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하이델베르그, ‘하이델베르그 뉴스’ 발간
해외 소식과 인쇄 기술에 대한 다양한 정보 담겨있어
한국하이델베르그㈜(대표 김범식)은 최신 인쇄 경향과 기술들을 소개하는 ‘하이델베르그 뉴스’를 발간했다. <사진>
한국하이델베르그 사는 고객들에게 한국에서는 쉽게 접하기 어려운 해외 소식들과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을 위한 아이디어에서 인쇄 기술에 대한 팁까지 다양한 정보들을 지속적으로 전달하고자 매년 하이델베르그 뉴스지를 발간하고 있다.
이번 뉴스지는 최근 인터넷, 스마트 폰 등 디지털 매체 사용이 증가하는 추세에서 인쇄물이 어떻게 변모해야 하는지를 포함한 최신의 경향을 소개하면서 인쇄물의 미래를 제시하고자 했다. 또한 하이델베르그가 개발한 보안 솔루션인 1-TAG 자물쇠는 하이델베르그가 끊임없이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을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고 있는지를 여실히 보여주는 내용이다. 이 외에 품질 관리를 위한 프리넥 이지 콘트롤 (Prinect Easy Control)이라는 컬러 측정 시스템, 좀더 작은 사업 규모에서도 인쇄 토탈 솔루션의 도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마련한 프리넥 S, 그리고 높은 수익의 단통 인쇄를 위한 하이델베르그의 대안인 애니칼라 기술에 UV를 적용하여 보다 높은 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하게 되었다는 소식 등 인쇄인이라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많은 내용들이 담겨 있다.
하이델베르그의 drupa 2012
drupa 2012는 아시아 인쇄 회사에게 새로운 경향을 배울 수 있도록 해주며 인쇄 회사들이 도전에 직면할 수 있는 모든 솔루션을 찾고 미래의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하이델베르그 아시아에서 인쇄 재료, 프리넥 & 마케팅을 담당하는 글렌 플렘머 총 책임자는 말한다. 또한 “drupa 2012의 목적은 하이델베르그 제품 전반에 걸쳐 이루어진 혁신을 선 보이고 여섯 가지 주요 산업 경향에 근거해 고객들이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강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 각각의 경향은 하이델베르그 자체의 HEI 라벨이 붙는다. HEI Productivity (린 생산방식), HEI Eco (친환경 인쇄), HEI Integration (웹-투-프린트), HEI Flexibility (단통 인쇄 & 커뮤니케이션 관리), HEI Emotions (인쇄 기법을 통한 차별화), 그리고 HEI End (패키징 인쇄)가 그것들이다.
Discover HEI – 새로운 혁신, 솔루션과 제품
하이델베르그 아시아에서 매엽 인쇄기와 후가공 솔루션 총 책임자인 토마스 프랑크는 drupa 2012에서 하이델베르그 사의 신제품과 혁신을 모두 보게 될 것이라 말했다.
“올해는 더 높은 유연성을 선사하고, 더 빠른 속도와 작업 준비시간을 줄이며 에너지와 손지를 절감하도록 도울 수 있도록 흥미로운 기술들이 많이 소개될 것이다.”
HEI Productivity (린 생산방식),
XL 105 양면기는 양면 인쇄 모드에서 최고 속도 18,000매/시간까지 더욱 높은 속도를 자랑한다. 그 높은 속도는 혁신적으로 새로워진 배지부 컨셉, 인쇄 유니트 사이에 변화된 쉬트 가이드 및 양면 인쇄 컨셉에서 비롯된다. 하이델베르그는 A3에서 대국전까지 완전히 새로운 스피드마스터 SX 시리즈를 선보인다. 이 인쇄기 모델들은 입증된 스피드마스터 SM 모델의 기초에 스피드마스터 XL 기술을 결합시킨다. SX 102는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인쇄기, SM 102에 XL 기술이 결합되어 새로운 수준으로 높아진다. 더 높아진 생산성, 짧아진 작업 준비 시간에 시간당 14,000매의 속도가 유지된다. SX 102는 상업인쇄에 적합하며 2도에서 8도까지 양면기와 함께 제공된다. SX 74는 입증된 SM 74 기술에 기초한 새로운 모델이다. 양면기와 코팅 유니트까지 구성할 수 있어 높은 유연성을 자랑하여 상업인쇄에서 원하는 거의 모든 용지와 인쇄 방법을 소화할 수 있다. 이 유연성으로 고객은 생산 제품의 범위를 넓힐 수 있는 기회를 기질 수 있다. SX 52도 같은 개념을 따르며 애니칼라 잉킹 기술로도 공급 가능하다.
