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1.07] HP 인디고, 디스쿱 엣지 퓨전 2021에서 신규 포트폴리오 공개

_NEWS_/DigitalPress

by 월간인쇄계 2022. 6. 16. 09:00

본문

HP(www.hp.co.kr)가 전 세계 HP 인디고 사용자 모임인 디스쿱 엣지 퓨전 2021(Dscoop Edge Fusion 2021)에서 HP 인디고 디지털 프린팅의 새로운 제품군을 소개했다. HP는 이를 통해 인쇄 업계의 디지털 혁신과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전 세계 인쇄 서비스 제공 업체는 지속적으로 HP 인디고 디지털 프린팅을 채택하고 있으며, 2020년 3월 이후 현재까지 125대 이상의 HP 인디고 인쇄기가 인쇄 산업 현장에 도입됐다.

HP 인디고 사업부 하임 레빗(Haim Levit) 총괄 매니저는 디스쿱 퓨전 기조 연설에서 “지난해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인디고 고객들은 그래픽 아트 산업의 변화를 주도해오고 있다”며, “HP는 새로운 기능, 제품 및 솔루션을 출시하며 고객의 성장을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상업용 인쇄의 변화

HP 인디고의 상업용 포트폴리오는 지난해 출시 이후 심프레스(Cimpress)와 셔터플라이(Shutterfly) 등의 고객과의 장기 투자 체결을 유치해 성장 모멘텀을 확보했다. 또한 업계에서 가장 높은 생산성을 자랑하는 디지털 B2 인쇄기인 HP 인디고 100K 디지털 인쇄기가 이미 30여 대가 설치되었으며, 기존 인쇄기의 오프셋 방식에서 디지털 방식으로의 전환을 돕고 있다.

상업용 인쇄의 디지털 혁신을 더욱 가속화하기 위해 HP 인디고는 드루파(drupa)를 통해 발표된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는 새로운 기능을 발표했다.

  • HP 인디고 시리즈 4 인쇄기(HP 인디고 12000 및 15K)의 새로운 자동 문제 감지 시스템 2.0(Automatic Alert Agent 2.0)은 인라인 검사 시스템으로, 모든 인쇄물을 스캔하고 이를 디지털 레퍼런스와 비교해 인쇄 결함을 자동으로 식별한다. AAA 2.0은 자동으로 결함 있는 인쇄물을 처리하고 재인쇄한다. 전 과정은 사람의 개입 및 중단 없이 실시간으로 이루어진다. 해당 시스템은 첨단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해 정확도와 속도를 높여 인쇄 서비스 제공 업체에 생산성과 수익성을 제공한다.
  • 새로운 파인 라인 래스터 이미지 처리 기술(Raster Image Processor, RIP)로 HD 프린팅 기능을 확장했다. 새로운 RIP 와 프레스 컴퓨팅 인프라는 매우 작은 글꼴 및 복잡한 보안 패턴을 생성해 작은 크기의 단일 텍스트 및 얇은 선을 구현하는데 우수한 기능을 제공한다.
  • 자동 팔레트 교체(Automatic Pallet Replacement, APR)를 포함한 HP 인디고 100K 신기능은 논스톱 스태킹(non-stop stacking)으로 연속 인쇄를 가능하게 해 인쇄 서비스 제공 업체가 더 높은 생산성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한다.
  • 사진 및 출판 인쇄 용도의 정밀 인쇄기인 HP 인디고 6P 디지털 인쇄기가 출시된다. 해당 제품은 HP 인디고 6800p에 생산성과 다용성 증진을 위해 더 커진 320×980mm 크기 이미지와 빨라진 RIP 기술을 적용해 기능을 확장시켰다.
  • HP 인디고 디지털 프레스 중고 인증(CPO) 프로그램을 통해 B2 포맷의 인쇄기 등의 HP 인디고 인쇄기를 도입하면 설비투자(capex)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HP 인디고 기업 고객들에게는 HP 인디고 12000 인쇄기에 고부가가치 애플리케이션 기능을 더해주는 HP 인디고 15K 밸류팩 등의 밸류팩과 다양한 옵션이 제공된다. 특히 상업용 시리즈 3 인쇄기의 기능 확장 옵션에는 HP 인디고 7에코(7eco) 디지털 인쇄기용 5번째 컬러 스테이션 등이 포함됐다.

