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KODAK VERSAMARK VL 4200, 스페인 디지털 신문인쇄기업 도입

_NEWS_/DigitalPress

by 월간인쇄계 2011. 10. 14. 12:53

본문


KODAK VERSAMARK VL 4200, 스페인 디지털 신문인쇄기업 도입

스페인 업체 Acierta PressPrint 도입 후, 디지털 신문 인쇄 시장 선두

 

 

마케팅, 트랜스프로모 전문기업 Acierta Transpromo & Billing Solutions과 신문 인쇄 기업 PressPrint가 협력, KODAK VERSAMARK VL 4200을 기반으로 스페인 현지 통합 디지털 신문 서비스를 만들었다.

이 통합 서비스에 대한 구상은 Acierta, PressPrint, Kodak, ASIP, ITGT-Tajamar, 종이제조사 Holmen Paper Madrid가 함께 참여한 개발 프로젝트에 의해 생겼다. 이 프로젝트는 디지털 신문 인쇄에 적합하면서도 오프셋 인쇄 품질에 버금가도록, 새로운 잉크와 용지의 중량, 파일, 워크플로우를 개발하기 위한 연구가 진행되었고, 18개월간의 연구 끝에 마침내 결실을 맺게 되었다. 현재 몇 개의 국제 신문업체는 Acierta PressPrint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스페인 시장에 진입하는데 관심을 보이고 있다.

VERSAMARK VL4200 System은 분당 410 피트(분당 125 미터)로 작동하며, 해상도는 600×360 dpi이다. 이 시스템은 신뢰성, 안정성, 속도, 생산성을 향상 시키는 기능들로 구성되어 있다. 예를 들어 잉크 리필 시스템은 제작 중에도 계속 실행되기 때문에, 작업 중간에 중단되는 일 없이 수행할 수 있어, 제작기간이 발라져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게 된다.

코닥 디지털 프린팅 솔루션스의 뉴스 퍼블리싱 세일즈 전문가, 제랄도 코데소(Gerardo Codeso)는 “이전에도 VERSAMARK VL4200 System은 신문 디지털 제작에서 뛰어난 성적을 올린 바 있다. 이 시스템은 듀플렉스 컬러 프린팅 기능의 우수함을 인정받아 전 세계 신문 인쇄 작업에 쓰이고 있다. VERSAMARK VL4200 System은 최종사용자가 신문인쇄를 전통적인 상용 데이터 인쇄 상품에 추가할 수 있도록 해주고, 단 하나의 다목적 시스템으로 비즈니스 기회를 열 수 있게 해준다”고 설명했다.

프레스 산업의 미래는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여 그들이 원하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방법을 알아내는 것에 있다. 오늘날의 멀티채널 세상에는, 고객과의 직접적인 의사소통과 상호작용이 증가하고 있다. 이를 반영하여, 콘텐츠는 보다 고객에게 맞춤화되어야 하고, 특정 집단을 대상으로 해야 한다. 즉 구독자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알아내는 작업의 구축이 중요하다.

전통적인 신문 인쇄 시장은 우편 서비스와 인터넷을 통해 구축한 통신 데이터 베이스로, 퍼블리셔들이 충성 고객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이를 통해 해당 기업에 비즈니스 토대를 구축했다.

Press Print의 관리이사인 주안 마뉴엘 알벨다는 디지털 신문 통합 서비스가 신규 시장에 진입하려는 퍼블리셔에게 접근성과 고객 정보 베이스 구축에 안정감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통합 옵션은 스페인에서 입지를 구축하려는 국제 신문사들에게 안전한 방법이다. 예를 들어 오프셋에 근접한 인쇄 품질과 판매창구로의 적시 신문 도착 등이 모두 제공되기 때문이다. 오프셋 인쇄보다 비용이 약간 높지만, 물류 요소가 없기 때문에 퍼블리셔에게 금전적인 이득이 될 것이다. 또한, 우리는 국내 퍼블리셔들의 신문 맞춤화를 지원하고 있다. 신문은 구독자에게 점점 더 부가가치 콘텐츠를 전달 할 것이라 믿는다. 그 이유로 디지털 신문 통합 서비스의 데이터 베이스를 통해서 구독자의 정보에 맞는 맞춤 상품을 제작 할 수 있고, 이로 인해 발행 부수의 증가를 이루어 낼 것이다. 이를 통해 신문은 광고주에게 더욱 매력적인 매체가 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