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헨켈, 산업용 접착제 가격 인상

_NEWS_/PostPress

by 월간인쇄계 2010. 6. 25. 12:55

본문



헨켈, 산업용 접착제 가격 인상
핫멜트, 폴리우레탄, 수성 접착제 등 제품 가격 10 ~ 20% 인상
석유화학 공급 원료 기반의 원자재 가격 급등으로 불가피



헨켈의 접착 테크놀러지스 (Adhesive Technologies) 사업부는 석유화학 공급원료 기반 원자재의 가격 상승으로 불가피하게 자사 산업용 접착제 제품의 가격을 일괄 인상한다고 지난 달 3일 밝혔다.
이번 가격 인상은 즉시 또는 기존 계약을 고려해 아시아 국가 (호주/뉴질랜드 제외)에서 시행되며 인상폭은 10 ~ 20% 사이에서 결정될 예정이다.
헨켈은 고객들에게 보다 우수한 품질의 제품과 신뢰에 기반한 비용 절감을 창출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을 공급하는데 헌신하고 있다. 헨켈 아태지역 총괄 사장인 얀 더크 아우리스 (Jan-Dirk Auris)는“석유화학 공급원료 기반 원자재의 가격 상승에 따라 대폭적인 접착제 가격 인상이 불가피하게 되었다. 고객이 기대하는 제품의 품질을 유지하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제품 가격 인상을 결정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2009년 1월부터 2010년 2월 사이 주요 원자재의 가격이 지속적으로 급등했으며 프로필렌, 벤젠, 부타디엔 등과 같은 석유화학 공급원료 기반의 원자재 가격은 2009년 1월과 비교해 2010년 1월 각각 202%, 239%, 335%의 대폭적인 인상을 보였다. 나프타 및 에틸렌과 더불어 이러한 원자재들의 가격 폭등은 핫멜트, 폴리우레탄, 아크릴계 및 수성 접착제 제품 가격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헨켈의 접착 테크놀러지스 (Adhesive Technologies) 사업부는 일반 소비자용, 전문가용 및 산업용으로 분류되는 접착제, 실런트, 표면처리제 등을 포함한 광범위한 제품 등을 다양한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