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원주한지테마파크, ‘한지강사 양성과정 2기’ 개최

_NEWS_/Paper

by 월간인쇄계 2021. 12. 6. 10:16

본문

 

원주한지테마파크, ‘한지강사 양성과정 2기’ 개최

향후 한지 관련 문화예술교육에 강사 파견 자격이 부여

 

원주한지테마파크가 다양한 문화예술행사 네트워킹 및 한지 관련 교육을 담당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전년도에 이어 ‘한지강사 양성과정’ 기본과정을 11월 19일부터 12월 17일까지 5회에 걸쳐 운영하고 있다. <사진>

‘한지강사 양성과정’ 수강생은 한지 문화예술교육에 관심 있는 일반인 10명을 대상으로 모집된다. 기본과정인 만큼 한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밀도 있는 공예이론과 실습이 진행 될 예정이다.

세부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기관 및 프로그램 안내와 종이와 한지의 역사를 알아보고 강원도무형문화재 제32호 한지장 작업실을 탐방해보는 1주차 ‘Hello, 한지’, 한지와 삶을 알아보고 전반적인 문화예술교육의 기초를 배우는 2주차 ‘문화예술교육의 이해’, 다양한 한지 공예이론 후 색지공예를 실습하고 한지 원료를 알아보고 한지뜨기 실습을 해보는 3주차 ‘한지공예 길라잡이Ⅰ’, 한지캐스팅 기법과 한지그림을 실습하는 4주차 ‘한지공예 길라잡이Ⅱ’, 한지역사실 해설 발표 및 심사가 있는 5주차 ‘2021 Paper Road – Wonju’로 구성되어 있다.

기본과정을 수료한 교육생에게는 ‘한지강사 양성’ 자격증 발급의 기회가 주어지며 (사)한지개발원에서 주관하는 한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교육강사로 활동할 기회가 주어진다.

지난해부터 시작된 프로그램 ‘한지강사 양성’은 중장기 계획을 수립해 교육과정으로 정착 후 기본·중급·심화교육으로 세분화하고 운영하고 있으며 한지 강사 인력풀을 적극 확충할 예정이다.

한지개발원 교육 담당자는 “이번 한지강사 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한지 전문인력이 양성돼 우리 지역의 지속적인 한지 문화예술교육이 가능해질 전망” 이라고 말했다.

☎ 033)734-4739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