HP 인디고 15K

라벨 및 포장용 HP 인디고의 빠른 성장세

HP 인디고 디지털 인쇄기를 사용하는 디지털 라벨 및 패키징 변환기는 재고관리코드(SKU) 확산, 디지털 온디맨드 방식으로 최적화된 공급망, 빠른 출력 속도를 바탕으로 시장 규모 이상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2020년에는 전 세계적으로 HP 인디고를 사용한 유연 포장재 생산이 50% 이상 증가하는 등, 접이식 상자와 라벨 고객들은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

HP 인디고는 이러한 성장세를 이어나가기 위해 2020년 HP 인디고 포트폴리오 중 라벨 및 패키징 생산 용도의 추가 제품 및 서비스를 발표했다. HP 인디고 20000, HP 인디고 30000, HP 인디고 6000 시리즈 사용자들에게는 밸류팩과 옵션을 제공해 고객들이 제품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새로운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접이식 상자 제작용 HP 인디고 35K

접이식 상자용 인쇄기인 신규 HP 인디고 35K 디지털 인쇄기는 시장에서 인정받은 HP 인디고 30000 디지털 인쇄기를 기반으로 제작된 주력 제품이다.

HP 인디고 35K

해당 제품은 프리미엄 색상과 높은 인쇄 품질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스팟마스터(Spot Master)를 활용해 색상 정확도를 40% 향상시켰다. 빠른 작업 전환으로 생산성을 높이고 공급 장치에서 코팅기까지 종이가 지나가는 경로를 더 견고히 만든다. 추가 기능은 아래와 같다.

  • 더 얇아진 150 미크론의 기판에 인쇄해 단단한 상자 등의 재질에도 정확히 인쇄
  • 1,600dpi 상당의 새로운 고해상도 프린팅으로 인쇄 품질 향상
  • 높은 불투명도의 HP 인디고 일렉트로잉크 프리미엄 화이트(ElectroInk Premium White)
  • HP 인디고 일렉트로잉크 인비저블 옐로우(ElectroInk Invisible Yellow) 신규 출시, 다중 브랜드 보호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추적 솔루션 및 보안 요소 추가
  • HP 인디고 35K 인라인 생산에 새로운 트레수 아이코트(Tresu iCoat) 코팅기 통합

캐나다 디지털 인쇄 및 라벨 기업 그레잇리틀박스컴퍼니(Great Little Box Company)는 벤쿠버 근처 현장에 상업용 HP 인디고 35K 디지털 인쇄기를 처음으로 설치했다. 브래드 틴달(Brad Tindall) 그레잇리틀박스 회장은 “고객들에게 최고의 최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신기술에 투자하고 있다”라며, “HP 인디고 솔루션은 오프셋의 인쇄 품질과 생산 유연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디지털 프린팅 교정을 통해 고객들과 프린트를 즉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하다”라고 밝혔다.

HP 인디고 25K와 HP 인디고 35K를 위한 ‘스팟마스터(Spot Master)’ 공개

HP는 디지털 인쇄 패키징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업계에서 가장 빠른 컬러 출력을 지원하는 HP 인디고의 컬러 자동화 신기술 ‘스팟마스터’를 공개했다.

스팟마스터는 신규 특허 알고리즘을 사용해 빠르고 정확하게 델타E 2 미만의 색 편차 지수로 색을 조합한다. 변환기는 5분 내로 브랜드의 컬러를 조합할 수 있으며 인쇄 폐기물도 3미터 미만으로 배출된다. 이를 통해 스팟마스터는 일관되고 균일한 색을 인쇄해 모든 인쇄기가 동일한 라벨과 포장재를 생산할 수 있도록 한다. 

스팟마스터는 HP 인디고 25K와 HP 인디고 35K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며 2022년부터는 HP 인디고 6K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미래의 디지털 라벨 공정 개발

지난 2020년 라벨 고객들은 HP 인디고 인쇄기를 통해 작동 시간, 멀티 재고관리코드라벨(multi-SKU label), 수축필름 작업 등의 향상을 경험했으며, HP 인디고 8000 인쇄 양은 30% 이상 증가했다. 느린 배송, 높은 인건비, 다량의 폐기물, 툴링(tooling), 잉크 혼합 등의 ‘아날로그’ 방식에서 디지털 ‘인디고’ 우선 사고방식으로 라벨 변환기 전환을 위해, HP 인디고는 향후 출시될 HP 인디고 V12 디지털 인쇄기(Indigo V12 Digital Press)의 개발을 추진 중이다. HP 인디고 V12 정밀 라벨 인쇄기(narrow-web label press)는 차세대 HP 인디고 LEPX 아키텍처로 구축된 최초의 HP 인디고 인쇄기로 뛰어난 품질과 장점을 더욱 빠르게 제공해 보다 향상된 배송 시스템, 작업당 재고관리코드 증가, 폐기물 및 인건비 절감을 지원한다.

