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09.12] 인큐브테크와 한국이퍼브, 한국 eBook 시장 성장을 위한 조인식

_NEWS_/PrePress

by 월간인쇄계 2009. 11. 30. 14:54

본문



인큐브테크와 한국이퍼브, 한국 eBook 시장 성장을 위한 조인식


㈜인큐브테크가 한국 전자책 사업을 위한 국내 주요 출판사 및 대형서점의 공동출자법인인 ㈜한국이퍼브와 지난 11월 18일 이비스 엠버서더 호텔에서 조인식을 가지고 한국 eBook시장의 성장을 위해 상호간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약정했다. <사진>
인큐브테크의 이원경 대표이사는 “우리나라는 세계 최고의 인프라 보급률과 더불어 독자들 또한 TV나 신문, 책 등의 1차 매체 보다는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통해 대부분의 정보를 얻고 있어, 매체 선호도 변화가 뚜렷합니다. 독자들의 전자책 콘텐츠에 대한 열망은 콘텐츠의 수급만 제대로 이루어지면, 이미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는 미국 전자책 시장의 성장속도를 따라잡기에 충분합니다. 무엇보다 독자들이 읽고 싶은 책을 마음껏 선택해 읽기에 충분한 콘텐츠 풀(Pool)이 형성되어 있지 않습니다. 국내 최대 서점에서 판매중인 종이책이 50만 종 정도인데 비해 전자책으로 읽을 수 있는 것은 5만종이 안됩니다. 이제 누군가는 앞장서 독자들의 이런 열망과, 전자책 시장의 성장에 물고를 터 줄 때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조인식을 통해 저희 인큐브테크와 한국이퍼브가 손잡고, 국내 전자책 시장에 콘텐츠 수급길을 열겠습니다.” 라고 밝혔다.
앞서 양사는 인큐브테크가 한국이퍼브에 eBook서비스를 위한 토탈솔루션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미 인큐브테크가 이 계약에 따른 eBook 콘텐츠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eBook서비스를 위한 토탈솔루션이란 인큐브테크가 eBook 표준 포맷인 ePub에 대한 콘텐츠 변환, eBook 에디터, eBook DRM, eBook 플랫폼, eBook 뷰어 및 eBook에 관련된 핵심전산시스템을 제공함으로써 ㈜한국이퍼브가 eBook서비스를 진행할 수 있는 제반 환경 전체를 조성해 주는 것을 말한다.
특히, 국내 eBook시장의 성장에 기폭제가 될 인큐브테크의 ePub변환 솔루션은 국내 최고의 ePub 변환 자동화 기술로, 지난 2006년부터 인큐브테크 자체 개발인원과 기술, 막대한 비용을 투자해서 이루어낸 최상의 솔루션으로, MS-Word, QuarkXPress, InDesign, Photoshop 등의 콘텐츠 파일을 자동으로 ePub파일로 변환해 주어, 인력이나 비용, 시간을 혁신적으로 단축시켰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