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국장애인부모대회,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에 감사패 증정

_NEWS_/DigitalPress

by 월간인쇄계 2012. 10. 31. 11:50

본문

 

전국장애인부모대회,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에 감사패 증정
의무고용률 웃도는 5.8% 장애인 고용, 청각 장애인 장학금 전달 등 ‘나눔경영’ 실천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은 지난 9월 27일 서울 올림픽 공원 올림픽 홀에서 개최된  ‘제28회 전국장애인부모대회’에서 감사패를 받았다. <사진>
(사)한국장애인부모회가 주최하고 전국 장애인 부모 및 관계자 4,000여명이 참석한 이번 대회는 장애인 부모들이 직접 자녀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사회 기반을 조성하고 정부와 부모가 공동으로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장애인 복지를 증진시키려는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은 ‘나눔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2009년 7월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장애인고용확대협약을 체결한 이래 현재까지 장애인 의무고용률인 2.5%를 훨씬 웃도는 전 사원 중 5.8%를 장애인으로 고용하고 있으며, 한국장애인고용공단으로부터 장애인 고용 성공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이와 더불어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은 장애인 고용에 그치지 않고 비장애인 사원들의 의식개혁에도 앞장서고 있다. 장애인과 정보를 쉽게 공유될 수 있도록 전담수화요원을 배치하고, 내용을 키보드로 입력, 스크린으로 비춰 비장애인 사원과 자유롭게 소통될 수 있도록 근무환경 변화에도 힘쓰고 있다. 장애인 고용활동 이외에도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은 시각 장애인 안마사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헬스 키퍼(사내 안마사) 활동 지원뿐만 아니라 여직원회에서 충주 성심학교 청각장애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다양한 ‘나눔경영’을 실천하고 있으며, 지난해 9월 ‘2011년 장애인고용촉진대회’로부터 ‘트루컴퍼니(장애인고용신뢰기업) 대상’을 수상했다.
캐논코리아비즈니스솔루션의 관계자는 “전국장애인부모대회로부터 감사패를 받게 되어 영광”이라며 “당사는 기업의 모토인 ‘나눔경영’에 따라 기업 이윤의 일정 부분을 사회에 기부하는 문화를 계속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