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이델베르그, 드루파(Drupa) 2012 통해 성장할 수 있는 솔루션을 선보일 것

_NEWS_/Press

by 월간인쇄계 2011. 12. 26. 14:30

본문

 

하이델베르그, drupa 2012 통해
어려운 시장 환경에서도 성장할 수 있는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

솔루션 포트폴리오 7가지 마켓 트렌드로 분류되어 ‘Discover HEI’라는 주제 아래 전시될 것



오는 5월 3일부터 16일까지 하이델베르그는 뒤셀도르프에서 개최되는 drupa 2012의 1홀에서 방문객들에게 광범위한 제품과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선보일 계획이다. <사진>
매엽 오프셋 인쇄의 선두적인 솔루션 제작사로서 ‘Discover HEI’ 주제 아래 최신의 기술과 서비스의 광범위한 포트폴리오 전시하며, 인쇄 회사와 후가공 비즈니스가 최근 시장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전시할 예정이다.
“인쇄 산업이 여전히 변화를 겪고 있어 drupa 2012의 환경은 특별하다. 그러나 믿을 수 있는 파트너로서 다양한 가이드를 제공하고 적절한 솔루션을 설명할 수 있는 이상적인 위치에 있다”고 하이델베르그 CEO 베른하르드 슈라이어는 말하며 “현 시장 환경에서 믿음과 신뢰성이 고객들에게 우선되고 있다. 순수한 기술적 문제를 넘어서 일례로 장기적으로 성공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이 무엇인지, 그리고 미래에 어떤 새로운 아이디어와 전략이 수익을 가져올 수 있는지 등과 같은 고객의 물음에 혁신으로 답을 할 것이다. drupa 2012 동안 하이델베르그는 광고와 패키징 인쇄 분야에서 그러한 질문에 대한 이상적 솔루션을 선보일 것이다”고 덧붙였다.
디지털로 인한 생산 과정과 광고 미디어 소비의 변화가 인쇄 산업 내 가장 큰 도전이다. 그리고 현재의 경제적 재정적 위기가 시장 환경을 더욱 어렵게 하고 있다. 인쇄량이 일정하게 유지된다 하더라고 개별 시장 부분에 있어서 트렌드는 매우 다르다. 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 마켓에서의 구조적 변화에 대응해 두 가지 분명한 변화가 떠오르고 있다. 한편으로 잡지와 신문과 같은 전통적 인쇄물은 서구에서 분명한 하강 추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패키징 시장과 단통 인쇄, 프린트-온-디맨드 및 웹-투-프린트 제작과 같은 부분에서는 성장이 기대된다. 인쇄산업은 또한 개발도상국 시장에서 발전을 이루어 내고 있다. 이에 하이델베르그는 각기 다른 현지 시장 상황과 인쇄 분야별 시장 상황에 따라 다르게 대응하고 있다. drupa 2012에서의 솔루션은 특히 인쇄 산업 내 중요한 마켓 트렌드에 맞춰질 것이다.
“drupa는 인쇄 산업이 미래의 도전에 대해 준비되어 있음을 증명하는 기회로 본다. 고객들에게 인쇄 커뮤니케이션이 이 자리에 머물 것임을 보여주는 것이 우리의 임무”라고 슈라이어는 말한다. “성장의 기회는 있으나 지역적으로나 국제적으로, 그리고 현 인쇄 분야가 더욱 세분화 되가는 시장에서 성장은 저절로 얻어지지 않는다. 회사가 그 고객에게 더욱 많은 것을 제공하고자 한다면 최적화된 비즈니스 관리 프로세스와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이 무엇보다 필요하다. 세계적인 테크놀로지의 선두자이자 마켓 리더로서 하이델베르그는 이상적으로 이러한 요구에 부응한다”
drupa 2012를 통해 하이델베르그는 현재 시장에서 모든 중요한 시장의 변화를 아우르는 포트폴리오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로써 고객은 최신의 트렌드를 이해하고 최고의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사업체로 운영할 수 있을 것이다. drupa 2012는 특히 린 생산 방법 (lean production)과 친환경 인쇄 (green printing), 웹-투-프린트(web-to-print), 프린트-온-디맨드(print-on-demand), 코팅을 통한 차별화와 특수 효과, 패키징 인쇄의 미래와 최신의 노하우를 통한 경쟁력 확보 등에 집중한다. 전시회 주제인 ‘Discover HEI’를 반영하고 방문객에게 정확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이러한 7가지 마켓 트렌드를 제시할 것이다.


