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HP, 제 3회 HP 디지털 프린트 어워즈 수상자 발표

_NEWS_/DigitalPress

by 월간인쇄계 2012. 9. 3. 11:09

본문

01

 

HP, 제 3회 HP 디지털 프린트 어워즈 아태·일본 지역 간판·디스플레이 산업상 수상자 발표
사이니지 산업에서 탁월한 혁신 및 창의성을 보인 인쇄업체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아

 

HP는 2012년 HP 디지털 프린트 어워즈 간판·디스플레이 산업상(아태·일본 지역) 수상자를 발표했다. <사진>
아시아·태평양 및 일본 지역 사이니지(signage) 산업에서 뛰어난 출력 관련 성과 및 혁신을 이루어낸 12개 업체가 올해의 수상자로 선정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HP 디지털 프린트 어워즈에는 환경책임과 전시·이벤트, 혁신적 어플리케이션·특수매체, 옥외광고, 소매유통 POP/POS, 차량 그래픽 등 6개 부문을 대상으로 13개국에서 82개 작품이 출품됐다. 사이니지 산업에서 인쇄업체들의 창의성을 강조하는 상인 HP 디지털 프린트 어워즈의 올해 시상식은 지난 7월 11일 상하이에서 열린 갈라 디너에서 진행됐다. HP 디지털 프린트 어워즈 간판·디스플레이 산업상은 HP의 디지털 프린팅 솔루션을 활용해 혁신을 원하는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한 인쇄업체에 수여된다. HP 아태·일본 지역 프린터·퍼스널 시스템 그룹 HP 사이텍스 그래픽 솔루션 사업부의 마틴 카르발로(Martin Carballo) 이사는 “HP 디지털 프린트 어워즈 간판·디스플레이 산업상은 혁신을 통해 인쇄산업의 경계를 확장하고 있는 인쇄업체들을 위한 상이다”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올해에는 뛰어난 작품이 여럿 출품되어 무척 기뻤다”며 “수상업체들이 앞으로도 HP의 프린터 제품군을 활용해 새로운 수익창출 기회를 개척해나갈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마틴 카르발로는 “올해 수상업체들은 각인(engraving)과 같은 새로운 요소를 도입해 최종 사용자에게 부가가치를 제공함으로써 프레스 전·후 처리공정에서 보다 큰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증명해냈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어워즈의 시상 기준은 혁신성과 창의성, 마케팅 차원에서의 호소력, 잉크 및 컬러의 효과적 사용, 창의적인 인쇄 애플리케이션 설치, 전반적 심미성 등이었다.
소매 POP/POS 부문 금상 수상업체인 넥스트 프린팅의 톰 차나리아 상무는 “넥스트 프린팅의 모든 임직원은 2012년 HP 디지털 프린트 어워즈 수상을 기쁘고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우리는 물론 우리의 고객사들도 HP 제품군에 대한 투자의 효과를 누리고 있으며, HP와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이루어낸 혁신과 성과도 가시적으로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전시·이벤트 부문 금상 수상업체인 HP 디지털 프린팅 하우스 항저우 소양점의 잔 샤오준 영업 관리자는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900만 달러가 넘는 대형 프로젝트였다. 짧은 시간 안에 전시용 금속 쇼케이스를 제작해달라는 의뢰를 받았다. HP 의 도움으로 우리는 높은 인쇄품질과 컬러 일치성을 유지하면서 관련 자료를 제작할 수 있었다. 또한 HP의 UV 시스템 덕분에 긁힘에 강하고 수명이 긴 고강도 매체인 알루미늄 평판에 인쇄가 가능했다. 이 과정에서 우리는 HP와 함께 부가가치를 창출해 고객사에 제공할 수 있었다.” 잔 샤오준은 이렇게 말을 이었다. “우리의 고객사는 대부분 광고 및 디스플레이 업체다. 우리는 고객사에게 완벽한 인쇄품질과 탁월한 창의성을 통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고객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즈지앙 지역 최대 규모의 고급 광고 인쇄업체로 자리매김한 다음 세계시장을 정복하는 것이 우리의 목표다.”
2012년 HP 디지털 프린트 어워즈 HP 간판·디스플레이 산업상(아태·일본 지역)에는 이매지네이션 아시아(Imagination Asia Ltd.)의 수석 3D 디자이너인 브라이언 탠(Brian Tan)과 링난대학교 마케팅·국제경영학과 조교수인 리사 C. 완(Lisa C. Wan) 박사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 HP는 창의성과 디지털 프린팅의 경계를 확장하고 있는 인쇄업체들을 대상으로 매년마다 HP 디지털 프린트 어워즈를 시상하고 있다. 아태·일본 지역 수상업체들은 HP 인디고와 잉크젯 웹 프레스, 사이텍스, 디자인젯 프린터를 사용하는 업체들을 대상으로 한 세계대회인 HP 프린트 엑설런스 어워즈에서도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한편 최근 개최된 디스쿱 앳 드루파 2012(Dscoop at drupe 2012)에서는 2012년 아시아·태평양 HP 인디고 디지털 프린트 어워즈 시상식이 열렸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HP 인디고 디지털 프린트 어워즈는 인쇄·포장산업에서 뛰어난 창의성과 혁신을 이루어낸 업체들을 치하하는 상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