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종이 없는 행정 서비스를 위해 전자문서와 보안솔루션 번들 프로모션 진행
탈종이 환경을 앞당기고 전자민원서비스 시대를 앞당기고자
한국어도비시스템즈 (대표이사 지준영/www.adobe.com/kr)는 지난 3월 9일, 전자문서 기반의 탈(脫)종이, 친환경 행정 서비스를 앞당기기기 위해 공공기관과 지방자치단체, 공사와 공공단체를 대상으로, ISO 인증을 획득한 자사의 PDF 전자문서 솔루션과 전자문서 원본 검증 솔루션을 대폭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어도비 애크로뱃 9 - 타임스탬프 번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사진>
‘어도비 애크로뱃 9 - 타임스탬프 번들 프로모션’을 통해 공공기관과 지방자치단체, 공사와 공공단체에 번들로 제공되는 솔루션은 국제공인 PDF 1.7 포맷을 지원하는 ‘어도비 애크로뱃 9 스탠다드 (Adobe® Acrobat® 9 Standard)’와 타임스탬프㈜의 ‘이타이밍 비주얼 타임스탬프(e-timing VISUAL TS, 이하 타임스탬프)’ 이다. 한국어도비는 종이 없는 대국민 공공서비스를 더욱 앞당기기 위해, 두 가지 솔루션을 번들로 파격적인 할인가격에 10명 사용자 단위로 판매한다. 구매나 도입 문의는 한국어도비의 판매 채널인 소프트뱅크커머스(대표전화 02-2187-0114) 또는 솔로몬에스티(02-3462-4255)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의 지준영 대표는 “안정적인 전자문서 시스템의 구축은 대국민 서비스의 질을 향상 시킬 뿐 만 아니라, 범국가적인 이슈인 그린 환경에 기여 할 수 있다.”라고 말하며, “어도비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ISO 인증을 획득한 국제표준 전자문서 PDF 솔루션을 바탕으로, 최근 정부가 추진하는 탈(脫)종이 환경을 앞당기고 전자 민원 서비스 시대를 앞당기는 데에 일조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애크로뱃 9은 ISO 인증을 받은 어도비의 PDF 기술에 영상 재생 기술인 ‘플래시(Adobe Flash®)’ 기술이 융합된 차세대 전자문서 솔루션으로, 256 비트 암호화를 통한 강력한 보안과 다양한 문서 보안 툴을 제공하여 콘텐츠 보안과 저장, 배부에 최상의 솔루션이다. 어도비 PDF는 2008년 7월에 국제 표준화 기구(ISO)가 전자문서의 표준 포맷(ISO 32000-1)으로 인증하면서 오늘날 웹, 기업 인트라넷, 이메일을 통해 문서를 공유하는 모든 정부 기관과 기업에서 사용되며 현존하는 가장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전자문서 포맷으로 자리를 잡고 있다. 현재 미국 IRS, 미국 연방 주정부 등 전세계 정부 및 기업에서 전자 기록물의 안전한 공유, 관리와 보관을 위해 어도비 PDF를 활용하고 있다.
타임스탬프는 전자문서 사용 중에 발생하는 사용자의 모든 정보에 대해서 정확한 일시를 부여해, 원본의 변경 유무검증을 가능하게 하는 솔루션으로, 이렇게 시간이 명기된 전자문서는 종이문서와 동일하게 취급하여 전자파일 정보의 완전성•진본성을 제3자에게 증명하기 위한 증거로 사용된다. 특히, 국제표준규격(ISO/IEC18014®1, RFC3161®2)을 준수하고, 제3자 인증관리센터에서 발급하는 타임스탬프(TST: Time Stamp Token)를 이용함으로써 공신력, 편리성, 안전성이 보장되어, 전자정부나 법원의 주민등록업무, 등기업무, 판례정보 등의 적용에도 활용될 수 있다. 타임스탬프 솔루션은 행정안전부의 전자민원 G4C(www.g4c.go.kr)와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의 소득공제증빙서류, 국세청 민원업무를 전산화 하는 ‘국세청 e-민원실 구축 시범사업’ 등에 적용된 바 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