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HP, 메일러스클럽과 손잡고 앱 투 프린트 시장 진출 본격화

_NEWS_/DigitalPress

by 월간인쇄계 2012. 9. 27. 11:02

본문

 

한국HP, 메일러스클럽과 손잡고 ‘마이토리(My Tory)’로 앱 투 프린트(App to Print)’ 시장 진출 본격화
앱 투 프린트 비즈니스 제휴로 다품종 소량출판 시장 본격 공략

 

한국HP는 지난 8월 1일 DM 전문업체인 ㈜메일러스클럽(대표 김태범/www.mailus.co.kr)과 앱 투 프린트(App to Print) 비즈니스를 위한 업무협약식(MOU)을 맺고 공동마케팅 및 시장개발을 위해 협력한다고 밝혔다. <사진>
메일러스클럽은 포토다이어리를 제작할 수 있는 마이토리(MyTory) 앱 출시를 시작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POD(Publish On Demand) 애플리케이션으로 개발하여 해외 시장도 진출할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한국HP가 선보이는 앱 투 프린트 서비스는 다품종 소량 및 맞춤 인쇄가 가능한 HP인디고 디지털 프레스의 뛰어난 인쇄 품질과 생산성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HP 인디고 디지털 프레스는 높은 생산성과 경제적인 인쇄를 통해 포토북과 같은 사진인화 및 마케팅 브로셔 등 POD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이토리는 마이 포토스토리의 약자로 스마트폰을 이용해 포토북 제작부터 주문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이다. 한국 HP의 인디고 디지털 프레스를 이용한 앱 투 프린트 방식을 이용해 소비자별로 맞춤형 출력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마이토리의 포토북은 다품종 소량생산이 가능한 HP 인디고 디지털 프레스로 제작되기 때문에, 포토북의 내용과 표지 디자인, 주문 수량 등을 자유롭게 선택해 개인별 맞춤 포토북을 만들 수 있다. 또한 마이토리는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사진과 스토리만 업로드하면 간편하게 포토북을 완성할 수 있다. 최대 30장(52P)까지 사진을 선택할 수 있고, 직접 스토리를 구성할 수 있다. 특히 소셜 미디어와 연동돼 친구들과 실시간으로 포토 스토리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한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의 장점을 최대한 살려 마이토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모바일 결제 시스템으로 주문 및 결제가 가능하다. 포토북의 주문부터 제작, 발송 및 수령까지는 약 4일이 소요된다. 마이토리의 애플리케이션은 애플 ISO의 앱스토어 및 안드로이드 마켓 등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마이토리의 포토북 제작 가격은 애플리케이션 기준으로 한 권을 제작했을 때 2만 5,300(VAT포함)원 이다. 한국HP를 비롯해 GS수퍼마켓와 GS 아이수퍼 등 제휴사 홈페이지를 통해 구매할 경우 권 당 1만9,800원의 할인된 특가에 주문 및 제작이 가능하고, 다이어리 케이스와 제휴사 쿠폰을 선물로 증정한다.
향후 포인트 사용 및 쿠폰 구매가 가능한 제휴사는 GS편의점 외에 신용카드 사 등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한국HP 인디고 디지털 프레스 사업부를 총괄하고 있는 김병수 상무는 “한국 HP는 메일러스클럽과 앱 투 프린트 비즈니스를 위한 업무 제휴를 통해 다품종소량 및 맞춤 인쇄가 가능한 HP인디고 디지털 프레스의 뛰어난 인쇄 품질과 생산성에 기반한 출판 시장 진출의 활로를 마련했다”라고 언급하며 “PC 없이도 쉽게 언제, 어디서나 포토북을 만들 수 있는 마이토리 출시로 스마트폰의 다양한 콘텐츠를 POD(Publish On Demand) 애플리케이션으로 개발하고, 해외 시장도 공략할 계획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 HP는 지난 7월 18일 상암동 누리스퀘어에서 메일러스클럽과 앱 투 프린팅 비즈니스를 위한 MOU 체결식을 가졌다. 메일러스클럽은 지난 2005년 HP인디고 프레스 3500(2005년), HP 인디고 프레스 5500(2009년)을 도입한 뒤, 다품종 소량생산이 가능한 디지털 인쇄기를 통해 개인화 DM 및 포토북 제작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HP 인디고 디지털 프레스는 상업용 인쇄시장에서 포토북과 같은 사진 인화와 매뉴얼, 마케팅 브로우셔 등 소량 맞춤형 인쇄가 가능한 POD(Print On Demand)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HP의 인디고 디지털 프레스를 통해 인쇄업체들은 기존에는 출력이 불가능했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출력을 할 수 있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더욱 높은 생산성과 경제적인 인쇄를 통한 제품 생산이 가능해졌다. 한편 메일러스클럽은 지면 광고의 기획 및 디자인, 인쇄, 발송까지 원 스톱으로 제공하는 DM 전문업체이다. 메일러스클럽은 지난 2005년 법인 전환과 함께 HP 인디고 디지털 프레스를 도입해 다품종 소량생산을 구현하는 디지털 인쇄 시장을 공략해왔다. 앱 투 프린트를 통해 개인화 출판 시장을 선점하려는 HP와 업무제휴로 메일러스클럽은 포토북 제작 애플리케이션 마이토리를 출시하는 등 디지털 인쇄 시장에서 입지를 넓히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