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원페이퍼갤러리, 올해로 개관 8주년 맞이해

_NEWS_/Paper

by 월간인쇄계 2012. 4. 6. 15:33

본문

 

삼원페이퍼갤러리, 올해로 개관 8주년 맞이해
디자인 발전을 위한 문화 중심 공간으로써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하고 있어


수준 높은 그래픽 디자인 인쇄물 및 크리에이티브한 아티스트와의 시너지 작업을 통해 종이가 디자이너의 역량을 더욱 높여 줄 수 있는 최고의 도구라는 점을 보여주고 있는 ‘삼원페이퍼갤러리’가 올해 개관 8주년을 맞이했다. <사진>
삼원페이퍼갤러리는 적극적인 메세나 경영 기업으로 문화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삼원특수지가 수준 높은 종이와 디자인 문화의 창달에 기여하고자 2004년 개관한 디자인 전문 갤러리다.
삼원페이퍼갤러리는 디자인 발전을 위한 문화 중심 공간으로써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 및 해외 트렌드를 소개하는 전시와 함께 다양하고 지속적인 무료 세미나 및 워크샵을 통해, 디자인 종사자들에게는 최고 퀄리티의 작품을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그리고 단체관람을 신청하는 학생들에게는 종이 강의를 통한 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제1전시관 [Creative Space]는 디자인갤러리로 다채롭고 특별한 디자인 기획 테마전시를 만나볼 수 있으며, 제2전시관 [Paper Craft Lab]에서는 종이에 관련된 전시를 유·무료 대관을 통해 진행되어 작가 및 예비디자이너에게 공간 제공 및 다양한 활동을 지원해 주고 있다.
올해는 개관 8주년을 맞이하여 대한민국 시각 디자인 분야를 움직이는 디자인 리더들을 초대하는 [Design Leader와의 HAPPY TIME] 세미나가 진행된다. 더 써드에이지와 더디, 디자인블루, 인피니트, 크로스포인트, 필묵, 헤즈 등 국내 최고 디자인 에이전시의 프로젝트의 진행과정 및 귀중한 경험 공유, 그리고 실제 디자인 프로세스 강의를 통해 관람객들이 크리에이티브한 영감을 얻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
‘디자인 아트 갤러리’와 독립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페이퍼 샵’에서도 신학기를 맞아 ‘EVENT SALE’이 진행 중이다. 세계 각국의 300여 브랜드, 4,000여 종의 다양한 프리미엄 종이를 직접 만져 보고 구매 할 수 있는 ‘페이퍼 샵’에서는 8주년을 맞이하여 일부 8가지 제품을 20~30% 할인하고 있다. 또한 고급디자인 노트와 아트스퀘어 스케치북 시리즈도 20% 파격할인 중이다.
아울러, 삼원특수지는 소셜미디어 시대에 발맞춰 SNS 마케팅을 적극 이용, ‘Samwon Paper’ 페이스북과 블로그, 트위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SNS는 기존 고객들과 잠재고객들과의 친밀한 관계 및 디자이너들과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공간으로 1주에 4차례 이상 흥미로운 컨텐츠를 업로드하고 있다. 공유되는 컨텐츠는 실질적으로 디자이너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국내외 Design resource 위주의 자료로 구성되며, 삼원특수지의 모든 뉴스와 상품정보, 삼원페이퍼갤러리의 전시, 워크샵, 세미나 등 다양한 행사에 관한 홍보 또한 신속하게 진행되고 있다.
삼원페이퍼갤러리에서는 ‘추리소설 전_Veiling vs Unveiling’ [4/21~5/26],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되는 ‘Newyork TDC 2012’ [6/2~7/28(변경가능)] 등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들의 전시가 연이여 예정되어 있다.
삼원페이퍼갤러리는 2012년에도 종이 자체의 아름다움을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작품들을 소개함과 동시에, 종이가 디자이너의 역량을 더욱 높여 줄 수 있는 최고의 도구로 역할 해 낼 수 있도록 디자인 예술 문화를 위한 디딤돌을 마련하고자 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