디지털 인쇄 보안의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는 HP 인디고 시큐어

HP는 새로운 보안 및 브랜드 보호 솔루션 제품 HP 인디고 시큐어(Indigo Secure)를 통해 위조범 및 기타 위협으로부터 보안 인쇄기와 인쇄 서비스 업체, 고객 보호를 강화하겠다고 발표했다. HP 인디고 시큐어는 HP 인디고 LEP 기술과 업계 최고의 파트너 솔루션8을 기반으로 보안 인쇄 및 브랜드 보호를 위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미디어 및 잉크를 모두 포함한다.

HP 인디고 최초의 보안 디지털 인쇄기 HP 인디고 6K 시큐어 인쇄기(HP Indigo 6K Secure Press)는 Jura JSP와 협력해 다층 보안을 제공하며, 이는 보안이 인증된 프린터에서 사용 가능한 원패스(one-pass) 및 엔드 투 엔드(end-to-end) 보안 인쇄 솔루션이다.

생산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새로운 HP 프린트OS 애플리케이션

HP 프린트OS(HP PrintOS)는 운영 단순화 및 자동화를 통한 인쇄기 활용법으로 고객이 성장하도록 돕는다. 매일 4,500명 이상의 사용자가 클라우드 기반 프린트OS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모든 생산을 관리하고 있다. 2020년 프린트OS의 사용량으로 생산 모니터링과 클라우드 생성 VDP가 각각 32%, 25% 증가했으며, 프린트OS 사이트 플로우(PrintOS Site Flow)가 관리하는 주문 역시 230% 증가했다. 제작 효율성 향상을 위한 HP의 신규 솔루션은 아래와 같다.

  • 프린트OS 런(PrintOS Learn) – 온디맨드 및 라이브 교육 과정, 대면 수업, 인터렉티브 교육 모듈 등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학습 솔루션으로, 인디고 장비 및 사용자 프로필을 기반으로 개인화 및 지속적인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 프린트OS 서플라이 인벤토리(PrintOS Supplies Inventory) – 사용 기록에 따라 공급이 부족한 것으로 식별되면 경고를 전송해 최적의 HP 제품 공급 수준을 유지하는 기능으로, 사전 제품 주문 및 추적을 통해 공급 부족 또는 스토리지 초과 공급으로 인한 인쇄 중단을 방지한다.
  • 상업용 프린트OS 프로덕션 프로 DFE(PrintOS Production Pro DFE for Commercial Print)와 하이델베르그 프리넥(Heidelberg Prinect)을 통합해, 작업자의 실수를 미연에 방지하고 생산을 자동화한다. 프린트OS의 개방성을 활용하는 또 다른 좋은 예시로, 인더스트리 4.0을 구현하고 효율성을 개선하며 비용을 절감해 품질을 높일 수 있다.
  • L&P용 프린트OS 프로 DFE(PrintOS Production Pro DFE for L&P) – HP 인디고 6000 시리즈, 6K, 8000 및 8K에서 이용 가능한 새롭고 강력한 플랫폼으로, IN170 플랫폼의 경우 복잡한 VDP를 표준 DFE에 비해 운영 시간을 두 배 단축시켰다.
  • 프린트OS 컬러 비트(PrintOS Color Beat) – HP 인디고 12000, 15K, 100K 디지털 인쇄기를 완벽 지원하며, HP 인디고 25K에서 인쇄기의 가장 높은 색 표준 자동 검증과 아이디얼라이언스(Idealliance) G7 표준 자동 인증 기능을 제공한다.
  • 새롭게 출시된 Adobe CC 2021용 HP 스마트스트림 디자이너(HP SmartStream Designer)의 기능으로 비디오 프레임을 VDP 이미지로 변환하는 HP 프레임(HP Frames), HP 모자이크(HP Mosaic)및 HP 콜라주(HP Collage), 통합 바코드 스튜디오 에디터(Barcode Studio Editor)에 대한 개선 사항이 추가됐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