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후지제록스, 기업 블로그 ‘색콤달콤’ 오픈

_NEWS_/DigitalPress

by 월간인쇄계 2010. 7. 30. 11:13

본문



한국후지제록스, 기업 블로그 ‘색콤달콤’ 오픈
사람 냄새 나는 따뜻한 메시지로 네티즌의 공감과 참여 유도


문서관리 컨설팅 기업 한국후지제록스는 지난 7월 1일 기업 블로그 ‘색콤달콤(http://blog.fujixerox.co.kr)’을 공식 오픈하고 소비자와의 적극적인 소통에 나섰다. <사진>
한국후지제록스의 블로그 이름인 ‘색콤달콤(色Comm達Comm)’은 색을 통해 보다 효과적으로 소통하고, 막힘 없이 이루어지는 열린 대화를 통해 서로를 더 잘 이해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이는 최근 한국후지제록스가 진행하고 있는 광고 캠페인 ‘땡큐 컬러(Thank You COLOR)’의 컨셉인 ‘컬러로 모두가 즐거운 비즈니스 세상을 만들자’는 의미와도 상통한다.
한국후지제록스는 기업과 거래하는 B2B 기업으로 그 동안 일반인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기회가 적었던 것이 사실이다. 이에 한국후지제록스는 업계에서 처음으로 블로그를 개설하고 일방적인 기업 홍보가 아닌 소비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에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한국후지제록스의 블로그는 직장인들의 모습을 재미있게 표현한 일러스트로 디자인 되었으며, 카테고리 이름 또한 ‘신통방통 솔루션’, ‘즐감동감 직장인’, ‘소곤소곤 다이어리’ 등 부드럽고 톡톡 튀는 용어를 사용해 친근감을 높였다. 한국후지제록스는 블로그를 통해 직장인들이 생활 속에서 즐거움과 찾을 수 있는 다양한 팁과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회사의 비하인드 스토리와 사원들을 소개하며 소비자들과 보다 자유롭게 소통한다는 계획이다.
한국후지제록스 신상헌 마케팅실장은 “고객과 소통하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창구로 블로그, 트위터 등 소셜 미디어를 적극 활용해나갈 계획”이라며 “사람 냄새 나는 따듯하고 친근한 메시지를 전하고 고객과 진솔한 대화를 나누는 공간으로 기업 블로그를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