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0.07] 하이델베르그 프리넥 워크플로우의 2가지 중요한 기능

_장비 및 제품소개_

by 월간인쇄계 2020. 9. 22. 09:00

본문

인쇄 회사는 줄어드는 통수, 짧은 납기, 비용 증가, 인재 모집, 인쇄 가격 하락 등의 과제에 직면하고 있다. 따라서 인쇄 회사가 생산 프로세스 면면을 최적화하여 경쟁력과 수익성을 유지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 하이델베르그 프리넥 워크플로우는 인더스트리 4.0의 원리, 높은 생산성 및 데이터 기반 자동화를 가능하게 하여 고객이 디지털화된 세상에서 앞서 나가고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한다.

솔루션의 첫 번째 부분은 인쇄 작업을 독립적으로 조절하고 생산할 수 있는 스마트 인쇄기이다. 하이델베르그는 이것을 '푸시 투 스톱(Push to Stop)'이라고 한다. 그러나 이 혁신적인 생산 표준은 인쇄기만의 문제가 아니다. 스마트 인쇄사의 잠재력을 최대한 실현하려면 기본 워크플로우도 고려해야 한다.

프리넥은 인쇄 작업을 스마트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중앙 플랫폼인 프리넥은 인쇄와 관련된 모든 단계, 고객에게서 주문을 받고, 인쇄하고 완제품을 만들어 납품하는 것까지, 일관된 프로세스가 되도록 통합한다. 

 

프리넥 애널라이즈 포인트

사용하기 쉬운 생산 분석 툴로서, 실시간 사내 현장 데이터를 이용해 인쇄 회사 생산 실적과 중요한 성과 지표를 종합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인쇄 회사를 경영할 때, 일상 업무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문제들이 많이 있다. 

프리넥 애널라이즈 포인트는 그런 문제에 답을 제시한다.

프리넥 애널라이즈 포인트는 인쇄기 생산성을 추정하는 것과 아는 것의 차이를 만든다.

측정치를 관리할 수 있으며 실시간 현장 데이터를 수집하여 투자 효과를 극대화하도록 인쇄 회사에서 중요한 개선책을 실행할 수 있는 근거를 확보할 수 있다.

일례로, 애널라이즈 포인트는 설비 종합 효율(OEE) 리포트를 제공한다.

설비 종합 효율(OEE)은 생산 시스템이 현장에서 얼마나 효과적으로 가동되고 있는지를 측정하는 중요한 성과 지표이다. 가용성, 성과 및 품질을 포함한 요소들로 구성된다.

‘일반적’ 인쇄기의 OEE 인덱스는 보통 대규모 상업 인쇄를 하는 경우 18~40%, 패키징 인쇄를 하는 경우 25~45% 범위에 있다.

회사의 OEE가 얼마인지 프리넥 애널라이즈 포인트에서 클릭 몇 번만 하면 리포트를 통해 알 수 있다.

애널라이즈 포인트를 이용하면, 회사의 가동 상황을 종합적으로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작업과 기계에 관련된 추세, 그리고 중요한 지표를 계속 추적할 수 있다.

아울러 애널라이즈 포인트에서는 인라인 혹은 워크플로우에 통합된 측정 장치를 사용해 인쇄 품질을 관리한다. 그 결과 얻어지는 품질 리포트를 통해 손지를 줄일 수 있다.

 

프리넥 자동 용지 보정

자동 용지 신축 보정을 사용하면 각 작업의 판 이미징 데이터를 인쇄 중 보정. 핀 맞춤이 더욱 정확해지고 판 소모, 설정 시간, 손지는 줄어든다.

종이는 인쇄 프로세스 중에 신축이 생길 수 있어서 인쇄 이미지 핀 맞춤이 부정확해져 클레임이 발생하고 재인쇄를 해야 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다.

보정 후의 결과

자동 용지 신축 보정 기능을 사용하면, 소프트웨어는 예측 또는 측정을 통해 신축 정도를 계산하고 보정된 이미징 데이터를 출력한다. 이 방법을 사용하여 생성된 판 세트는 인쇄 시작 즉시 올바른 이미지를 인쇄한다.

자동 보정은 일정한 조건 (인쇄기, 용지, 잉크, 인쇄 순서 및 용지 이송 방향)에서 인쇄되는 작업에 특히 적합하다.

미세한 디테일이나 역 글꼴을 사용하거나 동일한 이미지가 여러 개 있거나, 잉크량이 많은 경우와 같이 까다로운 인쇄를 하는 경우에 품질이 크게 향상된다. 프리넥은 또한 간단한 드래그 앤 드롭으로 보정하기 위해 신축의 정도와 방향을 정의할 수 있는 사용하기 쉬운 도구를 제공한다.

프리넥 애널라이즈 포인트 및 자동 용지 신축 보정 두 기능을 편리하게 이용하려면 구독 모델인 프리넥 프로덕션 매니저에 가입하면 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