HEI End (패키징 인쇄)
패키징 솔루션 부분에는 이중 코팅 유니트의 스피드마스터 XL 105, 6도 인쇄기와 스피드마스터 CX 102, 6도 코팅 인쇄기가 전시되어 높은 생산성 패키징 작업을 선보인다. CX 시리즈는 IPEX 2010에 처음 소개된 이후 1,000 개 유니트 이상이 성공적으로 설치되었다.
HEI Flexibility (단통 인쇄 솔루션)
하이델베르그는 ‘Linoprint’의 이름 아래 전체 디지털 인쇄 솔루션을 선보인다. 새로운 하이델베르그 Linoprint C는 Ricoh사의 C751과 C 901로 이루어진 단통 인쇄를 위한 하이델베르그의 제품 라인이다. 이 두 인쇄기와 함께 하이델베르그는 코팅 장치가 구성된 SX 52 5도 애니칼라 인쇄기가 전시되어 단통 인쇄와 코팅을 선보인다.
짧은 작업 준비가 가능한 스탈폴더 TH56과 새로운 자동화 장치들로 더 높은 유연성과 비용 효율을 자랑하는 유로바인드 1300 무선철기와 함께 그 세 기계들은 프린트-온-디맨드 인쇄 지역 중심에 설치된다. 이 설비는 1매에서 5,000매까지 접지된 시그니쳐와 용지를 디지털 혹은 옵셋 인쇄 프로세스에 관계 없이 처리할 수 있다. 새로운 재단기 폴라 80이 하이델베르그의 단통 인쇄 제품군에 포함된다.
상업 인쇄를 위한 Linoprint C에 덧붙여 하이델베르그는 미래에 하이델베르그 사의 잉크젯 솔루션을 기초로 디지털 패키징 인쇄를 위한 제품 라인으로 Linoprint L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새로운 시스템은 라벨, 블리스터 팩과 필름의 디지털 인쇄에 적합할 것이다.
HEI Integration – 프리넥 소프트웨어 솔루션
글렌 플렘머 씨는 또한 프리넥과 인쇄재료 제품 중 신제품을 공개했다. “drupa 2012에서 패키징과 디지털 인쇄를 지원할 프로그램들이 크게 향상되었음을 보여줄 것이다. 패키징에 특화된 기능들과 Linoprint 생산 엔진을 위한 프리넥 디지털 인쇄를 프로그램들이 추가되어 제품군이 늘어나게 된다. drupa 2012는 새로운 MIS를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B2B와 B2C 비즈니스를 위한 웹-투-프린트 솔루션을 소개하는데 어떻게 인쇄 회사들이 새로운 솔루션을 전체 프리넥 생산 워크플로우에 통합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지를 알 수 있게 될 것이다”고 정리했다.
이어 완벽한 프리넥 솔루션을 사용함으로써 얻는 가치를 강조하면서 “프리넥은 대기와 작업준비 시간을 줄이는 프로세스 향상을 통해 인쇄기의 멈춤 시간을 최대 40%까지 줄일 수 있음이 증명되었다. 현재 상태에서 생산 용량을 늘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은 고객 수익에 절대적인 이익이 될 것이며 하이델베르그는 통합된 워크플로우를 위한 유일한 제조사이다. 하이델베르그는 또한 CtP, 수프라세터 A105의 이미징 속도를 높여 선보일 예정이며 새로운 자동 듀얼 카세트 로더가 장착된다. 이러한 개선으로 추가적 투자 비용 없이 생산량을 높일 수 있으며 45%까지 로더의 크기가 줄어든다”고 플렘머씨는 강조했다.
하이델베르그 드루파(Drupa) 2012 전시 정보를 담은 'drupa 스페셜' 발간 (0) | 2012.05.02 |
---|---|
하이델베르그 아시아 퍼시픽 지역 르네 루드빅센 사장 역임 (0) | 2012.05.02 |
드루파(Drupa) 2012의 고모리 주요테마 'KOMORI On Demand' (0) | 2012.04.06 |
영국 인쇄사 ESP Colour, 2대의 스피드마스터 XL 75 인쇄기로 생산성 향상 (0) | 2012.02.28 |
하이델베르그, 드루파(Drupa) 2012 에서 프리넥 인쇄 워크플로우 전시 (0) | 2012.01.26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