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원주테마파크, 학생 참여형 교육 <한지체험의 날> 운영

_NEWS_/Paper

by 월간인쇄계 2021. 10. 19. 09:00

본문

 

원주테마파크, 학생 참여형 교육 <한지체험의 날> 운영

평원중학교 전교생 657명을 대상으로 보름간 한지를 주제로 한 교육 실시

 

원주한지테마파크(www.hanjipark.com)는 지난 8월 17일부터 9월 3일까지 평원중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지체험의 날>을 운영했다. <사진>

<한지체험의 날> 기간 동안 학생들은 학급별로 한지테마파크에 방문하여 3시간에 걸친 교육을 받았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지역 문화자원인 한지를 주제로 한 학생 참여형 체험 수업으로 한지공예 및 다양한 체험을 통해 지역문화를 이해하고, 원주한지의 우수성과 아름다움을 배우는 미래의 문화 원주시민을 양성하기 위해 개발됐다.

한지에 대한 이해(1회차), 한지공예와 예술품의 이해(2회차)라는 두 가지의 주제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에서 참가 학생들은 원주한지테마파크 역사실과 전시실 탐색 등을 통해 한지의 역사적 배경과 쓰임을 이해하고, 한지가 가지고 있는 성질과 우수성을 오감으로 느끼며 탐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원주한지테마파크 교육 담당자는 “원주의 학생들이 다양한 한지 체험활동을 함으로써 한지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가지고 지역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경험을 쌓을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원주한지테마파크는 강의실 내 주기적인 환기와 소독 진행, 발열 체크와 마스크 착용 등 당국의 방역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하면서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 033)734-4739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