬러 매니지먼트는 상당히 중요하다. 기획자이든, 디자이너이든, 마케팅 전문가이든 인쇄인이든 간에 브랜드 매니지먼트에 연계되어 일하고 있는 이들이라면 모두 그 중요성을 인지하고 있다. 이렇게 컬러 매니지먼트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는 이유는 컬러가 제품 판매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을 이해하고 있기 때문이다.

컬러 매니지먼트의 기본은 컬러를 측색하는 것이다. 측색한 컬러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활용한다는 것은 전체 생산 공정에 걸쳐 인쇄하고자 하는 컬러 값을 일괄적이면서 지속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여기, 측색을 통해 컬러 매니지먼트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메저컬러(MeasureColor)라는 솔루션이 있다.

 

1. 정밀도 향상

먼저 메저컬러라는 솔루션에 익숙하지 않은 이들을 위해 간단한 개요를 설명한다.

첫째, 메저컬러는 인쇄 공정의 모든 측면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는 플랫폼이다.

둘째, 모듈형 애플리케이션 기반의 환경을 갖고 있어 직관적이면서도 사용하기 쉽다. 이 플랫폼은 단순하지만 엄청나게 강력하다.

셋째, 인쇄 공정의 각 단계를 쉽고 훨씬 더 정밀하게 감리하고 제어할 수 있다.

컬러 매니지먼트에 있어, 정밀도가 약간만 부족하더라도 이는 컬러 품질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인쇄 공정을 정밀하게 관리 할수록 오류는 줄어들게 되는 것이다. 오류가 적으면 비용이 절감되고 비용 절감은 수익 증대를 의미한다.

2. 브랜드 비용 절감 지원

사업에 있어 중요한 규칙 가운데 하나는 가능한 한 많은 비용을 절약하는 것이다. 최근 코로나19 대유행의 경제적 폐해를 고려해 볼 때, 이 규칙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모든 기업이 특히나 지금은 비용을 낭비할 여유가 없다. 메저컬러는 잉크 소비를 줄임으로써 비용 절약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이 솔루션을 사용하면 잉크 한 방울의 낭비 없이 인쇄물 생산에 적량의 잉크를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모든 인쇄 작업을 최적화 할 수 있으며, 공정을 통합함으로 컬러 매니지먼트를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솔루션을 사용 후 투자대비 수익률을 따져보면 투자 대비 만족스런 수익률을 얻게 되었다는 것을 정량적으로 느끼게 될 것이다.

3. 컬러 매니지먼트 작업 통합

기업들은 메저컬러를 사용하여 컬러 매니지먼트 업무를 통합할 수 있다. 플랫폼을 사용하지 않는 기업은 컬러 매니지먼트 문제를 수동으로 파악하는 데 시간과 비용을 낭비하게 된다.

메저컬러를 사용해 인쇄 공정의 모든 측면을 하나의 중앙 집중식 플랫폼으로 통합할 수 있다. 이러한 통합과 중앙 집중화는 기업들이 집중력을 유지하고 보다 긴급한 작업에 할당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을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된다.

4. 효율성 증대

컬러 매니지먼트로 더욱 효율적인 관리를 원하는 모든 브랜드에게 메저컬러는 필수품이다. 품질 보증, 비용 절감, 그리고, 이로 인한 마음의 평화를 얻을 수 있으며, 전체적으로 눈에 띄게 더 효율적인 비즈니스 운영을 할 수 있다. 메저컬러 솔루션이 인쇄 공정에 제공하는 개선 사항은 다른 작업에도 파급력 있게 미칠 것이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와 마케팅 전문가들은 컬러 매니지먼트의 영향력을 알고 있다. 이미지는 모든 것이고, 고객들은 그 브랜드 이미지에 반응한다. 고객에게 있어 브랜드의 첫 인상은 제품 브로슈어일 수 있다. 이 브로슈어에 희미한 얼룩이 묻거나 컬러가 바래 있다면, 그 고객은 당신의 브랜드를 어떻게 생각할 것인가? 브로슈어 하나도 제대로 제작하지 못한다면 다른 어떤 것도 만들기에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할 것이다.

5. 기업의 생산성 향상

메저컬러가 제공하는 컬러 매니지먼트의 변화에서 가장 중요하고 가장 영향력 있는 장점 중 하나는 생산성 향상이다. 이 플랫폼을 기반으로 더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것을 손쉽게 생산 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을 사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이점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컬러 매니지먼트에 관한 한 지능적으로 일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결론

결론적으로, 메저컬러는 사치품이나 단순 부가적인 제품이 아닌 컬러 매니지먼트에 있어 필수품이다. 게다가 잃을 것도 없고 얻을 것도 없으니 한번 시도해 보기 바란다.

 

|제품문의|

휴닉스 전화 02)2312-8550│이메일 robin@hunics.ne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