린 생산 방법 (lean production)

효율성, 비용 최적화 및 속도가 광고 부분에서 기대된다. 인쇄물 생산에 있어 투자에 대한 수익은 인쇄 고객들이 최상의 가격에 최상의 제품을 찾는 문제와 관련된다. 이를 달성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전체 생산 라인을 공정 최적화와 가능한 가장 빠른 생산 프로세스를 사용하여 전 생산 워크플로우를 간소화하는 것이다. 이는 고생산성(HEI Productivity) 솔루션으로 가능하다.


친환경 인쇄 (green printing)
전 세계 인쇄회사들은 하이델베르그의 높은 환경 기준으로 이익을 보고 있으며 다양한 방법으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HEI Eco는 하이델베르그가 제공하는 친환경 인쇄 기계와 프로세스를 다루며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최적의 친환경적 특성과 인쇄물을 제공한다.

웹-투-프린트(web-to-print)
인터넷으로 디지털 프로세스와 소프트웨어로 지원되는 웹 포털이 인쇄물을 만들고 생산하며 지불하는데 사용되고 있다. 웹-투-프린트는 인쇄 서비스 제공회사들에게 전혀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며 회사와 최종 고객에게 인쇄물 제작을 최적화하며 제작 공정을 자동화할 수 있도록 한다. 웹-투-프린트는 이미 수백만 최종 소비자에게 친숙하다는 것이 증명되었다. 아직도 사업체 부분에서는 막대한 잠재성이 있는데 다양한 사업체의 요구를 전폭적인 맞춤형 솔루션으로 충족할 수 있다. 하이델베르그는 HEI Integration의 주제 아래 꼭 맞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프린트-온-디맨드(Print On Demand), 단통 및 하이브리드 제작
‘프린트-온-디맨드’라는 말은 다양한 최신의 작업 테크닉을 포함한다. 기본적 원칙은 현재 데이터를 인쇄물로 바로 변형하는 것이다. 또한 동일한 내용 혹은 가변 데이터 인쇄를 매우 작은 양으로 하기도 한다. 인쇄된 이미지의 모습이 손상되지 않고 디지털과 오프셋 인쇄물에 통합하는 하이브리드 제작도 있다. 고유연성(HEI Flexibility)이 방문객에게 이러한 트렌드를 자신의 사업체에 어떻게 도입할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코팅을 통한 차별화와 특수 효과
코팅, 엠보싱 및 콜드 포일과 같은 표면 마감 처리 기술들은 인쇄물을 눈에 띄게 하고 그 효과나 내구성을 높이기 위해 사용된다. 코팅과 특수 효과와 관련해 인쇄사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도록 최적화된 생산 워크플로우를 갖추어 비용을 낮추고 시간을 낭비하지 않으며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최종 인쇄물이 뛰어날 것을 보장해야 한다. 하이델베르그는 HEI Emotions 주제로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들을 선보인다.

패키징 인쇄
패키징은 인쇄된 커뮤니케이션이며 말이나 이미지 그 이상을 제공한다. 또한 제품을 보호하고 이송과 보관을 돕는 단순한 역할만 있는 것이 아니다. 패키징 자체는 담긴 제품에 대한 직접적인 표현이다. 지식을 전달하고 판매 지점에서 구매 결정에 결정적 역할을 하기도 한다. 다시 말해 패키징은 우리가 제품을 사도록 돕는 것이며, 코팅과 특수 효과가 제품을 두드러지게 하기 위해 사용되는 경우가 많다. 하이델베르그는 HEI End 아래 가능한 모든 옵션을 전시한다.

최신의 노하우를 통한 경쟁력 확보
인터넷 시대에 인쇄 매체의 중요성과 최신의 생산 기술을 이해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 졌다. 지속적인 학습이 중요한 조건이 된다. 개인은 정기적으로 자신의 전문 기술을 유지, 확장하고 개발해야 하는데 특히 생산 기계와 공정이 더욱 복잡하고 까다로워지는 요즘에 특히 중요하다. HEI School은 특히 인쇄 종사자들이 최신의 기술을 익힐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포함한다.

하이델베르그 서비스의 전반적 혁신 기술
지난 IPEX 2010 전시회 이후, 하이델베르그는 지속적으로 서비스 상품을 확대하고 있다. 그 예로 서비스와 인쇄재료, 컨설팅을 통합하여 인쇄 회사가 미래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하이델베르그 서비스는 고객이 최대의 생산성과 기계 가용성을 확보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 계약 상품을 선보인다. 새롭고 확장된 프리넥 기능 또한 인쇄 산업 내 성장을 위한 워크플로우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다. 이와 더불어 환경 친화적인 인쇄재료인 하이델베르그 사피라(Saphira)가 전시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